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Why? 와이 세계사 그리스] 아름다운 자연과 지중해 세계

찬란한 역사를 가진 나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그리스는 코발트빛 지중해를 비롯해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나라다. (2019. 07. 23)

그리스 카드뉴스 1.jpg

 

그리스 카드뉴스 2.jpg

 

그리스-카드뉴스-3.jpg

 

그리스-카드뉴스-4.jpg

 

그리스-카드뉴스-5.jpg

 

그리스-카드뉴스-6.jpg

 

그리스-카드뉴스-7.jpg

 

그리스-카드뉴스-8.jpg

 

그리스-카드뉴스-9.jpg

 

그리스-카드뉴스-10.jpg

 

 

 

그리스는 코발트빛 지중해를 비롯해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나라다. 고대부터 지중해 세계를 차지했으며, 고대 문명을 꽃피우고 전달하는 요충지 역할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리스에게도 위기는 있었다. 마케도니아, 비잔티움 제국, 오스만 제국 등 다른 민족에게 지배당하는 기간이 길었고, 1830년에 와서야 독립을 이뤘지만 주변 강대국에 의해 간섭을 당하는 등 힘든 시기를 보냈다. 그리스는 이런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을까?

 

『Why? 나라별 세계사 그리스』  편은 그리스의 역사는 물론 정치, 경제, 사회, 문화까지 두루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리스 문명의 기원인 에게 문명부터 현재까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소크라테스와 플라톤을 포함한 고대 그리스 인물들과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주요 신 등 그리스의 문화 예술에 관해서도 알아보았다. 또한 그리스 주변 국가들은 물론 우리나라와 어떤 외교 관계를 맺고 있는지도 살펴볼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그리스를 이끌어 나아가는 힘의 원천은 무엇이며, 세계사의 큰 흐름 안에서 그리스의 역할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자.


 

 

Why? 와이 세계사 그리스박현비 글 / 김기수 그림 / 최혜영 감수 | 예림당
그리스 문명의 기원인 에게 문명부터 현재까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소크라테스와 플라톤을 포함한 고대 그리스 인물들과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주요 신 등 그리스의 문화 예술에 관해서도 알아보았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Why? 와이 세계사 그리스

<박현비> 글/<김기수> 그림/<최혜영> 감수11,520원(10% + 5%)

아름다운 자연과 지중해 세계의 찬란한 역사를 가진 나라, 그리스! 그리스는 코발트빛 지중해를 비롯해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나라다. 고대부터 지중해 세계를 차지했으며, 고대 문명을 꽃피우고 전달하는 요충지 역할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리스에게도 위기는 있었다. 마케도니아, 비잔티움 제국, 오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장르를 넘나드는 이야기의 향연

『드래곤 라자』의 작가 이영도가 그리는 색다른 이야기, 무한 상상의 세계! 작가가 2000년 이후 발표한 작품 10편을 엮은 첫 SF 단편소설집이다. 인류와 외계 문명의 교류를 그린 ‘위탄인 시리즈’를 비롯, SF, 판타지,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 속에서 그 특유의 유머러스하고 기상천외한 전개가 펼쳐진다.

원자력, 유전자 변형 농산물을 더 써야한다?

기술의 발전과 자본주의가 환경 친화적인 미래를 만든다. 선뜻 공감이 가지 않는다. 하지만 이 책을 읽는다면 그것이 100% 잘못된 주장은 아닐지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지구 착취의 정점으로 가는 시점에 우리에게 희망이 있을까?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이 새로운 견해에 귀 기울여본다.

거짓말이 진실이 된 역사

<인간의 흑역사>를 쓴 톰 필립스의 두 번째 책이 출간되었다. 이번 책에서는 거짓말과 탈 진실의 역사를 다룬다. 우리 주변의 가짜뉴스와 루머, 가십 등이 어떤 방식으로 생성되고 재확산 되었으며 어떤 결과를 초래했는지 역사 속 사례에 비추어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정여울의 마음 상담소

정여울 작가가 지칠 때마다 커다란 힘이 되어주었던 심리학적 깨달음을 독자들을 위해 꺼내 놓았다. 트라우마로 상처받고, 콤플렉스로 힘들어하고, 행복이 두렵다면 나의 감정을 들여다 보아야 할 때이다. 상처받은 마음을 마주하고 바꿔나갈 용기를 전하는 정여울의 마음 치유 에세이.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