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국민화가를 찾아 떠나는 세계 여행] 이 시대의 그림 스토리텔러

그림과 함께 세계 속으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여행은 새로운 세상을 만나는 하나의 통로다. 여행의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이 책은 예술을 택했다. (2019. 07. 29)

01.jpg

 

02.jpg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09.jpg

 

10.jpg

 

11.jpg

 

12.jpg

 

13.jpg

 

14.jpg

 

15.jpg

 

16.jpg

 

17.jpg

 

18.jpg

 

19.jpg

 

20.jpg

 

21.jpg

 

22.jpg

 

23.jpg

 

 

 

 

 

『국민화가를 찾아 떠나는 세계 여행』  에 등장하는 18개국 예술가 23명의 삶과 예술 세계의 공통점은 각 나라의 독특한 역사와 문화를 상징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빈센트 반 고흐는 프랑스 남부의 밝은 햇빛을 담은 강렬한 노란색의 그림들로 유명하지만, 그가 네덜란드 누에넨에서 그린 [감자 먹는 사람들]이 없었다면 노란색의 강렬함도 등장하지 못했을 것이다. 더구나 그의 작품을 가장 많이 소장하고 있는 곳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반 고흐 미술관이다.

 

스페인이 전 세계에 자랑하는 화가 프란시스코 고야의 그림에는 19세기 스페인의 혼란스러웠던 역사적 상황이 그대로 드러난다. 스페인에서 우표로도 만들어진 고야의 대표작 [1808년 5월 3일]은 스페인을 침략한 나폴레옹의 프랑스 군대가 무자비하게 스페인 민중을 학살하는 장면을 담고 있다. 이 그림은 스페인 국민들에게 자유주의 정신과 애국심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더불어 스페인의 대표적인 미술관인 프라도 미술관 앞에는 고야의 동상이 세워져 있다.

 

그림 한 장마다 그 나라의 역사가 숨쉬고 이야기가 가득 담겨 있다. 한 예술가의 이야기가 끝날 때마다 등장하는「꼭 둘러볼 곳!」 코너에는 그 예술가와 관련된 장소들이 나온다. 여행자들이 잊지 않고 찾아갈 수 있도록 추천하는 곳이다. 마지막으로 각 이야기에서 알아야 하는 용어가 「알고 넘어가기!」 코너에 소개된다. 어려운 예술 용어들이 설명되어 있어 이해를 돕는다.


 

 

국민화가를 찾아 떠나는 세계 여행이명옥 저 | 시공아트
각 나라를 대표하는 23명의 예술가들을 통해 그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자연스럽게 각 나라를 여행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예술가와 관련된 장소를 안내한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국민화가를 찾아 떠나는 세계 여행

<이명옥> 저16,200원(10% + 1%)

각 나라의 국민화가를 만나는 것은 그곳의 역사와 문화, 예술을 만나는 것과 같다 한국 문화·예술계의 뛰어난 기획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늘 새로운 시선을 지닌 전시로 호평을 받는 사비나미술관의 이명옥 관장이 신작 『국민화가를 찾아 떠나는 세계 여행』을 내놓았다. 새롭고 독특한 콘셉트의 예술 여행을 권장하는 이..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