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Why? 와이 세계사 그리스] 아름다운 자연과 지중해 세계

찬란한 역사를 가진 나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그리스는 코발트빛 지중해를 비롯해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나라다. (2019. 07. 23)

그리스 카드뉴스 1.jpg

 

그리스 카드뉴스 2.jpg

 

그리스-카드뉴스-3.jpg

 

그리스-카드뉴스-4.jpg

 

그리스-카드뉴스-5.jpg

 

그리스-카드뉴스-6.jpg

 

그리스-카드뉴스-7.jpg

 

그리스-카드뉴스-8.jpg

 

그리스-카드뉴스-9.jpg

 

그리스-카드뉴스-10.jpg

 

 

 

그리스는 코발트빛 지중해를 비롯해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나라다. 고대부터 지중해 세계를 차지했으며, 고대 문명을 꽃피우고 전달하는 요충지 역할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리스에게도 위기는 있었다. 마케도니아, 비잔티움 제국, 오스만 제국 등 다른 민족에게 지배당하는 기간이 길었고, 1830년에 와서야 독립을 이뤘지만 주변 강대국에 의해 간섭을 당하는 등 힘든 시기를 보냈다. 그리스는 이런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을까?

 

『Why? 나라별 세계사 그리스』  편은 그리스의 역사는 물론 정치, 경제, 사회, 문화까지 두루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리스 문명의 기원인 에게 문명부터 현재까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소크라테스와 플라톤을 포함한 고대 그리스 인물들과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주요 신 등 그리스의 문화 예술에 관해서도 알아보았다. 또한 그리스 주변 국가들은 물론 우리나라와 어떤 외교 관계를 맺고 있는지도 살펴볼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그리스를 이끌어 나아가는 힘의 원천은 무엇이며, 세계사의 큰 흐름 안에서 그리스의 역할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자.


 

 

Why? 와이 세계사 그리스박현비 글 / 김기수 그림 / 최혜영 감수 | 예림당
그리스 문명의 기원인 에게 문명부터 현재까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소크라테스와 플라톤을 포함한 고대 그리스 인물들과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주요 신 등 그리스의 문화 예술에 관해서도 알아보았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Why? 와이 세계사 그리스

<박현비> 글/<김기수> 그림/<최혜영> 감수11,520원(10% + 5%)

아름다운 자연과 지중해 세계의 찬란한 역사를 가진 나라, 그리스! 그리스는 코발트빛 지중해를 비롯해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나라다. 고대부터 지중해 세계를 차지했으며, 고대 문명을 꽃피우고 전달하는 요충지 역할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리스에게도 위기는 있었다. 마케도니아, 비잔티움 제국, 오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