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맛있는 쇼팽 향긋한 베토벤] 음악 하나로 지식ㆍ상식ㆍ교양이 모두 UP

예술, 과학, 역사, 심리를 넘나드는 음악의 세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소리는 어떤 모양일까? 음악과 천문학의 공통점은 뭘까? (2019. 07. 01)

쇼팽베토벤_카드뉴스_000.jpg

 

쇼팽베토벤_카드뉴스_001.jpg

 

쇼팽베토벤_카드뉴스_002.jpg

 

쇼팽베토벤_카드뉴스_003.jpg

 

쇼팽베토벤_카드뉴스_004.jpg

 

쇼팽베토벤_카드뉴스_005.jpg

 

쇼팽베토벤_카드뉴스_006.jpg

 

쇼팽베토벤_카드뉴스_007.jpg

 

쇼팽베토벤_카드뉴스_008.jpg

 

쇼팽베토벤_카드뉴스_009.jpg

 

 

 

 

 

 

 

소리는 어떤 모양일까? 음악과 천문학의 공통점은 뭘까? 번개에 맞으면 피아노 천재가 될 수 있을까? 음악가들은 다 머리가 좋을까? 책과 함께 질문을 던지고 대답을 읽어 나가면, 음악에 대한 지식이 깊어지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까지 넓어질 거예요.

 

소리, 멜로디, 박자 같은 음악의 재료, 고대와 중세부터 현대에 이르는 음악사의 흐름과 시대별 특징, 대표적인 곡들을 알 수 있어요. 이와 더불어 정치?사회와 음악이 서로 어떤 영향을 주고받았는지, 왜 어떤 지역의 음악은 다른 지역에서는 소음처럼 들리는지도 알 수 있지요. 또한 전쟁터나 경기장의 사람들, 자유를 노래하는 시위대에게 음악이 어떤 심리적 영향을 미치는지도 알아볼 거예요. 동물의 뼈와 뿔로 만든 고대의 악기, 중세 합창단의 악보, 음악을 이용한 과학 실험들까지  신기하고 놀라운 이야기가 가득한, 매직 같은 뮤직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맛있는 쇼팽 향긋한 베토벤 주잔나 키시엘레프스카 글/예쥐 그루홋, 보이치에흐 코스 그림/이지원 역 | 아르볼
동물의 뼈와 뿔로 만든 고대의 악기, 중세 합창단의 악보, 음악을 이용한 과학 실험들까지 신기하고 놀라운 이야기가 가득한, 매직 같은 뮤직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맛있는 쇼팽 향긋한 베토벤

<주잔나 키시엘레프스카> 글/<예쥐 그루홋>,<보이치에흐 코스> 그림/<이지원> 역13,500원(10% + 5%)

‘운명 교향곡’은 어떤 냄새일까? 음악과 치즈케이크에 공통점이 있을까? 두통약 대신 음악을 들어도 될까? 음악에 관한 우리들의 엉뚱한 호기심! 말도 안 되는 질문 같지만 이 책에서는 모두 옳아요. 재치 있고 창의적인 질문과 놀라운 대답을 읽으며 예술, 과학, 역사, 심리 현상을 넘나드는 음악의 세계로 떠나요. 깔..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