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어린이 MD 김수연 추천] 당신의 슬픔은 보석함에 담아요

『웃어요, 고릴라 할아버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앤서니 브라운의 고릴라가 정말 그런 뜻인지는 알 수 없으나, 앤서니 브라운은 아이들에게 자신의 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2019. 08. 01)

SBS <영재발굴단>의 두 아이들이 앤서니 브라운 할아버지를 만났습니다. 동화책을 좋아하고 글을 잘 쓰는 노은이는 앤서니 브라운 할아버지를 만난 경험에 본인의 이야기를 엮어서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쓰고, 그림을 잘 그리는 하민이는 이런 노은이의 글을 자신만의 생각으로 해석하여 색채가 강렬하며, 재미있는 그림을 더해  『웃어요, 고릴라 할아버지』  라는 그림책을 엮어냈습니다.

 

 

이미지 1-tile.jpg

 

 

『기분을 말해봐』 , 2019년 신간  『나의 프리다』  등의 저자 앤서니 브라운은 한국의 엄마들이 가장 좋아하는 외국 그림책 작가 부동의 1위로 벌써 몇차례 내한 전시회를 진행한 작가입니다. 한국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이유는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그림책을 읽어주는 엄마들에게도 와닿는 감정이 깊어서 일 거에요. 영재발굴단의 두 아이들도 앤서니 브라운의 대표작인  『고릴라』  에서 남다른 느낌을 갖게 됩니다. “어쩜 나를 이렇게 지긋이 바라볼까?” 아이들은 고릴라의 두 눈에서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아 보인다는 상상을 하게 되지요.

 

 

01.jpg

 

 

앤서니 브라운의 고릴라가 정말 그런 뜻인지는 알 수 없으나, 앤서니 브라운은 아이들에게 자신의 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축구도 잘하고 달리기도 잘하고 어린시절에는 그림도 참 잘그렸던 굉장했던 형에 대해서요! 그러나 그 형은 하늘의 별이 되어 사라지게 되고 노은이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슬픔을 아이로써 헤아려봅니다. 바로 아픈 엄마에 대한 마음으로 말입니다.

 

 

02.jpg

 

그림책 속에서 노은이는 앤서니 브라운의 고릴라가 되어 슬픔을 사라지게 하는 방법을 생각합니다. 덩치가 크지 않아 엄마를 안아주지도 못하고, 아픈 엄마를 업고 병원에 갈 수도 없는 힘도 약한 나약한 존재라는 생각에 슬픈 마음이 가득찰 때면 아이는 예쁜 보석함에 자신의 슬픔을 담습니다. 슬픔은 보석함에 담아버리고 오늘은 웃자고 말이에요. 그리고 담담하게 독자로 책을 바라보던 우리에게 갑자기 질문을 훅 던집니다.

 

 

03.jpg

 

 

“여러분도 슬플 때가 있나요?”


간단한 질문이지만, 너무나 오랜만에 들어서 낯설어진 질문이네요. 어른이 되고는 참 들어보지 못했던 생경한 질문입니다.


아이들의 뜻밖의 물음에 잠깐 어린 시절 생각으로 돌아가게 된다면, 아이들이 남긴 독후감들을 만나 보시는 것도 소중한 추억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책을 만난 아이들의 감동을 남기는 제16회 YES24 어린이 독후감 대회가 지금 진행중이고, 이전의 작품들이나 아이들이 많이 응모했던 책은 무엇인지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누구든 어떤 책이든 독후감을 남기기만 하면 3천원 예스 포인트 드리는 건 비밀입니다.

 

 

06.JPG

 

 

참! 지금  『웃어요, 고릴라 할아버지』  를 구매하시면 하민이의 아름다운 그림이 담긴 에코백을 드리고 있는데 한정수량이라 곧 끝날 수 있어 살짝만 보여드릴께요.

 

 

05.JPG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수연 (어린이 MD)

    누군가를 웃길 때가 가장 행복하다. 세상에서 초콜렛이 가장 맛있는 1인.

    웃어요, 고릴라 할아버지

    <김노은> 글/<김하민> 그림12,420원(10% + 5%)

    영재 발굴단 출신 김노은과 김하민이 함께 만든 콜라보 그림책! 이 책은 노은이가 직접 글을 쓰고 하민이가 그림을 그린, 콜라보레이션 그림책입니다. 처음에는 그림책 만드는 것이 가능할까 걱정이었지만, 모든 걱정은 기우일 뿐 아이들이 갖고 있는 예술적인 재능은 생각보다 뛰어났습니다. 노은이는 앤서니 브라운 할..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