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MD 리뷰 대전] 예스24 MD가 1월에 고른 책

<월간 채널예스> 2020년 1월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인간이 닿기 힘든 곳은 늘 흥미롭다. 남극과 우주를 함께 담은 이 책은 두 배로 흥미롭다. (2020. 01. 02)

 

1.jpg

 

 

극한의 땅에서 우주의 극한을 바라보다

 

『남극점에서 본 우주』

 김준한, 강재환 저 │시공사

 

 

남극점에서본우주.jpg

                                                                  

 

 

남극은 세계에서 가장 추운 곳일 뿐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넓은 사막이다. 남극 대륙 깊숙한 곳의 남극점은 연 강수량이 2밀리미터에 불과하다. 남극점의 수북한 눈은 다른 곳에서 바람을 타고 온 눈과 얼음 결정이 수없이 쌓인 결과인 것. 이 극한(極寒)의 사막에서 두 젊은 과학자가 먼 우주를 바라보며 고군분투하고 있다. 지구 정도 크기의 망원경으로 인류 첫 블랙홀 사진을 찍고, 138억 년 동안 우주를 여행한 빛을 관찰하며 빅뱅의 첫 순간을 기록한다. 남극에서의 구체적인 생활 이야기와 최신 과학 연구의 놀라운 현장이 생생하게 펼쳐지는 책. 인간이 닿기 힘든 곳은 늘 흥미롭다. 남극과 우주를 함께 담은 이 책은 두 배로 흥미롭다. (김성광  MD)

 

 


아무래도 내 얘긴 것 같아


송생만 : 송아람 생활만화 』 
 송아람 글그림 | 북레시피

 

 

송생만.jpg

 

 


늘 목 끝까지 차있는 마감일, 새로운 소재에 대한 불안함, 쌓여있는 집안일, 하지만 그 와중에도 술은 마셔야겠고, 나만 빼고 남편과 아들만 즐거운 건 싫다. 끝내주는 만화를 그리겠다고 다짐하다가도 너무 뭔가를 그리려고 애쓰지 말자고 스스로를 다독인다. 하루 열두 번도 새로운 다짐을 하지만 현실은 방바닥인 모습이 나와 너무 많이 닮은, 만화가지만 주부이며 엄마로서 때론 고달프게도 느껴지는 일상의 헛발질을 솔직하게 그려낸 일상 만화. ‘나만 그런 건 아니었어….’하는 현실 위로는 물론, 대단한 드라마가 없어도 한바탕 웃을 수 있는 매력을 가진 작품. (박숙경  MD)

 

 

은밀하고 불온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법


0 영 ZERO 零』
 김사과 저 | 작가정신 

 

 

영 ZERO.jpg

                                                                

 


아무리 세계가 서로를 짓밟고 올라가는 시스템이라고 하지만, 김사과의 소설 속 세계는 보다 악랄하게 진화했다. 먹고 먹히는 식인의 세계관을 가진 주인공을 앞세워 철저하고 ‘완벽’하게 타인을 구렁텅이에 밀어 넣는다. 타인의 불행을 연료 삼아 에너지를 얻는 주인공을 보고 있자니 어떻게 저런 무자비하고 협잡한 인간이 있나 싶다가도 어느 순간 그 모습이 타인의 불행을 보며 은근한 안도감을 느끼는 우리의 모습과 겹쳐 보이면서 기이하고 불쾌한 동질감을 느끼게 된다. 주인공의 숨가쁜 독백을 따라가다 보면 마지막에는 서로가 먹고 먹힌 텅 빈 세계에 도달한다. 잡아 먹히지 않으려면 우리는 어디로 도망쳐야 할까?  (김소정  MD)

 


인어를 믿어요

 

『인어를 믿나요?』

 제시카 러브 글/김지은 역 | 웅진주니어

 

 

인어를믿나요.jpg

                                                               

 


줄리앙은 물을 좋아하는 소년이다. 수영장 가는 것을 좋아하고, 인어를 꿈꾼다. 『인어를 믿나요?』 는 ‘나도 인어야.’라며 조심스럽게 마음을 내보이는 줄리앙과, 이 사랑스러운 꼬마 인어의 손을 잡는 할머니의 이야기를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펼쳐 보인다. 어쩌면 우리는 다 인어다. 인어가 될 수 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모든 인어가 공주일 필요는 없다. 인어를 믿나요? 묻는다면 분명하게 망설이지 않고 답하고 싶다. 의심의 여지 없이 그렇다고. (박형욱  MD)

 

 

올해 다짐에 기름 붓기


『무관심의 시대』
 알렉산더 버트야니 저/김현정 역 | 나무생각

 

 

무관심의시대.jpg

                                                                

 


1월은 다짐으로 가득하다. 무언가에 도전하겠다거나, 새로운 삶의 방향을 찾겠다거나. 무엇이든 행복을 위한 행동에 적극적이기로 한 내게, 그 마음을 세상에까지 넓히면 삶이 더 풍요로워질 것이라고 말하는 책. 대화를 하다 보면, ‘지금, 여기, 나의 행복’에 내 삶이 맞춰져 있다고 느낄 때가 많다. 타인이나 세상으로는 관심을 두지 않는 게 편하다고, 그것도 괜찮다고. 이 합리화가 두렵거나 올바른지 의문이 들 때가 있었다면, 적절한 질문과 답을 안겨줄 것이다. 무관심이 잘못된 태도라고 꾸짖는 건 아니다. 다만 이 세계를 더 만족스럽게 살아갈 방향도 있다며 미래에 대한 고민을 안겨주는 1월에 어울리는 책.  (이나영  MD)

 

 

사회파 호러미스터리의 탄생


검은 얼굴의 여우』
 미쓰다 신조 저/현정수 역  | 비채

 

 

검은얼굴의여우.jpg

 

 

 


논리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으스스한 사건을 합리적으로 파헤지는 장르, 호러미스터리의 대표작가 미쓰다 신조가 새로운 시리즈로 돌아왔다. 배경은 태평양전쟁 후 일본의 한 탄광. 엘리트 출신이지만 전쟁을 통해 심정과 신념에 변화를 겪은 청년 모토로이 하야타는 광부로 취업하고, 그곳에서 기묘한 연쇄 살인사건을 마주한다. 공통점은 현장마다 검은 얼굴의 여우가 등장했다는 점. 사건을 푸는 과정에서 탄광의 구조적 문제와 조선인 강제징용이라는 비극적인 역사가 드러나면서 소설은 사회파 미스터리의 성격을 얻는다. 모토로이 하야타 시리즈의 다음 편이 기대되는 이유다.  (이정연 MD)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