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동산 경매 무작정 따라하기] 권리분석, 현장조사, 입찰, 명도까지

평범한 당신도 경매 투자자가 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경매는 똑똑하고, 돈 있는 사람들만의 재테크가 아니다. (2019. 08. 30)

카드뉴스_부동산경매무따기_예스_500x500px_1.jpg

 

카드뉴스_부동산경매무따기_예스_500x500px_2.jpg

 

카드뉴스_부동산경매무따기_예스_500x500px_3.jpg

 

카드뉴스_부동산경매무따기_예스_500x500px_4.jpg

 

카드뉴스_부동산경매무따기_예스_500x500px_5.jpg

 

카드뉴스_부동산경매무따기_예스_500x500px_6.jpg

 

카드뉴스_부동산경매무따기_예스_500x500px_7.jpg

 

카드뉴스_부동산경매무따기_예스_500x500px_8.jpg

 

카드뉴스_부동산경매무따기_예스_500x500px_9.jpg

 

카드뉴스_부동산경매무따기_예스_500x500px_10.jpg

 

 

 

 

 

경매는 똑똑하고, 돈 있는 사람들만의 재테크가 아니다. 학생, 전업주부, 직장인, 은퇴자까지 누구나 경매에 도전해 낙찰의 영광을 얻을 수 있다. 비록 경매의 열기가 예전 같지 않고, 높은 낙찰가율로 수익률이 적어졌지만 여전히 경매는 재테크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공부해야 할 필수 분야다. 그리고 내 보증금을 지키고 싶은 세입자. 자산을 늘리고 싶은 집주인 등 경매 공부는 누구에게나 필요한 돈 공부다. 또 부동산의 하자를 꼼꼼하게 보는 눈이 생겨 내 집 마련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고, 작은 아파트를 낙찰받아 다달이 월세수익을 얻는 일도 가능하다.

 

난생처음 접하는 경매는 계속 읽어도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들이 있다. 이럴 때는 [무작정 따라하기] 코너로 반복학습을 해보자. 단순한 이론 설명에 그치지 않고 지식을 실제에 적용하며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 ‘등기부등본 발급받기’, ‘월세 수익률 계산하기’, ‘실전! 권리분석 해보기’ 등 앞서 배웠던 내용을 한 번 더 요약, 반복해주니 왕초보의 머릿속에 경매를 스며들게 한다. 어려운 권리분석도 직접 따라하면 쉬워지는 마법을 경험하게 된다.


 

 

부동산 경매 무작정 따라하기이현정 저 | 길벗
왕초보도 권리분석을 통해 안전한 물건만 골라 입찰하고, 시장 가격을 조사해 적절한 가격으로 낙찰받는 일이 가능하다. 왕초보의 눈높이에 맞춰 경매의 기초상식부터 권리분석, 입찰, 낙찰까지 경매 전 과정을 하나하나 설명한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부동산 경매 무작정 따라하기

<이현정> 저16,200원(10% + 5%)

물건 고르기부터 권리분석, 현장조사, 입찰, 명도까지 이제 막 경매에 뛰어든 당신을 위한 한 권의 책! 경매를 시작한 왕초보들은 모든 순간이 막막하다. 복잡한 법률 용어는 어렵기만 하고, 혹여 문제가 있는 집을 낙찰받아 집을 싸게 사기는커녕 돈을 더 쓰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다. 또 낙찰 이후 집에 살고 있..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방구석에서 만나는 한국미술의 거장들

출간 이후 베스트셀러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방구석 미술관』 이 한국 편으로 돌아왔다. 이중섭, 나혜석, 장욱진, 김환기 등 20세기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10인의 삶과 그 예술 세계를 들여다본다. 혼돈과 격동의 시대에 탄생한 작품 속에서 한국인만이 가진 고유의 예술혼을 만나볼 수 있다.

마이클 샌델, 다시 정의를 묻다

현대 많은 사회에서 합의하는 '기회의 평등과 결과의 차등'은 제대로 작동하고 있을까? 마이클 샌델은 미국에서 능력주의가 한계에 다다랐다고 말한다. 개인의 성공 배후에는 계급, 학력 등 다양한 배경이 영향을 미친다. 이런 사회를 과연 정의롭다고 할 수 있을까?

아이들에게 코로나는 지옥이었다

모두를 울린 '인천 라면 형제' 사건. 아이들은 어떻게 코로나 시대를 헤쳐나가고 있을까? 성장과 소속감의 상실, 자율의 박탈, 친구와의 단절, 부모와의 갈등 등 코로나19로 어른보다 더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의 외로움과 두려움을 세밀하게 포착한, 우리가 놓치고 있던 아이들 마음 보고서.

올리브 키터리지가 돌아왔다

퓰리처상을 수상한 『올리브 키터리지』의 후속작. 여전히 괴팍하고 매력적인, ‘올리브다운’ 모습으로 돌아온 주인공과 그 곁의 삶들이 아름답게 펼쳐진다. 노년에 이르러서도 인생은 여전히 낯설고 어렵지만 그렇게 함께하는 세상은 또 눈부시게 반짝인다는 것을 책은 보여준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