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 16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 성료

11월 9일,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에서 총 3백여 명의 수상자 및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종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올해 응모도서 종수 작년 대비 32% 증가로 다양해지고, 예비초등학생 참여 비중 높아졌다. (2019. 11. 12)

예스24_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 (1).jpg

지난 9일 서울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에서 열린 ‘제16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에서 최세라 예스24 도서 본부장을 비롯한 행사 관계자 및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지난 9일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에서 진행된 ‘제 16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2005년부터 실시된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어린이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총 3백여 명의 수상자와 가족들이 참여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서울 대광초등학교 5학년 이다겸 어린이가 개인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상에는 서울 화랑초등학교 3학년 이규진 어린이와 경기 수원중앙기독초등학교 6학년 박서빈 어린이가 수상했다. 이 외 금상 7명, 은상 13명, 동상 65명, 장려상 500명 등 총 입상자는 588명이다.

 

또한, 단체별 독후감 응모 수와 개인상 수상 가산점을 합산해 수상 기관을 선정하는 단체상 부문에서는 김포서암초등학교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지도교사상 등 총 7곳의 학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회에 가장 많이 응모된 도서의 출판사를 뽑는 특별 부문에서는 한밤중 달빛 식당』  의 ‘비룡소’가 좋은어린이도서상을 수상했고,  『아이스크림 걸음!』  의 ‘소원나무’가 인기어린이도서상을 받았다.

 

 

예스24_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 (2).jpg

지난 9일 서울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에서 열린 ‘제16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에서 하부용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기획협력과 과장이 대상을 수상한 서울 대광초등학교 5학년 이다겸 어린이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예스24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2개월여에 걸쳐 응모를 받은 독후감은 총 1만 2천여 편이며, 올해 대회에 참여한 초등학교 수는 약 4천 5백여 곳에 이른다. 응모도서는 전년보다 32% 증가한 5천여 편으로 더욱 다양해졌다. 특히 올해는 예비초등학생의 응모 비중이 전체 참여자 중 27%로, 최근 3년 간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행사의 심사위원들은 “이전에 비해 어린이들의 독후감 작성 방식이 보다 자유로워졌고 내용 측면에서도 창의성이 돋보였다.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느낌을 솔직하게 썼던 것이 수상의 포인트였다”라며 이번 독후감 대회의 심사 소감을 밝혔다.

 

최세라 예스24 도서본부장은 “올해 대회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등의 영향으로 어린이 문학 도서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져 독후감에 관심을 갖는 어린이들이 많아지는 유의미한 변화를 보였다”며, “예스24는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독서 문화 활성화를 이끌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16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 16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당선작 발표 공지 페이지
//blog.yes24.com/kidsreview/2019/Board/6307/view/350300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ebook
    아이스크림 걸음!

    <박종진> 글/<송선옥> 그림8,000원(0% + 5%)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놓고 벌이는 선동이와 율동이의 신나는 걸음 놀이!집에서 재미있는 만화를 보고 싶은 선동이. 하지만 선동이는 율동이를 데리러 어린이집으로 가야 합니다. 어린이집에서 형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는 율동을 선동이는 본체만체, 선동이는 율동이의 어린이집 가방을 둘러메고 종종걸음으로 집으로 갑니다. 하지만..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