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셀럽의 책] 배우 김서형이 힐링할 때 읽는 그림책은?

셀럽이 읽는 책이 궁금해요 (10)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소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김서형은 최근에는 ‘그림책’에 빠졌다고 밝혔다. 그가 직접 들고나온 그림책은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소녀』. 글자 하나 없지만, 그렇기 때문에 ‘힐링’이 되는 책이라고 소개했다. (2020.01.21)

김서형.jpg
SBS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김서형 편의 한 장면

 

 

<채널예스>가 매주 화요일 ‘셀럽의 책’을 연재합니다. 지금 가장 핫한 셀럽이 읽는 책을 소개하고, 특별한 독서 취향을 알아봅니다.

 

 

SKY캐슬에서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 선생님으로 변신해 남다른 카리스마를 보여준 배우 김서형. 그가 최근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로 돌아왔다. 이번 영화에서는 평소 보여주었던 차가운 이미지 대신 코믹한 반전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한다.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늘 도전을 멈추지 않는 김서형은 촬영이 없는 날에는 조용히 휴식을 즐기는 ‘집순이’다. 그리고 그 시간을 채우는 건 바로 ‘독서’다.

 

지난 1월 15일에 방영된 SBS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에서 김서형은 자신의 독서 취향을 공개했다. 책을 여러 번 읽는 것을 좋아한다는 김서형은 최근에는 ‘그림책’에 빠졌다고 밝혔다. 그가 직접 들고나온 그림책은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소녀』 . 글자 하나 없지만, 그렇기 때문에 ‘힐링’이 되는 책이라고 소개했다.

 

 

800x0.jpg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소녀』 는 매튜 코델의 명작 그림책이다. 출간되자마자 큰 주목을 받으며, 그해 미국에서 출간된 그림책 중 가장 훌륭한 작품에 수여되는 칼데콧상 대상을 수상했다. 글이 없는 이 그림책은 눈보라 속에서 길을 잃은 어린 소녀와 무리에서 뒤처진 새끼 늑대의 우정을 담은 작품이다. 아름다운 그림을 따라가다 보면, 언어와 종을 뛰어넘은 소녀와 늑대의 친절과 용기에 잔잔한 감동을 받게 될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소녀매튜 코델 글그림 | 비룡소
눈보라 속에서 무리에 뒤처져 길 잃은 새끼 늑대를 구해준 소녀가, 다시 그 새끼 늑대 무리로부터 보은을 받아, 무사히 집으로 돌아온다는 이야기를 담은 글 없는 그림책입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윤주

좋은 책, 좋은 사람과 만날 때 가장 즐겁습니다. diotima1016@yes24.com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소녀

<매튜 코델> 글그림10,800원(10% + 5%)

2018 칼데콧 대상 수상! 2017 보스턴 글로브 혼 북 명예상 수상! 눈보라 속에서 길을 잃은 어린 소녀와 무리에서 뒤처져 길 잃은 새끼 늑대의 이야기. 언어와 종을 뛰어넘은 이 둘의 놀라운 생존기 속에 담긴 용기와 배려, 그리고 우정을 그려낸 그림책! 2018 칼데콧 대상..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엔딩 그 다음, 새로운 이야기가 열린다

『아몬드』, 『우아한 거짓말』 등 오래 사랑받는 작품들의 뒷이야기를 담은 소설집. 『두 번째 엔딩』은 깊은 인상을 남긴 소설 속 인물들을 한번 더 불러낸다. 주인공의 언니, 친구 등 주변인들의 목소리로 새로운 세계를 그리고 다시금 그 보통의 삶들을 보듬어 살피는 위로와 공감의 이야기

토니 모리슨 국내 첫 산문집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토니 모리슨의 산문집이 국내에 처음으로 출간되었다. 미국 흑인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여성으로, 비평가로 살아온 그가 남긴 에세이, 연설, 강연 등을 한 권에 담았다. 독자들에게 ‘보이지 않는 잉크에 민감한 사람이 되길’ 당부했던 그의 위엄 있고, 강인한 목소리를 전한다.

나만의 음악이 시작되는 순간

음악을 배우고 가르쳐온 저자가 동네 음악 선생님의 따뜻한 목소리로 음악의 언어를 이해하는 법을 들려준다. 음악을 통해 배워나가는 매일의 이야기를 통해 음악이 우리의 일상에 자연스레 스며들게 한다. 인생에서 나만의 음악이 시작되는 순간을 경험하게 해 줄 책.

세계는 왜 분노하는가

이스라엘 기자 나다브 이얄은 10여 년 동안 세계화로 고통받는 세계 곳곳의 사람들을 취재했다. 책에 실린 사례는 우리가 어렴풋이 아는 내용이다. 불평등, 노동 착취, 생태계 파괴 등 세계화는 많은 사람의 생존을 위협한다. 파국을 막기 위해 이제는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