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개미지옥에 빠진 크리에이터를 위한 회사생활 안내서] 예술이 아니라 직업이다

『개미지옥에 빠진 크리에이터를 위한 회사생활 안내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세계적 디자인 그룹 에덴슈피커만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이자 CEO 폴 우즈는, 디자이너로 일하는 동안 구글·모건스탠리·레드불·타임지 등에서 업계 최고의 프로젝트를 끌어냈다. 오랜 시간 업계를 겪어온 그는 선배의 마음으로, 좋은 선생의 자세로 효율적인 업무 방식에 대한 가르침을 풀어낸다. (2020. 04.13)

개미지옥_720_1.jpg

 

개미지옥_720_2.jpg

 

개미지옥_720_3.jpg

 

개미지옥_720_4.jpg

 

개미지옥_720_5.jpg

 

개미지옥_720_6.jpg

 

개미지옥_720_7.jpg

 

개미지옥_720_8.jpg

 

 

 

 

이 책은 바로 그런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존재한다. 세계적 디자인 그룹 에덴슈피커만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이자 CEO 폴 우즈는, 디자이너로 일하는 동안 구글ㆍ모건스탠리ㆍ레드불ㆍ타임지 등에서 업계 최고의 프로젝트를 끌어냈다. 오랜 시간 업계를 겪어온 그는 선배의 마음으로, 좋은 선생의 자세로 효율적인 업무 방식에 대한 가르침을 풀어낸다. 흔히 시간 낭비라고 일컬어지는 회의에 관해서는 ‘회의를 꼭 해야 할까?’라는 질문으로 시작해 회의ㆍ메신저ㆍ이메일이라는 세 가지 방법을 선택하는 기준을 세워준다. 회의가 필요한 경우, 생산적인 회의 운영 방법 또한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개미지옥에 빠진 크리에이터를 위한 회사생활 안내서 폴 우즈 저/김주리 역 | 더숲
낯선 업무들 속에서 방황하고 있는 주니어 크리에이터, 이직을 고민하는 일 잘하고 싶은 시니어 크리에이터, 젊은 세대 크리에이터와 갈등하며 조직문화 개선을 고민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더 등 자신의 자리에서 성장을 꿈꾸는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개미지옥에 빠진 크리에이터를 위한 회사생활 안내서

<폴 우즈> 저/<김주리> 역11,700원(10% + 5%)

주니어부터 리더까지, 크리에이티브 업계에서 일 잘하는 법 디자인·광고·출판·패션·영화 등 크리에이티브 업계는 흥미롭고 화려해 보인다. 그러나 실상은 보이는 것만큼 아름답지 않다. 병적인 조직문화와 불합리한 업무 관행이 만연한 업계는 오랜 시간 크리에이터를 개미지옥 속에 빠뜨려왔다. 『개미지옥에 빠진 크리에..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기욤 뮈소의 매혹적 스릴러

센 강에서 익사 직전에 구조된 한 여인, 유전자 검사 결과는 그가 일 년 전 항공기 사고로 사망한 유명 피아니스트라 말한다. 두 사람의 관계는, 이 의문의 사건이 가리키는 진실은 무엇일까. 고대 그리스의 디오니소스 신화와 센 강을 배경으로 전해 내려오는 데스마스크 이야기를 결합한 소설.

박완서의 문장, 시가 되다

박완서 작가의 산문 「시의 가시에 찔려 정신이 번쩍 나고 싶을 때」의 문장과 이성표 작가의 그림을 함께 담은 시그림책. 문학에 대한, 시에 대한 애정이 담뿍한 문장을 읽으며 그와 더불어 조용히 마음이 일렁인다. 가까이에 두고 '정신이 번쩍 나고 싶'을 때마다 꺼내볼 책.

‘나’를 잊은 모두에게 건네는 위로

베스트셀러 『긴긴밤』 루리 작가가 글라인의 글을 만나 작업한 신작 그림책. 사람들의 기준에 맞춰 살기 위해 발버둥 치는 악어가 자신의 모습을 인정하고 자아를 회복해 나가는 과정을 담담하게 그렸다. 고독과 절망, 그리고 자유의 감정까지 루리 작가 특유의 색채와 구도로 다양하게 표현했다.

바다를 둘러싼 인류의 역사

『대항해 시대』로 바다의 역할에 주목하여 근대사를 해석해낸 주경철 교수가 이번에는 인류사 전체를 조망한다. 고대부터 21세기 지금에 이르기까지 인류의 여정을 바다의 관점에서 재해석했다. 이 책은 그간 대륙 문명의 관점으로 서술해온 역사 서술의 한계를 극복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