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유튜버 간니닌니, 명작 동화책의 주인공이 되다!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간니닌니 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유튜브로 보시기에는 하루하루가 특별하니, 따로 준비를 했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촬영이라고 해서 뭔가 연출하거나 만들어내려고 하지 않아요. 우리 모두의 일상이 늘 그렇고 그럴 것 같지만 실은 다 특별하다고 생각해요. (2020.02.13)

아울북_간닌닌니 마법의 도서관_사진2.jpg

 

 

어릴 적 부모님들이 자녀들에게 꼭 읽게 하는 책이 있죠? 바로 세계 명작 시리즈입니다. 하루하루 다른 명작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책 속으로 빠져들기도 하고, 잠자기 직전에 한참을 읽다가 스르륵 잠에 빠지기도 하죠. 세계 명작 동화는 수 세기를 넘어 아직까지도 전 세계 사람들이 꾸준하게 찾아봅니다. 재미뿐 아니라 지적 성장에 도움을 주는 교훈까지 담겨 있어 특히 부모님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죠. 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의 어린 시절에는 세계 명작이 빠짐없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 명작 속으로 직접 여행을 떠난 용감한 자매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70만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키즈 크리에이터 간니닌니 자매인데요. 간니난니 자매가 주인공인 동화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이 나왔습니다. 친근하고 재밌는 콘텐츠로 많은 또래들의 ‘랜선 친구’가 된 간니닌니가 명작 속 주인공들과 함께 어떤 모험을 떠나고 왔는지 들어 볼까요?

 

 

800x0.jpg

                                                                  

 


안녕하세요, 간니닌니 친구들! 70만 유튜브 구독자들을 넘어 진짜 독자들과 만나게 될 예정이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간니닌니 친구들을 궁금해하고 있을 독자 여러분을 위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간니ㅣ 안녕하세요, 저는 간니닌니 다이어리의 언니 간니예요. 유튜브를 시작하고 구독자분들과 만나게 된 시간이 벌써 만 4년이 넘었어요. 구독자분들의 넘치는 사랑으로 이렇게 저희가 주인공인 책도 나오게 되네요. 다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책 읽기, 영상이나 사진으로 기록 남기기, 슬라임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하는 걸 좋아합니다. 저희 영상과 책의 내용에서도 이런 저의 모습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닌니ㅣ 안녕하세요, 저는 간니닌니 다이어리의 닌니예요. 언니랑은 4살 차이가 나서 이제 초등학교 3학년이 됐어요. 저는 유튜브 촬영하고 보는 것도 참 좋아하지만, 책 읽기도 좋아해서 요즘 동화책 읽는 시간이 너무 좋아요. 물론 언니랑 솜이(간니닌니의 반려견)랑 같이 노는 것도 정말 좋아하고요!

 

간니닌니 친구들이 이번에 명작 동화책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등장을 하게 되었어요. 동화책의 주인공이 된 소감이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간니ㅣ 유튜브를 시작하고 닌니와 함께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해 봤는데, 책 속 주인공이 된 건 더 특별하게 느껴졌어요! 평소 책 읽는 걸 좋아하기도 했고, 어른이 되어야만 책을 낼 수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을 보니까 저희 성격이나 특징이 잘 드러나 있고, 슬라임 캐릭터가 나오는 것도 너무 좋았어요. 무엇보다 저희가 주인공이라는 점을 빼고 보더라도 책 내용 자체가 너무 재미있었어요.


닌니ㅣ 빨리 친구들에게 나눠 주고 싶었어요. 그리고 저는 책 자체에 대한 관심도 생긴 것 같아요. 가끔은 책 읽는 게 어렵다는 생각도 했었는데,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을 읽고 저한테도 이야기 속에 나오는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나길 바라고 있어요!

 

 

아울북_간닌닌니 마법의 도서관_사진1.jpg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이 어떤 책인지 간단하게 설명해 줄 수 있을까요?


간니ㅣ 이 책은 간니와 닌니가 도서관에서 우연히 ‘마법의 책’을 펼치게 되면서 판타지아 세상 속으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인데요. 저희가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서 명작의 주인공들과 함께 위기에 처한 판타지아 세계를 구하는 내용입니다. 

