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셀럽의 책] 레드벨벳 예리가 공항에서도 놓지 않은 책은?

셀럽이 읽는 책이 궁금해요 (8) 『우리는 언젠가 만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어느 때보다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을 레드벨벳이지만, 그 와중에도 손에서 책을 놓지 않는 멤버가 있다. 바로 막내 예리다. (2019.12.31)

예리2.jpg
레드벨벳 예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예스>가 매주 화요일 ‘셀럽의 책’을 연재합니다. 지금 가장 핫한 셀럽이 읽는 책을 소개하고, 특별한 독서 취향을 알아봅니다.

 

 

신곡 ‘Psycho(싸이코)’로 화려하게 컴백한 레드벨벳. 지난 12월 23일 발매된 리패키지 앨범 <The ReVe Festival’ Finale>로 각종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며 그 저력을 다시금 입증하고 있다. 어느 때보다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을 레드벨벳이지만, 그 와중에도 손에서 책을 놓지 않는 멤버가 있다. 바로 막내 예리다. 팬들 사이에서 예리는 이미 독서광으로 유명하다. 각종 인터뷰에서 쉬는 날이면 늘 서점에 간다고 밝혔고, 다른 멤버들이 예리는 이동 중 차 안에서도 책을 읽는다고 증언하기도 했다.

 

여행 캐리어 반쪽이 책으로 채워진다는 예리가 공항에서도 놓지 않았던 책은 뭘까? 그의 선택은  채사장의 『우리는 언젠가 만난다』 .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지대넓얕)’ 팟캐스트 진행자로 인기를 모은 저자는 교양서 열풍을 불러일으켰고, 최근에는 5년 만의 신작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를 출간하기도 했다.

 

 

800x0.jpg

                                                               

 

 

『우리는 언젠가 만난다』 는 관계에 대한 채사장 표 철학 에세이. 언제나 타인과 소통하고 싶지만 막상 관계를 시작하면 어렵기만 하지 않는가? 저자는 이토록 어려운 관계를 잘 이해해야만 ‘나’라는 존재에 대해 알 수 있다고 말한다. 이별 앞에서 당장은 허무하겠지만 결국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고 세계의 중심이 되었던 기억이 우리를 보호할 것”이라고. 연말연시 문득 외로움이 느껴졌다면, 이 책을 읽으며 한 해 동안 의미가 되어준 사람들을 떠올려 보면 어떨까?

 

 

 


 

 

우리는 언젠가 만난다채사장 저 | 웨일북
타인과의 관계는 나에게 가장 어려운 분야다. 이 책은 가장 어려운 분야에 대한 탐구 결과이고, 고독한 무인도에서 허황된 기대와 함께 띄워 보내는 유리병 속의 편지다. 이것이 당신에게 가 닿기를.”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윤주

좋은 책, 좋은 사람과 만날 때 가장 즐겁습니다. diotima1016@yes24.com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