검색

[이주의 신간] 『소방관의 선택』 『근육에 힘 좀 빼고 삽시다』 외

6월 3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2020. 06. 17)


책과 가까운 예스24 직원 7인이 격주로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취향에 따라 신간 소식을 받아보세요!



『소방관의 선택』 

 사브리나 코헨-해턴 저/김희정 역  | 북하우스 

삶은 선택과 결정의 연속, 소중한 의사결정의 지혜 

‘심리학자 소방관’으로서 20년의 현장 경험과 10년의 심리학 연구를 정리해 책에 담았다. 삶의 크고 작은 긴급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사고 틀을 가르쳐준다. 저자는 직감과 이성, 그리고 삶과 사람에 대한 공감을 말한다. 20년 넘게 소방관으로서 교통 사고와 화재, 테러 상황에서 인명 구조를 하고 심리학 박사로서 긴급상황에서 어떻게 판단하고 행동해야 하는지 연구해 온 저자가 우리에게 삶에 꼭 필요한 의사결정의 지혜를 전한다. (장진수)



『근육에 힘 좀 빼고 삽시다』 

 사토 세이지 저/최말숙 역  | 포레스트북스

어깨 아픈 분들, 돈과 시간을 쓰며 운동하는 것이 싫으면 이거라도 합시다

20년 넘게 PC로 타자를 치는 활동을 주로 하는 직장인으로 살면서 남은 것은 극심한 어깨 통증이다. 이 놈의 어깨 통증은 오른쪽이 특히 심한데 오른쪽 턱관절증, 오른쪽 편두통, 오른쪽 무릎 통증으로 번지는 중이다. 이러다가 반신마비가 올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통증 개선을 해준다는 필라테스 강습도 받아보지만 1~2주일에 한번 가는 것으로는 해결책이 되지는 않는다. 그리고 강습은 왜 이렇게 비싼지.  좀 수월하게 통증을 없애는 방법은 없는지 관심있던 차에 이 책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의 부제는 <평생 통증 없는 몸을 만드는 하루 5분 근육 풀기>이다. 스트레칭도 아니고, 요가도 아니고 근육 풀기라는 말이 참신하게 와닿았다. 이 책에 소개된 근육 풀기 중  어깨 결림, 턱관절증, 두통 경감은 물론이오 얼굴 처짐도 개선시키고 발음까지 좋게 만든다는 '귓불 돌리기'를 따라해 보았다. 약간의 시원함이 느껴지는 것 같다. 무엇보다 운동하러 옷 바꿔입고 어디를 안가도 좋고, 힘들지가 않아서 매일 매일 틈나는대로 할 수 있을 거 같아 좋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것은 일상 속에서 습관이 되어 무심결에 하는 것이 아닐까. (김정희)



『무해한 하루를 시작하는 너에게』 

 신지혜 저 | 보틀프레스 

걱정만 하기 지쳤다면 이제는 한 발 내디뎌 볼 때

도시에서 환경에 무해한 완벽한 일상이 가능할까? 욕실에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를 다섯 종씩 줄줄이 세워놓는 ‘소비인간’이었던 저자는 요가를 만나고 삶의 구석구석을 하나씩 바꿔나갔다. 환경에 최적화된 삶은 불가능할지라도 “한 명의 완벽한 실천보다 여럿의 잦은 지향이 세상이 흘러가는 방향을 만든다는 믿음으로”(7쪽) 이 책은 우리에게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권한다. 하루가 다르게 나빠지는 환경 소식에 걱정은 하면서도 막상 내 삶을 바꾸기는 두려웠다면, 친절한 길잡이의 도움을 받아보자. 쉽게 떠오르는 장바구니, 텀블러부터 칫솔, 옷에 이르기까지 이 책엔 지금 내 삶에 들일 수 있는 실천이 가득하다. (이지원)



『읽기만 하면 내 것이 되는 1페이지 한국사365』

심용환 저  | 비에이블

일요일은 내가 짜파게티, 아니 역사 요리사!

매일 1페이지씩, 365개의 주제를 가지고 한국사를 배우는 책. 월요일은 사건, 화요일은 장소, 수요일은 유적·유물, 목요일 문화, 금요일 학문·철학, 일요일은 역사의 명문장을 다룬다. 연표 순서가 아니기 때문에 아무 곳이나 펼쳐 읽어도 된다. 순서대로 읽으면 일주일 사이 고려 외교와 이황, 경희궁, 석기, 몸빼, 천도교와 강주룡을 한 번에 배우는 놀라운 경험이 가능하다. 맨 앞장에 365 체크리스트가 있어 어느 부분을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정의정)




소방관의 선택
소방관의 선택
사브리나 코헨-해턴 저 | 김희정 역
북하우스
근육에 힘 좀 빼고 삽시다
근육에 힘 좀 빼고 삽시다
사토 세이지 저 | 최말숙 역
포레스트북스
무해한 하루를 시작하는 너에게
무해한 하루를 시작하는 너에게
신지혜 저
보틀프레스
읽기만 하면 내 것이 되는 1페이지 한국사 365
읽기만 하면 내 것이 되는 1페이지 한국사 365
심용환 저
비에이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쇼코의 미소』 최은영 장편소설

증조할머니에게서 나로 이어지는 여성 4대의 삶을 담은 소설. 1930년대 황해도에서 백정의 딸로 태어나 모진 세월을 살아낸 증조할머니의 시간은 그를 닮은 나에게 전해져 새 숨을 얻고, 나의 오늘 또한 과거와의 조우를 통해 다시 쓰인다. 부드럽고도 힘있는 문장으로 그린 백 년의 이야기.

샘 어셔가 선사하는 기적 같은 하루

어느 날 갑자기 달아나 버린 고양이를 찾아 나선 아이와 할아버지 앞에 야생 정글의 세계가 펼쳐지는데, 과연 어떤 기적 같은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까? 고양이와 함께한 하루가 환상으로 바뀌는 기적 같은 모험 이야기. 화면 가득 펼쳐지는 대자연의 경이로움 속에 마법 같은 즐거움이 펼쳐진다.

글쓰기의 원칙, 3S

에세이, 심리서, 여행책 등 분야를 넘나들며 독자와 교감해온 정여울 작가가 글쓰기 노하우를 공개한다. 저자는 3S를 강조한다. 3S란 Story, Sensitive, Stock이다. 이야기의 가능성을 보고, 섬세하게 관찰하여, 저장하는 능력을 기르면 좋은 글을 쓸 수 있다.

켄 리우 추천 SF 화제작

시간선의 패권을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 한창인 먼 미래, 적대적인 두 집단의 최정예 요원 ‘레드’와 ‘블루’가 시간을 오가는 전쟁 속에서 비밀 편지를 주고받는다. SF적 상상력과 편지라는 도구가 만들어내는 흥미로운 이야기. 2020 휴고상, 로커스상, 네뷸러상 등 주요 SF 상을 석권한 소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