 

닌니ㅣ 곳곳에 예쁜 그림들과 캐릭터들이 있는 동화책입니다. 이해하기도 쉬웠고 눈에 쏙쏙 들어오는 책이었어요!

 

유튜브 영상을 보다 보면 간니닌니의 일상도 모험하는 것처럼 재미있어 보여요. 일상을 흥미진진하게 보내는 간니닌니만의 특별한 비법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간니ㅣ 특별한 비법은 따로 없어요. 유튜브로 보시기에는 하루하루가 특별하니, 따로 준비를 했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촬영이라고 해서 뭔가 연출하거나 만들어내려고 하지 않아요.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담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여러분의 일상이 만약 카메라에 담기고 그걸 다시 들여다본다면, 분명 그 영상 역시 아주 특별해 보일 것이고 재밌을 거예요! 우리 모두의 일상이 늘 그렇고 그럴 것 같지만 실은 다 특별하다고 생각해요.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에서처럼 이야기 세계로 들어갈 수 있다면 어떤 책의 세상을 모험하고 싶은가요?


간니ㅣ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세상 속으로 들어가고 싶어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는 책으로도 읽고 영화까지 찾아서 볼 만큼 예전부터 좋아하는 이야기인데요. 앨리스랑 친구가 되어 보고 싶기도 하고 앨리스가 갔던 곳으로 함께 모험을 떠나고 싶어요. 이상한 나라의 음식도 궁금하고, 동물 친구들이랑 대화하는 장면이 나오면 재밌을 것 같아요. 또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의 피터 팬처럼 그려진다면 너무 예쁠 것 같아요.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가 눈에 띄는 책이기도 한데요. 간니닌니의 캐릭터, 마음에 드시나요?


간니ㅣ 저희 성격이랑 닮았고, 캐릭터도 예쁘게 잘 그려 주신 것 같아요! 이것저것 궁금해하는 닌니를 보면서 공감도 많이 되고 더 재밌었어요. 피터 팬 동화에 나오는 인물들도 각자 개성이 뚜렷하고 귀여워서 책을 다 읽으니까 진짜 친구가 된 것처럼 느껴졌어요.


닌니ㅣ 간니닌니 캐릭터가 엄청 귀엽게 나왔고, 슬라임 토니도 너무 귀여워요! 한번 만나보고 싶었어요. 


마지막으로 이 책을 꼭 봤으면 하는 친구들에게 추천의 한마디 해 주세요.


간니ㅣ 판타지 동화를 좋아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어요. 또 명작 동화의 숨은 이야기가 궁금한 친구들도 보면 재미있어할 것 같아요!


닌니ㅣ 저는 저처럼 상상력이 풍부한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 간니닌니

 

간니닌니는 4살 터울의 자매 키즈 크리에이터예요. 언니인 간니, 동생 닌니의 편안하고 밝은 일상을 담은 유튜브 채널 ‘간니닌니 다이어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무려 70만 명의 ‘니블리(구독자 애칭)’가 함께한답니다. 크리에이터가 되고 나서 새로운 친구도 많이 사귀고,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늘어 행복하다는 간니닌니. 유튜브로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아 신나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1지유리 글/이경희 그림 | 아울북
요즘 아이들의 친근하고 편안한 일상을 보여 주며 많은 사랑을 받는 유튜브 채널 ‘간니닌니 다이어리’. 간니와 닌니가 이번엔 동화의 주인공이 되었어요! 피터 팬, 앨리스, 알라딘, 인어 공주까지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명작 주인공들과 친구가 되어 동화 나라를 여행해요.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1

<지유리> 글/<이경희> 그림15,120원(10% + 5%)

70만 구독자를 사로잡은 키즈 크리에이터 간니닌니, 마법이 살아 숨 쉬는 동화 왕국 판타지아로 신나는 모험을 떠나다! 요즘 아이들의 친근하고 편안한 일상을 보여 주며 많은 사랑을 받는 유튜브 채널 ‘간니닌니 다이어리’. 간니와 닌니가 이번엔 동화의 주인공이 되었어요! 피터 팬, 앨리스, 알라딘, 인어 공주..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