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제전문기자 박종훈의 미래 예측서 『2020 부의 지각변동』 1위

<집계기간 09월 27일 ~ 10월 03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흔한남매 1,2』,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3』, 『마법천자문 46』 등 아동 학습 도서 순위권 다수 포진, 전자책 분야에서는 미국 소설가 ‘리사 시’가 비극적인 역사 속 제주 해녀들의 강인한 삶 담은 『해녀들의 섬』 1위를 했다. (2019. 10. 04)

800x0.jpg

 

 

예스24 10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경제 전문가 박종훈 기자가 밝히는 경제 시그널을 통한 미래 예측서  2020 부의 지각변동』  이 한 계단 올라 1위를 차지했다.

 

아동 도서가 순위권에 다수 포진한 한 주였다. 유튜브 구독자 수가 130만 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에피소드와 함께 ‘다른 그림 찾기’, ‘시크릿 레시피’ 등 놀이 페이지가 수록된 흔한남매 2』  는 한 계단 내려 2위에 올랐고,  『흔한남매 1』  은 전주와 동일하게 4위를 유지했다. 설민석이 전하는 세계사 초등학습 만화 시리즈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3』   독일편이 3위를 유지했고, 어린이 학습만화 열풍을 이끈 ‘마법천자문’ 시리즈 신간  『마법천자문 46』  이 6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세계 곳곳을 돌며 역사 문화를 배우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0』   이집트편은 전주 대비 열세 계단 가파르게 떨어져 18위,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1』   고구려편은 네 계단 내려 20위다.
 
소설, 에세이 등 국내 문학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5년만에 찾아온 이병률 시인의 신작 산문집 『혼자가 혼자에게』  와 소설가 김영하의 산문  『여행의 이유』  가 전주 대비 한 계단씩 내려 각각 7위, 10위에 올랐고, 무기력해진 마음에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의욕과 용기를 불러일으켜 주는 글배우의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가 19위로 새롭게 순위에 모습을 드러냈다. 또한, 남매 듀오 ‘악동뮤지션’ 이찬혁의 첫 소설  『물 만난 물고기』  가 11위로 새롭게 순위에 얼굴을 내밀었고, 『82년생 김지영』  이 영화 개봉을 앞두고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8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 밖에도, 새로운 문명 포노 사피엔스 시대의 성공 전략과 새 시대의 인재상을 진지하게 성찰한 사피엔스』  가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에 소개되면서 순위 역주행 하며 5위에 올랐고, 새로운 사회의 주역 90년대생들을 이해하기 위한 기성세대를 위한 가이드  『90년생이 온다』  가 한 계단 내려 9위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  은 전주와 동일하게 13위를 차지했고, 욕쟁이 요리 블로거 ‘당근정말시러’가 전하는 반찬 레시피  『맛 보장 반찬 특강』  이 새롭게 순위에 올라 12위를 기록했다. 방대한 중국 ‘삼국지연의’의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만 뽑아 쉽게 풀어낸  『설민석의 삼국지 1, 2』  는 전주 대비 네 계단씩 하락해 각각 14, 15위다. 미국 토크쇼 ‘닥터 필’의 라이프 코치가 알려주는 진정한 나를 찾는 방법  『베스트 셀프』  는 두 계단 내려 16위에, 누구나 겪는 죽음의 과정을 주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죽음의 단계와 이를 대하는 자세를 다룬 『죽음의 에티켓』  은 열 계단 가파르게 내려 17위에 머물렀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미국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리사 시가 우리나라의 비극적인 역사 속 제주 해녀들의 삶을 아름답게 담아낸  해녀들의 섬』  이 전주 대비 네 계단 상승해 1위를 기록했고, 미국 일류병원 ‘하우스 오브 갓’에서 벌어진 의문의 죽음과 의사가 되기 위한 다섯 인턴들의 사투를 통해 의료계의 현실을 날카롭게 파헤친  『하우스 오브 갓』  이 2위에 올랐다.

 

 

 

예스24 10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상품명 

2020 부의 지각변동 

흔한남매 2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3 

흔한남매 1 

사피엔스

마법천자문 46 

혼자가 혼자에게 

82년생 김지영 

90년생이 온다 

10 

여행의 이유 

11 

물 만난 물고기 

12 

맛 보장 반찬 특강 

13 

공부머리 독서법 

14

설민석의 삼국지 1 

15 

설민석의 삼국지 2 

16 

베스트 셀프 

17 

죽음의 에티켓 

18 

Go Go 카카오프렌즈 10 

19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20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1 

 

 

소설/시/희곡

순위 

상품명 

82년생 김지영 

물 만난 물고기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 

빨강 머리 앤 

필 때도 질 떄도 동백꽃처럼 

꽃을 보듯 너를 본다 

빛의 과거 

최선의 삶 

끝까지 남겨두는 그 마음 

10 

천년의 질문 1 

 

 

에세이

순위 

상품명 

혼자가 혼자에게 

여행의 이유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필 떄도 질 때도 동백꽃처럼 

사기병 

오늘은 이만 좀 쉴게요 

언어의 온도 

안철수, 내가 달리기를 하며 배운 것들 

10 

힘 빼기의 기술 

 

 

eBook

순위 

상품명 

해녀들의 섬 

하우스 오브 갓 

강치 

동물의 감정에 관한 생각 

82년생 김지영 

Let It Go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희망 버리기 기술 

2020 부의 지각변동 

10 

90년생이 온다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비즈니스와 경제   
//www.yes24.com/24/category/bestseller?CategoryNumber=001001025&sumgb=06   
   
자기관리   
//www.yes24.com/24/category/bestseller?CategoryNumber=001001026&sumgb=06   
   
인문   
//www.yes24.com/24/category/bestseller?CategoryNumber=001001019&sumgb=06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