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너는 나의 노래, 나는 너의 노래 - 뮤지컬 <리틀잭>

영원이 되어버린 ‘순간’을 노래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첫사랑을 하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모든 감정을 아름답게 무대 위로 옮겨내며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2019. 08. 07)

리틀잭2.jpg

 

 

언제나 너를 기억할게

 

첫사랑, 이라는 말은 언제 들어도 아련하게 감정을 자극하는 말이다. 서툴고 투박했지만 그랬기에 더 순수했던 그때 자신의 모습, 또 나와 닮아 있던 상대방의 모습은 어딘가 모르게 몽글몽글한, 애틋한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뮤지컬  <리틀잭>  은 가슴 한 켠에 자리잡은 첫사랑의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작품이다.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황순원 소설가의 ‘소나기’를 원작으로 하는 이 작품은, 기본적인 설정만 유지하되 배경, 등장인물, 내용 등을 완전히 새롭게 각색했다. 2016년 초연 이후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았으며, 올해 삼연으로 다시 찾아왔다.

 

1967년 영국 사우스 웨스트의 오래된 클럽 마틴. 이곳에서 데뷔무대를 가졌던 잭은, 오랜만에 마틴에서 공연을 가진다. 관객들과 호흡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이야기 하던 잭은 자신의 운명적인 사랑 줄리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고, 작품은 극중극 형식으로 잭과 줄리의 뜨거운 사랑이야기를 옮겨낸다.

 

공연 직전 펑크를 내버린 키보드 연주자로 인해 공연를 하지 못하게 될 상황에 놓인 잭 앞에 운명처럼 줄리가 나타나고, 줄리가 키보드를 연주해주며 잭은 공연을 무사히 마치게 된다. 영화 같은 첫 만남을 시작으로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사랑을 시작하지만 줄리의 아버지는 두 사람의 사랑을 반대한다. 줄리의 아버지 몰래 사랑을 이어오던 두 사람은, 아예 먼 곳으로 떠날 계획을 세우지만 약속장소에 줄리가 나타나지 않으며 둘의 사랑은 다소 허무하게 끝나버린다.

 

이후 잭은 오직 음악에만 집중하며 줄리를 잊기 위해 애쓰고, 두 사람은 완전히 다른 길로 각자의 삶을 살아간다. 하지만 두 사람 사이 연결된 운명의 실은 쉽게 끊어지지 않고 오해와 엇갈림, 아픔과 이별 끝에 두 사람은 처음 만남처럼 다시 영화 같이 재회를 한다.

 

사실  <리틀잭>  의 스토리는 원작이라 언급한 소나기와는 다소 다르게 진행된다. 소나기 속의 두 주인공과 다르게 잭과 줄리는 다시 재회하고, 사랑을 이어가기 때문이다. 잭과 줄리의 이야기는 다소 비현실적으로 느껴지기도 하고 조금은 유치하다. 하지만 첫사랑이 다 그렇지 않은가. 순수하고 투박해서 더 애틋한 그 감정.  <리틀잭>  은 첫사랑을 하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모든 감정을 아름답게 무대 위로 옮겨내며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가수인 주인공이 클럽에서 공연을 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하며 에피소드와 함께 노래를 부르는 전개 답게  <리틀잭>  에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등장한다. 어쿠스틱으로 시작해 셔플, 블루스, 부기우기, 하드락, 팝 발라드까지. 여기에 서정적인 가사가 더해지며  <리틀잭> 특유의 아련한 분위기를 한껏 살린다. 4인조 라이브밴드가 함께 하며 생생한 연주를 들려주는 것 또한  <리틀잭>  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함이다. 4인조 밴드는 때론 잭과 줄리의 친구로 설정되어 소소한 웃음을 유발한다.

 

첫사랑의 아련함을 떠올리게 하는 작품  <리틀잭>  은 오는 9월 8일까지 대학로 TOM에서 공연된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임수빈

현실과 몽상 그 중간즈음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