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 사람을 위한 발명품 – 뮤지컬 <너를 위한 글자>

완벽한 지지와 사랑으로 탄생한 발명품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서로에 대한 사랑과 신뢰로 다시 일어서는 세 사람의 이야기이다. (2019. 07. 31)

[너를위한글자] 공연사진 7.jpg

 

 

이탈리아의 작은 바닷가 마을 마나롤라에서 과학자가 된 투리와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도미니코, 작가 지망생인 캐롤리나가 다시 만난다. 어린 시절 꿈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어른이 된 세 사람은 변하지 않은 고향과 친구들 덕분에 가슴이 설렌다. 작은 바닷가 마을을 배경으로 훌쩍 커버린 세 사람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너를위한글자] 공연사진 4.jpg

 

 

돌아온 고향에서 어린 시절 친구들을 다시 만나다


무대 위에서 가장 먼저 얼굴을 드러내는 인물인 투리는 마나롤라를 한 번도 떠나지 않은 인물이다. 발명과 연구에 몰두하는 투리에게 그 외의 것들은 모두 시간 낭비다.


고요한 마을에서 늘 조용하게 자기 일에만 집중하던 투리에게 시끄럽고 요란한 캐롤리나가 등장한다. 캐롤리나의 집은 투리의 옆집이다. 고요한 것에 익숙했던 투리에게 캐롤리나의 등장은 너무 ‘큰 소리’로 다가온다. 자신의 연구 외의 것들에는 모두 무신경했던 투리는 큰 소리만큼 커지는 마음을 느낀다.

 

 

[너를위한글자] 공연사진 2.jpg


 

캐롤리나는 작가를 꿈꾸며 로마에서 지내다 고향에 돌아왔다. 로마에서도 꾸준히 글을 썼지만, 아직 어디에도 작품을 발표하지는 못했다. 소설을 완성하기 위해 마나롤라를 찾았다.


캐롤리나와 함께 작가를 꿈꾸던 도미니코 역시 다음 작품을 구상하는 중이다.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도미니코는 슬럼프에 빠져 있다. 어떻게 써야 할지 갈피를 못 잡던 중에 마나롤라에서 캐롤리나를 만난다.
세 사람의 고향인 마나롤라는 이탈리아 북부의 리구리아 주 라스페치아 지방에 속한 작은 마을이다. 무대는 마나롤라의 특징인 언덕, 언덕 너머로 보이는 푸른 바다, 알록달록한 지붕들이 도드라진다.


작은 무대가 입체적으로 나뉘어 많은 공간을 표현하고 있다. 바닷가, 언덕, 레스토랑, 투리와 캐롤리나의 집과 방, 집 앞까지. 무대 위에 이 공간들이 완전히 나눠서 사용되고 있진 않지만, 배우들의 움직임과 동선 등으로 짜임새 있게 공간을 나누었다.

 

 

[너를위한글자] 공연사진 1.jpg

 

 

단단한 신뢰로 다시 일어서다


세 사람의 만남이 무대 위 소품들처럼 귀엽고 아기자기하게 펼쳐진다. 예민한 투리와 부주의한 캐롤리나가 소리와 빛으로 우정을 쌓아가는 모습이나, 아직 작가가 되지 못한 캐롤리나와 이미 작가가 된 도미니코가 서로의 글을 격려하는 모습이 평화롭고 아름답게 그려진다.


그러다 관계의 중심에 있는 캐롤리나에게 벌어지고 있는 변화가 밝혀진다. 캐롤리나는 갑작스러운 변화가 낯설고, 도미니코는 그런 캐롤리나가 편안하길 바라며 마나롤라를 떠난다. 투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캐롤리나가 꿈꾸길 바라며 세상에 없던 물건을 발명하기 위해 애쓴다.

 

 

[너를위한글자] 공연사진 3.jpg

 


세 사람은 무대 위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서로를 신뢰하고 아낀다. 그리고 신뢰를 통해 조금씩 변화하고 성장한다. 도미니코는 쓰지 못했던 소설을 완성하고, 캐롤리나는 다시 소설을 쓸 수 있는 도구를 얻게 되고, 투리는 어린 시절 엄마를 위한 발명품을 만들며 기뻐했던 것처럼, 다시 누군가를 위한 발명품을 만들게 된다.


뮤지컬  <너를 위한 글자>  는 처음부터 끝까지 평화롭다. ‘너를 위한 글자’는 캐롤리나를 위한 투리의 발명품을 표현한 말이다. 뮤지컬 말미에 이 이야기가 실화를 바탕으로 창작된 것임을 밝힌다. 9월 1일까지 예스24스테이지 2관에서 만날 수 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수연

재미가 없는 사람이 재미를 찾지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