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어린이 독서 습관 형성 위한 ‘제 16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개최

오는 9월 9일까지 ‘가장 감동 깊게 읽은 책’을 주제로 독후감 접수 받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0월 16일 개인/단체/출판사 부문 별 수상자 발표, 11월 9일 시상식 실시, 어린이 동화 작가 전이수 비롯, 김나윤, 김종원, 최승필, 설민석 저자 여름방학 특강 진행한다. (2019. 07. 17)

예스24_제16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개최.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어린이들의 독서 활성화를 위해 ‘제 16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만 6세 이상의 어린이와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2005년에 개최되어 올해로 16회를 맞은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많은 학교와 어린이들의 참여로 작년에만 8천 4백여 편의 독후감이 응모됐으며, 참여 학교는 지난해 기준 약 3천 9십여 개의 곳에 달한다.

 

대회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가장 감동 깊게 읽은 책’을 주제로 독후감을 작성해 예스24 홈페이지 내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 오는 9월 9일까지 등록하면 된다. 독후감 분량은 예비 초등학생 100자, 저학년 300자, 고학년 600자 이상으로, ▲학년별 최소 분량 기준 부합 여부와 ▲책에 대한 이해도, ▲독창성을 바탕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예스24는 개인 뿐 아니라 단체, 출판사를 대상으로도 상을 수여한다. 단체 부문은 단체별 독후감 응모 수와 개인상 수상 가산점을 합산해 선정하며, 출판사 부문은 18개월 이내 출간된 도서 중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응모가 가장 많이 된 도서의 출판사를 꼽는다.

 

수상자 발표는 10월 16일 오후 3시부터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11월 9일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시상은 개인 부문의 경우 대상(1명), 최우수상(저학년 1명, 고학년 1명), 금상(7명), 은상(13명), 동상(65명), 장려상(500명)이 수여되며, 단체 부문은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3팀), 지도교사상(1명)이 선정된다. 출판사 부문은 좋은어린이도서상(1명), 인기어린이도서상(1명)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예스24는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응모한 고객들에게 YES포인트 3천원을 아이디당 1회 선착순 증정하며, 대회 추천도서 포함 유아/어린이/가정살림 분야 도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북리더 메쉬백’과 ‘투명 부채’를 증정한다. 또한,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SNS에 홍보한 후 해당 링크를 이벤트 페이지 내 댓글로 남기거나 아이의 책 읽는 동영상을 개인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예스24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한편, 예스24는 대회의 일환으로 네 차례에 걸쳐 어린이들을 위한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한다. 7월 28일 ‘우리 아이 마음 읽어 주는 법’을 주제로 한 어린이 동화 작가 전이수와 어머니 김나윤의 북토크를 시작으로,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김종원 저자의 강연회가 8월 8일,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 저자의 강연회가 8월 2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역사 속 위인들’에 대한 설민석 작가의 한국사 특강은 8월 24일 만나볼 수 있다.

 

박효선 예스24 도서 2팀장은 “예년과 비교해 지난 해 독후감 대회 응모 도서가 다양해지며 바람직한 독서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며 “스마트폰과 유튜브, 게임 등으로 인해 독서 환경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예스24 독후감 대회가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5년부터 2018년까지 14년 동안의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응모 인기 도서로는 황선미 작가의  마당을 나온 암탉』  이 1위로 꼽혔다. 2위로는 허정윤 작가의 『콧구멍을 탈출한 코딱지 코지』  , 3위에는 프란치스카 비어만 작가의  『책 먹는 여우』  가 올랐다. 셸 실버스타인 작가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   와 권정생 작가의  『강아지똥』  은 각각 4위와 5위로 그 뒤를 이었다.

 

‘제 16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 내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http://blog.yes24.com/kidsreview/2019)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16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이벤트 페이지
http://www.yes24.com/campaign/01_book/2019/0702BookReport.aspx?CategoryNumber=001

 

 

* 역대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인기 도서

순위 

제목 

저자 

출판사 

마당을 나온 암탉 

황선미 

사계절 

콧구멍을 탈출한 코딱지 코지 

허정윤 

주니어RHK 

책 먹는 여우 

프란치스카 비어만 

주니어김영사 

아낌없이 주는 나무 

셸 실버스타인 

시공주니어 

강아지똥 

권정생 

길벗어린이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4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뮤지션 장기하의 첫 산문집

    나를 괴롭혀온 아무래도 상관없는 것들에 대해 써 내려간 장기하의 첫 산문집. 마음의 짐이 되는 불필요한 것들을 덜어내고 나답게 살기 위한 작은 노력들을 담아냈다. 아무래도 상관없다고 해서 뾰족한 수가 나는 건 아니지만, 읽다 보면 마음 깊이 공감되는 장기하다운 이야기로 가득하다.

    함께라서 행복한 우리

    이 책은 등산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다. 삶에 관한 책이다. 저자는 인생을 두 차례의 산행에 비유한다. 첫 번째 산은 개인의 성취다. 두 번째 산에서는 자신을 내려놓고 공동체에 헌신해야 한다. 직업, 결혼, 철학이 공동체에 의미를 지니려면 어때야 하는지 탐색했다.

    인생을 바꿔놓을 3개월 영어 공부

    글로벌 시대의 필수 언어 영어. 하고 싶은 말을 막힘없이 영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독한 3개월 영어 학습법을 담았다. 직장에서 자주 쓰는 비즈니스 500문장을 비롯해 20개의 주제로 외국인과 대화하는 비법까지 습득할 수 있다. 꼭 필요한 만큼의 영어, 이젠 미루지 말자.

    여기의 삶을 이어가게 하는 눈부신 이야기

    '잘 살기. 그런데 그건 대체 뭐였을까' 하는 소설 속 이순일의 생각이 이야기 전반을, 삶의 전반을 흐른다. 어쩌면 그저 잘 살기 위해, 일하고, 결혼하고, 집을 떠나고, 또 돌아오고, 눈 앞의 하루를 다시 살아내는 사람들. 어머니로부터 아이로 이어지는 우리의 시간, 생의 순간들이 여기 말갛게 빛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