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코로나 투자 전쟁』 『당근 유치원』 외

5월 4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글로벌 장세 속 돈의 흐름 『코로나 투자 전쟁』, 새로 입학하는 친구들에게 『당근 유치원』, 면역 시스템의 이야기 『우아한 방어』 등 주목할 만한 신간을 소개합니다.(2020. 05.27)


『코로나 투자 전쟁』 

 정채진, 박석중, 이광수, 김한진, 김일구 저 외 3명 | 페이지2 



2020년은 후세의 역사가들에게 인류가 전염병으로 고통받은 해이자 경제적으로 대공황 이후 가장 혼란스러웠던 시기로 기억될 것이다. 대부분의 경제 전문가들은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지금처럼 확실히 예견된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2020년 후반기는 힘든 시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한다. 이 책은 팟캐스트 <경제의 신과 함께>와 <삼프로TV>에 모였던 경제 분석가와 전문 투자자 8인이 코로나19 이후의 자산 시장을 조망한다. 연준의 무제한 양적 완화와 글로벌 중앙은행의 공조로 유동성이 늘어난 글로벌 장세 속 돈의 흐름을 추적해 위기를 돌파하고 더 나아가 그 안에서 새로운 부의 창출을 도모할 수 있도록 강력한 솔루션을 제안한다. 


『당근 유치원』 

 안녕달 글그림  | 창비 



아기 토끼가 새 유치원에 간다. 설레는 마음으로 만난 선생님은 덩치가 산만 한 곰 선생님이었다. 아기 토끼는 유치원에 적응하기 힘들어 엄마에게 유치원에 가지 않겠다고 떼를 쓴다. 하지만 아기 토끼가 슬프고 화날 때마다 곰 선생님은 아기 토끼의 마음을 알아주고 위로해 준다. 건강한 마음으로 아이들을 돌보는 곰 선생님의 마음을 알게 된 아기 토끼는 행복한 유치원 생활을 이어 나간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아이들과 교사들에게 보내는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 


『우아한 방어』 

 맷 릭텔 저/홍경탁 역  | 북라이프



삶을 끝장낼 호지킨병을 만난 제이슨, 할로윈 파티에서 에이즈에 걸린 밥, 동교들과의 근사한 저녁 자리에서 류머니즘 증상이 나타난 린다, 햇빛 알레르기와 루푸스, 염증이 한꺼번에 들이닥친 매러디스. 면역 이상을 겪게 된 네 사람의 삶을 통해 면역을 주제로 세기를 넘나드는 과학사적 모험을 그린 책. 스트레스, 화학물질, 약품 오남용, 급격한 사회변화로 인해 현대인들은 전 세대보다 훨씬 더 빈번하게 외부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면역 시스템에 오히려 공격당하는 질병에 시달린다. 저자는 우리 안의 ‘우아한 방어’ 시스템이 언제나처럼 우리를 지켜 나가게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몸속의 다양성을 인정할 것을, 지나친 통제나 편견은 어쩌면 사회를 자가면역 질환에 빠뜨릴 수 있음을 경고하는 통찰을 보인다.


『수이사이드 클럽』 

 레이철 헹 저/김은영 역  | 북로드



미래의 뉴욕 시민들은 태어나자마자 수명을 알리는 숫자를 부여받는다. 좋은 유전자를 타고난 신생아는 ‘라이퍼’로 분류되어 몇백 년의 삶을 살기 위한 정부의 온갖 지원 혜택을 받는다. 반면, 상대적으로 열등한 유전자는 정부의 관심으로부터 소외된 채 병에 걸리거나 노화되어 일찍 삶을 마감한다. 제1의 물결 시대에 인간은 150세까지 살 수 있었고, 소설의 시간적 배경인 현재엔 300세 이상 살 수 있으며, 곧 영원한 삶을 살 수 있는 제3의 물결이 다가오고 있다는 풍문이 떠돈다. 정부의 감시대상자가 된 주인공과 그를 관찰 보고하는 감시요원의 대립 과정에서 흥미와 긴장감이 생기고, 후반부에서는 삶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다시금 숙고해볼 수 있는 여운이 남는다. 


『스페이스 오페라』

 캐서린 M. 밸런트 저/이정아 역  | 황금가지 



2019년 휴고 상 최종 후보작. 유럽 최대의 음악 경연인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영감을 받은 이야기로, 은하계에서 펼쳐지는 음악 경연에 졸지에 지구인 대표로 출전하게 된 록가수의 우주 모험을 담았다. 각양각색의 외계 종족의 역사, 가요제를 둘러싼 온갖 음모와 술수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뿐만 아니라 글램록의 아이콘 데이비드 보위를 위시한 여러 음악과 코믹 SF의 걸작인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에 대한 경의와 애정이 구석구석 담겨 있다. 현재 유니버설 픽처스에서 영화화를 준비 중이며, <라라랜드>의 제작자 마크 플래트가 제작에 참여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ebook
우아한 방어

<맷 릭텔> 저/<홍경탁> 역14,000원(0% + 5%)

착한 면역, 나쁜 면역팬데믹 시대에 중요해진 면역 이야기! ― KAIST 신의철 교수 퓰리처상 수상 작가 맷 릭텔이 도전한 면역에 관한 가장 첨예한 리포트면역질환, 감염병, 암, 염증까지 면역은 우리를 어떻게 지키고 어떻게 해치는가★ 〈뉴욕타임스&gt; 베스트셀러! ★★ 퓰리처상 수상 작가! ★나를 지키다가 어느..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세상을 이해하고 설명하는 방식, 수학

수학자 김민형 교수의 신작. 다양한 독자 7인과의 문답들을 모았다. 수, 공식의 역사부터 알고리즘, 대수 기하학, 상대성 이론에 이르기까지 수학의 언어가 쉽고 폭넓게 펼쳐진다. 친절한 저자와 함께 질문을 찾다 보면, ‘수포자’마저도 수학적 사고로 자신의 세계가 물들어가는 경험을 할 것이다.

그는 '실리콘밸리의 감춰진 비밀' 이었다

애플, 구글, 아마존 등 손대는 기업마다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돌파해 ‘1조 달러 코치’라 불린 사람. 지금은 별이 된 실리콘밸리 CEO들의 위대한 스승, 빌 캠벨의 삶과 리더십 원칙이 구글 전 회장 에릭 슈미트에 의해 최초 공개된다. 협력과 신뢰를 우선시한 빌 만의 코칭은 어떻게 팀을 변화시켰을까?

사랑하는 우리 살아가는 우리

사랑을 주제로 한 소설가 이기호의 짧은 소설 모음집. 30편의 작품 속에서 어딘가 부족하고 어리숙하고 짠해 보이는, 알고 보면 아주 보통의 삶을 사는 이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최선을 다해 서로 마음을 주고 받는다. 재미와 감동을 두루 갖춘 유쾌하고 또 뭉클한 이야기.

유튜브 스타 고양이를 사장님으로 모신다면?

제26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으로 백만 구독자를 거느린 유튜브 스타 고양이 ‘강남’을 사장님으로 모시게 된 지훈이의 아르바이트 체험기가 코믹하게 펼쳐진다. 자신만의 특별한 인생철학을 늘어놓는 고양이 스타와 위기 속 가족들을 위해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지훈이의 우정이 빛나는 동화이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