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주말 뭐 읽지?] 너나우중, 디즈니, 개를 잃다

『너의 거기는 작고 나의 여기는 커서 우리들은 헤어지는 중입니다』 『개를 잃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뉴미디어팀 3인(김예스, 단호박, 프랑소와 엄)이 추천하는 ‘주말에 읽으면 좋을 책’. (2019. 12.27)

주말-뭐-읽지_1227.jpg


 

예스24 뉴미디어팀에서 <채널예스>를 만드는 김예스, 단호박, 프랑소와 엄이 매주 금요일, 주말에 읽으면 좋을 책 3권을 추천합니다.

 

 

『너의 거기는 작고 나의 여기는 커서 우리들은 헤어지는 중입니다』
 김민정 저 | 문학과지성사

 


너나우중.jpg

                                                            

 

 

“시를 읽고 싶은데 뭘 읽어야 할 지 모르겠어?”라고 묻는 친구에게 이 시집을 건네주고 싶다. 친구는 또 말하겠지. “제목이 왜 이렇게 어려워?” 제목이 기니까 앞 글자를 따서 ‘너나우중’으로 읽으면 된다고 말해주련다. 시인은 『PAPER』 2019년 가을호에서 “문학을 향한 제 열망과 욕심에 비해서 문학 본령의 구멍은 늘 너무 작았기 때문에 먼 길을 돌아가고 있는 것 같고, 자꾸 헤어지고 있는 것 같거든요. 근데 ‘헤어졌습니다’가 아니라 ‘헤어지는 중'이라고 표현한 것은 그 와중이라는 자체가 ‘시의 존재감'과 같다고 느껴졌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시집을 열고 가장 먼저 읽은 시는 「철규의 감자」와 「준이의 양파」. 나는 두 시가 각별히 좋았다. 이번 시집의 발문을 박준 시인이 썼다. 두 시인은 무척 절친한 사이. 얼마나 잘 쓰고 싶었으며, 얼마나 기쁘게 읽었을까. 좀체 상상할 수 없는 마음으로 시를 한 편 한 편 “읽는 중”이다. (프랑소와 엄)

 

 

『오늘도 나는 디즈니로 출근합니다』
 김미란 저  | 시월

 

 

디즈니로 출근.jpg

                                                                      

 

 

<겨울왕국 2>를 보고 왔다. 디즈니 영화를 보고 나면 여운을 즐길 겸, 혹시나 있을지 모를 쿠키 영상을 기다릴 겸 크레딧이 다 끝날 때까지 자리에 앉아 있는데, 크레딧 속에서 ‘caffeination’ 업무를 맡은 사람의 이름을 찾아보는 게 또 하나의 재미다. “바리스타의 이름까지 넣다니! 세심해!” 하는 감탄과 함께 “얼마나 그림 그리느라 힘든데, 커피 주는 건 정말 중요한 업무지…”라는 공감이 들기도 한다. 김미란 저자는 월드 디즈니사에서 미키마우스, 미니마우스와 그 친구들의 캐릭터 그림과 상품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다. 이 세계를 만들어내는 회사는 어떤 모습일지, 한 단면이라도 보고 싶어서 이 책을 꺼내든다. 우리가 즐기는 디즈니 세계는 수많은 사람의 노고와 업무가 모여서 만들어지고 있음을 새삼 깨달을 것 같다. 독서 BGM은 크리스토프의 ‘lost in the woods’로 이미 정했다. 모두 ‘인투디언노운~’을 외칠 때 나는 꿋꿋이 순록의 코러스를 찬양하련다. 2019년의 가장 큰 웃음이었다. (단호박)

 

 

『개를 잃다』
 엘리 H. 라딩어 저/신동화 역 | 한뼘책방


개를 잃다.jpg

                                                                

 

 

친구가 한동안 우울해했다. 오랫동안 함께해온 개가 노견이 되어 곧 작별 인사를 해야 할지도 모른다고. 반려동물을 키워보지 않은 ‘랜선 집사’인 나는 그때 새삼 깨달았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나이 든 개는 구체적인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을, 곁에서 그 과정을 함께하는 사람 역시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개를 잃다』 는 그 친구에게 쥐어주고 싶은 책이다. 동물을 연구하는 엘리 H. 라딩어 작가가 우리의 반려동물을 떠나보내기 전 준비해야 할 것과 이별 후 겪는 슬픔을 잘 극복하는 법을 알려준다. 작가의 사려 깊은 조언과 『열세 살의 여름』 을 그린 이윤희 작가의 그림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책. (김예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