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쇼생탈출] <쓰릴 미>가 불러온 2인극 뮤지컬 돌풍!

쇼생탈출 – 연관검색극 8회 뮤지컬 <쓰릴 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3년 <쓰릴 미>가 흥행한 이후 극장가에는 ‘2인극 뮤지컬’이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배우 2명의 풍부한 연기력을 상연 시간 내내 즐길 수 있는 2인극 뮤지컬을 만나 보세요! (2020.01.06)

사진1.jpg

쇼생탈출 진행자 이정화 배우

 

 

예스24가 만드는 본격 공연 방송 <쇼生탈출>. 뮤지컬 배우 이정화와 함께 최신 공연 한 편을 제대로 즐기는 시간입니다. 배우를 집중적으로 파 보는 인터뷰 ‘이정화의 리액션’, 게임을 즐기며 배우들의 무대 뒤 반전매력을 보여주는 ‘인터미션’, 공연을 더 재밌게 보기 위해 관련 공연을 살펴보는 ‘연관검색극’ 3가지 코너로 진행됩니다. 예스TV에서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캡처.JPG

 

 

안녕하세요, 이정화입니다. 나만의 인생작을 찾아 회전문을 돌다 보면, 비슷한 공연이 또 없을까궁금해지는데요. 그럴 때, ‘연관검색극’이 필요합니다. 한 가지 키워드로 다양한 작품을 연관검색어처럼 살펴보는 코너 바로 연관검색극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뮤지컬 <쓰릴 미>와 연관된 키워드로 다양한 작품을 만날 예정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매 시즌마다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뮤지컬 <쓰릴 미>! 2013년 <쓰릴 미>가 흥행한 이후 극장가에는 ‘2인극 뮤지컬’이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2인극 뮤지컬만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오늘 연관검색극에서는 ‘2인극 뮤지컬’을 살펴보겠습니다. 배우 2명의 풍부한 연기력을 상연 시간 내내 즐길 수 있는 2인극 뮤지컬의 세계 지금부터 만나 보시죠!

 

 

#1. <마마 돈 크라이>


창작 뮤지컬의 흥행 신화 뮤지컬 <마마 돈 크라이>! 2018년 대학로 공연까지 총 다섯 번 막을 올릴 정도로 인기가 많은 작품인데요. 사랑이 두려운 천재 물리학자와 치명적 매력을 가진 뱀파이어의 만남! 이 독특한 뮤지컬은 2010년 초연 당시에는 1인극이었지만 2013년부터 2인극으로 재구성되었습니다.

 

 

사진2.jpg
뮤지컬 <마마 돈 크라이> 이미지 컷 | 출처: 알앤디웍스

 

 

두 주인공은 프로페서 V와 드라큘라 백작. 프로페서 V는 유명한 물리학 교수지만, 좋아하는 여자에게는 말 한 마디 못 건네는데요. 그런 그가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여행을 떠나 매혹적인 드라큘라 백작을 만납니다.백작은 프로페서 V를 모두에게 사랑받는 뱀파이어로 만들어주는데요. 드디어 사랑을 얻게 된 프로페서 V의 운명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프로페서 V로 열연했던 송용진 배우는 2인극은 배우 한 명 한 명의 비중이 커서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다고 하면서 <마마 돈 크라이>에 대한 애정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중독성 강한 넘버 배우들의 강렬한 연기로 무려 재관람율 70%를 기록한 뮤지컬 <마마 돈 크라이>였습니다.

 

 

#2.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따뜻한 뮤지컬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 2010년 초연 이래, 누적 관객 17만 명을 돌파하며 꾸준히 사랑받아 왔는데요. 이 작품 역시 2인극입니다. 베스트셀러 작가인 ‘토마스’와 순수한 마음씨의 ‘앨빈’ 은 둘도 없는 친구 사이였습니다. 무명 작가 시절, 토마스는 앨빈의 도움을 받아 힘든 시기를 헤쳐나가는데요. 토마스가 작가의 꿈을 이룰수록 두 사람 사이는 멀어지고 세월이 흐르면서 우정은 변해갑니다. 토마스는 소중한 것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마침 10주년을 맞이한 <스토리 오브 라이프>. 올해 12월부터 2020년 2월까지 백암아트홀에서 관객들을 만납니다. 이번 연말을 훈훈하게 해줄 뮤지컬 절대 놓치지 마세요.

