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그림으로 보는 인터뷰] 『나는요,』

<월간 채널예스> 2019년 9월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나를 닮은 동물들은 나를 더 풍성하게 채워 줍니다. (2019. 09. 02)

나는요,-표지_여유당-1.jpg

 


나는요, 나는 누구일까요? 생각하기에 따라 단순하기도 참 어렵기도 한 질문이에요. 이 책은 다큐멘터리를 보다가 동물에서 나와 비슷한 모습을 발견하고, 그런 동물에 빗대어 나를 소개해 보면 어떨까 하고 시작한 이야기입니다. 숨은 그림을 찾아가듯 나와 닮은 동물들을 발견하면서, 잊고 있던 나의 모습을 하나하나 다시 떠올리게 되었어요. 그 모습들은 여러 색깔의 다양한 동물들처럼 어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나의 모습이었지요. 작업하는 동안 나에 대해 생각하며 나의 여러 모습을 떠올리는 순간순간이 무척 소중하게 느껴졌어요. 책을 보는 분들도 그런 소중한 순간이 되길 바랍니다. 


1.나무늘보.jpg

대부분의 시간을 나무 위에 매달려 있는 나무늘보는 나무 위가 가장 편안한 장소일지도 몰라요. 우거진 나무 사이에 편안하게 늘어진 나무늘보를 보며 나만의 공간을 떠올렸어요.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고 내가 나로 편하게 있을 수 있는 공간은 누구에게나 필요합니다. 나무늘보를 감싸고 있는 초록빛 공간이 바라만 봐도 편안해지는 풍경처럼 느껴지길 바라며 그렸어요.

 

 

2.원숭이.jpg 

 


 

혼자 있는 시간도 중요하지만 함께할 때 배가 되는 즐거움도 있어요. 원숭이들이 장난을 치며 어울려 노는 모습에서 그런 즐거움이 느껴졌어요. 친구와 좋아하는 걸 함께 나누거나 재미있는 놀이를 할 때처럼 말이에요. 다양한 색깔의 원숭이들이 함께 어울려 노는 모습이 즐겁고 조화로운 느낌으로 다가가면 좋겠어요.

 

 

3.강아지.jpg


 

노란 강아지는 냄새를 맡으며 무언가를 찾고 있어요. 그 흔적은 발자국으로 남았지요. 마침내 강아지는 확신에 찬 표정으로 어디론가 뜀박질을 해요. 강아지가 냄새를 맡아 끝까지 쫓아가는 모습은 전체적인 이야기의 결도 포함하고 있어요. 궁금증이 생기면 못 견디는 나뿐 아니라 계속해서 나의 모습을 찾아가려는 의지로도 볼 수 있지요. 나는 다양한 동물들만큼이나 여러 가지 모습으로 나를 이루고 있어요. 나를 닮은 동물들은 나를 더 풍성하게 채워 줍니다.


 

 

나는요,김희경 글그림 | 여유당
나는 누구일까요? 동물 친구들을 마주보던 아이가 마침내 말했어요. 놀라운 반전 속에 충만함을 안겨 준 그 한마디는 무얼까요? 내 안에 있는 여러 모습을 떠올려 보고 표현하며, 나를 수용하고 사랑하도록 이끄는 사랑스러운 그림책입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희경(그림책작가)

나는요,

<김희경> 글그림11,700원(10% + 5%)

2019 우수출판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선정작!! 자신이 누구인지 궁금한, 자신을 사랑하고픈 모든 이에게 선물 같은 그림책!! 여기, 자신이 누구인지 궁금한 아이가 있어요. 아이는 여러 동물들을 바라보아요. 사슴은 겁이 많아 작은 일에도 깜짝짬짝 놀란대요. 나무늘보는 자신만의 공간에 있을 때 편안하대요. 날치..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