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셀럽의 책] 배우 신세경이 읽은 책 –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죽음』

셀럽이 읽는 책이 궁금해요 (6)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연예계의 소문난 애서가인 신세경이 책을 좋아하는 신입 사관으로 캐스팅된 것은 우연이 아니다. (2019.12.17)

사진1.jpg

나무엑터스 제공

 

 

<채널예스>가 매주 화요일 ‘셀럽의 책’을 연재합니다. 지금 가장 핫한 셀럽이 읽는 책을 소개하고, 특별한 독서 취향을 알아봅니다.

 

 

탄탄한 연기력, 지적인 매력을 갖춘 배우 신세경이 책 읽기를 좋아하는 사관으로 변신했다. 2019년 9월 막을 내린 MBC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에서 신세경이 열연한 구해령은 여성으로서 사관이 되기 위해 궁궐의 문턱을 넘은 인물이다. 구해령은 어릴 때부터 서양의 서책을 섭렵하며 수준급 독서 실력을 갖췄다. 몰래 연애 소설을 쓰는 왕자 이림(차은우)과 훌륭한 ‘케미’를 보여주었다.

 

 

사진2.jpg

신세경 공식 인스타그램

 

 

연예계의 소문난 애서가인 신세경이 책을 좋아하는 신입 사관으로 캐스팅된 것은 우연이 아니다.신세경은 학창시절 다양한 책을 읽었고, 그때의 경험이 배우 활동의 자양분이 되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대하드라마 <토지>를 촬영할 때는 ‘서희’ 역을 이해하기 위해 방대한 원작을 2번이나 읽었다고. 알랭 드 보통의 프루스트가 우리의 삶을 바꾸는 방법들』 , 알베르 카뮈의 『이방인』 , 김승일의 『에듀케이션』 등 추천도서 목록만 봐도 신세경의 감성을 엿볼 수 있다.

 

 

800x0.jpg

                                                               

 

 

 

최근 신세경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팬임을 인증하기도 했다. 베르베르의 신작 장편소설 『죽음』 의 출간에 맞춰 인터뷰를 진행하며 ‘성공한 덕후’가 된 것. 평소 베르베르의 팬이었던 신세경은 『죽음』 을 읽고 직접 준비한 질문을 던졌다. ‘죽음’에 관한 가치관이나 직업에 대한 생각 등 소설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가 오갔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장편소설 『죽음』 은 저승과 이승을 오가는 환상적인 모험 이야기다. 인기 추리 작가인 가브리엘 웰즈는 어느 날 눈을 뜨자마자 자신이 죽었음을 알게 된다. 병원에 가도 의사는 그를 보지 못하고 거울에 모습이 비치지 않는다. 그럼 누가 가브리엘을 죽였을까? 영혼이 된 가브리엘은 누군가 자신을 살해했음을 확신하고, 용의자를 찾아 떠난다. 『죽음』 은 지금껏 베르베르의 소설을 읽어온 팬이라면 더욱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이다. 이미 출간된 바 있는 『상대적이고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이 ‘책 속의 책’으로 등장한다고. 베르베르의 ‘덕후’ 신세경은 무엇을 발견했는지 상상하며 『죽음』 을 읽어보는 건 어떨까?

 

 

 

 


 

 

죽음 1베르나르 베르베르 저/전미연 역 | 열린책들
가브리엘은 자신의 갑작스러운 죽음이 살인이라고 확신한다. 머릿속에는 몇몇 용의자가 떠오른다. 다행히 그는 자신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영매 뤼시 필리피니를 만난다. 떠돌이 영혼이 된 가브리엘은 저승에서, 영매 뤼시는 이승에서 각자의 수사를 해나가며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윤주

    좋은 책, 좋은 사람과 만날 때 가장 즐겁습니다. diotima1016@yes24.com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