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젊은 작가 박상영, 김세희 초대 ‘책읽아웃’ 공개방송 성료

지난 7월 실시한 ‘2019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김세희, 박상영 작가와 독자 100명이 참여,‘소설 쓰는 사람, 소설 읽는 마음’ 주제로 작품 안팎의 다양한 이야기 나눴다. (2019. 08. 30)

예스24_책읽아웃 공개방송 (1).jpg

행사에 참석한 책읽아웃 진행자 김하나 작가, 오은 시인과 투표 후보에 오른 김세희, 박상영 작가가 독자 100명과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작가와 독자들이 함께 한 ‘책읽아웃’ 공개방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예스24의 팟캐스트 ‘책읽아웃’에서 진행한 이번 공개방송은 지난 7월 실시된 ‘2019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 이벤트의 후속 행사로, 8월 29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홍대 팟빵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책읽아웃 진행자 김하나 작가, 오은 시인과 2019 젊은 작가 투표 후보에 오른 김세희, 박상영 작가, 그리고 투표에 참여한 독자들 중 약 2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초청된 100명이 함께했다.

 

 

예스24_책읽아웃 공개방송 (2).jpg

행사에 참석한 책읽아웃 진행자 김하나 작가, 오은 시인과 투표 후보에 오른 김세희, 박상영 작가가 독자 100명과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4명의 작가와 문학을 사랑하는 독자들은 ‘소설 쓰는 사람, 소설 읽는 마음’을 주제로, 작가들의 작품을 깊이 있게 들여다 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방송은 작가에게 직접 작품 속 내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1부와 작가와 작품에 대한 독자들의 궁금증을 함께 풀어 나가는 2부로 구성됐다.

 

 

예스24_책읽아웃 공개방송 (3).jpg

‘2019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후보에 오른 김세희 작가(왼쪽)와 박상영 작가(오른쪽)가 독자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모습

 

 

최근 대도시의 사랑법』  으로 화제를 모은 박상영 작가는 “이번 소설은 작가란 무엇인가에 대한 내 고민의 답이며, 사회의 시선에 대한 나의 해답이다. 비로소 작가가 됐다고 느끼게 만들어준 작품”이라며 책을 소개했다. 또한, 소설을 읽는 이유에 대해 “소설을 통해 남에게 이해 받을 수 없는 감정이라고 생각했던 내면의 문제들에 대해 큰 위로를 받게 된다. 이런 감정은 다른 장르에서 충족해줄 수 없을 것”이라며 소설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첫 번째 장편 소설  항구의 사랑』  을 낸 김세희 작가는 “작가로서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써야만 했던 이야기”라며, “오랫동안 떠올리지 않았던 고교 시절의 특별한 세계를 글쓰기로 되돌아 보고 싶었다”고 작품의 의미를 짚었다. 이와 더불어, “소설은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밀도 있게 담아내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며, 작가로서 소설을 통해 사회에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싶다”고 젊은 작가로서의 포부를 덧붙였다.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을 자랑하는 김하나 작가, 오은 시인의 진행 속에 김세희, 박상영 작가와 독자들은 약 2시간 동안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마무리했다. 참석한 독자 전원에게는 예스24 문학 굿즈 세트가 증정됐다. 공개방송 내용은 9월 5일(목), 6일(금) 이틀에 걸쳐 팟캐스트 채널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조선영 예스24 도서팀장은 “작가와 독자가 함께 작품 안팎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 이번 행사가 문학을 사랑하는 독자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 문학의 발전을 위해 작가와 독자가 깊이 있게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예스24_책읽아웃 공개방송 (4).jpg

‘책읽아웃’ 공개방송을 마치고 작가와 독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 왼쪽부터 김하나 작가, 박상영 작가, 김세희 작가, 오은 시인)

 

 

한편, 예스24가 2017년 10월 첫 운영을 시작한 ‘책읽아웃’은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을 만나 책과 책 너머의 이야기를 전하는 문화 팟캐스트다. ‘책읽아웃’의 이름은 힙합에서 흔히 사용하는 어구 ‘check it out’을 활용한 것으로, ‘책에 관해 확인해 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프로그램은 김하나 작가와 오은 시인이 격주로 진행하는 ‘김하나의 측면돌파’, ‘오은의 옹기종기’ 2개의 코너로 구성되어 있다.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2019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 행사의 일환으로 작가와 독자가 함께 하는 ‘책읽아웃’ 공개방송을 8월 29일 홍대 팟빵홀에서 진행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