 

 

사진3.jpg
뮤지컬 <스토리 오브 라이프> 이미지 컷 | 출처: 오디컴퍼니

 

 

 

#3. <최후진술>


위대한 과학자 갈릴레이와 전설의 극작가 셰익스피어. 두 사람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1564년 동갑내기라는 점인데요. 국적도 직업도 다른 두 사람이 서로 만난다면 어떨까요? 창작 뮤지컬 <최후진술>은 이렇게 재밌는 상상으로 시작됩니다. 갈릴레이는 지동설을 지지하다 이단으로 몰려 종교재판을 받고 최후진술을 남겨놓고 여행을 떠납니다. 그 여행길에서 만난 극작가 셰익스피어. 이 특별한 만남은 갈릴레이의 운명을 어떻게 바꿔놓을까요?

 

 

사진4.jpg
뮤지컬 <최후진술> 이미지 컷 | 출처: MJStarfish

 

 

<최후진술> 역시 2인극입니다. 갈릴레이 역을 맡은 배우는 무대에서 퇴장하지 않은 채 거의 모든 넘버를 부르고, 셰익스피어 역을 맡은 배우는 쉴새없이 의상을 바꿔가며 1인 다역을 소화해냅니다. 2017년 초연 이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고, 올해는 예스24스테이지에서 관객들을 만났던 뮤지컬 <최후진술>. 독특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2인극 뮤지컬이었습니다.

 

 

#4. <구텐버그>


지금 여러분은 어떤 꿈을 꾸고 있나요? 여기 뮤지컬을 꿈꾸는 두 남자가 있습니다. 청춘들의 좌충우돌 브로드웨이 진출기 뮤지컬 <구텐버그>입니다. 뮤지컬 작가인 버드와 더그 인쇄기를 발명한 구텐베르크가 나오는 대본을 완성하여 브로드웨이로 향하는데요. 안타깝게도 그들은 투자자를 찾는데 실패합니다. 본 공연을 올리기 전 대본을 읽으며 하는 공연을 리딩 공연이라 하죠. 결국, 버드와 더그는 직접 ‘리딩 공연’을 열기로 합니다. 브로드웨이 데뷔를 위한 두 남자의 연극이 무대 위에 펼쳐집니다.

 

 

사진5.jpg

뮤지컬 <구텐버그> 포스터 | 출처: 쇼노트

 

  

2인극인 <구텐버그>는 단 2명의 배우가 20가지 배역을 소화합니다. 화려한 무대장치, 소품은 없지만 오직 배우들이 연기력만으로 여러 가지 캐릭터를 표현하는 것이죠. 2013년 초연 이후 수 차례 재공연되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뮤지컬 <구텐버그>. 치밀한 연출과 배우들의 열연으로 2인극의 묘미를 잘 살려낸 뮤지컬입니다.

 

 


* 예스TV 바로 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BbgtNe4VIYo

 

 


 뮤지컬 <쓰릴 미> 예매하러 가기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2020년 인터내셔널 부커상 수상작

가족의 죽음으로 폐허가 된 열 살 소녀의 세계. 작가는 그의 첫 소설인 이 작품으로 최연소로 인터내셔널 부커상을 수상했다. ‘한발 물러나 읽을 수 있는 소설이 아니’라는 부커상 심사평과 같이, 이야기는 상실과 폭력, 슬픔에 잠식된 세상, 그 피할 길 없는 삶의 가운데로 순식간에 독자를 데려간다.

고미숙이 동양 고전에서 찾아낸 지혜

고전평론가 고미숙이 독자와 함께 읽기를 제안한 작품은 『동의보감』과 『숫타니파타』다. 몸에 관한 동양의 담론을 집약해낸 『동의보감』, 2,6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인간의 마음과 고통의 문제를 고민해 온 불교의 사유를 지금 여기로 불러온다.

피터 슈라이어, 그의 삶과 디자인 철학

세계적인 디자이너 피터 슈라이어. 독일 시골의 식당 한 켠에서 그림을 그리던 소년이 유럽을 넘어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되기까지, 그의 삶과 디자인 철학을 한 권에 담았다. 새로운 도전과 방향성을 제시해온 그의 디자인에서 예술적 영감은 물론 미래를 창조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얻게 될 것이다.

진심을 다해 투자한다

주식 입문 5년 만에 55억의 자산을 일군 평범한 가장의 주식투자 이야기. 의사가 되었지만 미래를 장담할 수 없는 현실에 투자를 시작했고, 그 결실로 내 집 마련에 성공한 성현우 저자가 지난 5년간의 주식투자 경험과 노하우, 기록에 간절함을 담아 전해준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