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중고서점 ‘대구 반월당점’의 포토 스팟은?

예스24 대구 반월당점 오픈 디자이너 총괄 - 박우혁 야놀자 상무 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서점 때문에 대구까지 간다고? 예스24 대구 반월당점이라면, 후회 없는 선택이다. (2019. 07. 08)

1.jpg

 

 

서울에서 KTX로 1시간 30분. 대구는 생각보다 굉장히 가까운 지역이다. 예스24 중고서점의 7번째 주인공이 된 ‘대구 반월당점’이 지난 6월 14일 오픈했다. ‘남산 100년 향수길’로 조성된 인쇄 골목에 자리한 ‘대구 반월당점’은 양말 공장을 리모델링한 복합문화공간으로 8만여 권의 중고도서를 비롯해 최신 음반, 인기 DVD와 블루레이, 굿즈 등 다양한 문화 상품을 판매한다.

 

대구 반월당점의 가장 매력은 큰 창을 통해 들어오는 빛을 인테리어로 활용한 점. 햇빛의 양이나 날씨에 따라 새로운 색깔이 연출돼 편안한 독서 환경을 제공한다. 1층에는 독립적인 키즈존이 마련돼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독서뿐 아니라 미술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2층에는 감각적인 굿즈와 최신 음반 등 다양한 문화 상품을 판매한다.

 

 

2.jpg

 

 

6월 14일, 대구 반월당점이 오픈한 날 예스24 공식 계정(yes24now)에 ‘반월당점’ 인증 댓글이 쏟아졌다. “캐리어 끌고 간다”는 독자부터, “드디어 대구에도 예스24”, “내부 공간 멋있네요”, “대박. 가고 싶음. 요런 거 좋아” 등 대구 핫플레이스로 떠오를 ‘예스24 대구 반월당점’에 대한 기대가 가득했다.

 

현재 예스24 중고서점은 대구 반월당점을 포함해 서울 강남, 목동, 홍대, 경기 기흥, 부산 서면, 수영 F1963 등 총 7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다. 대구 반월당점은 7월 14일까지 카카오페이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2천 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다 읽은 책을 되파는 ‘바이백’ 서비스 이용 시에는 포인트 20%가 추가 적립되며, 첫 바이백 이용자는 포인트 10%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3만 원 이상 도서 구매 시에는 카카오프렌즈 토트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3.jpg

 

 

 

[Interview]
총괄 디자인 박우혁 야놀자 상무

 

박우혁-상무님.jpg

박우혁 야놀자 상무

 

디자인 콘셉트


예스24 대구 반월당점은 1980년대 초부터 형성된 대구 인쇄골목의 문화적 가치와 상징성이 있는 곳에 마련된 서점입니다. 오랜 역사가 있는 폐공장 건축물을 해치지 않기 위해, ‘포용’을 콘셉트로 잡았습니다. 따뜻한 빛으로 건물과 오브제를 포용하는 서점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빛에 따라 달라지는 창


서점에 오면 꼭 창의 매력을 만끽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대구 반월당점은 건물의 가장 긴 면이 정남향이고, 대부분의 면적이 큰 창으로 구성되어 있는 독특한 공간이에요. 창을 마주보는 방향에 건물이 없어, 하루 종일 자연광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1층은 반투명 필름, 2층은 다이크로익 필름을 활용했는데요. 다이크로익 필름은 빛의 강도와 각도에 따라, 컬러가 달라지는 특성을 지니고 있어요. 창을 통해 외부 공간의 뷰도 마치 예술품처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꼭 체험해야 할 것


중고서점은 책을 사고 파는 공간이지만, 책을 읽어보는 곳이기도 하잖아요. 1,2층 통창 앞에 마련된 의자에 앉아서 꼭 한 번 책을 읽어보고 가시길 추천하고 싶어요. 빛에 따라 달라지는 뷰를 느끼면서 책을 읽으면, 분명 색다른 경험이 되실 거예요. 1층에 마련된 키즈존은 아이들이 정말 만족할 공간이라고 자부합니다. 자연채광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2층에서는 커뮤널 테이블에도 꼭 앉아 보셨으면 좋겠어요.

 

 

4.jpg

 

4_-2.jpg

 

4_3.jpg

 

4_-3.jpg

 

4-4.jpg

 

 

 

5.jpg

 

 

예스24 중고서점 대구 반월당점

 

주소 :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414길 26
영업 시간 :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차 : 1만원  이상 구매 시, 2시간 무료
지하철 이용 시 : 대구2호선 반월당역 하차, 19번 출구에서 도보 4분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