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만화 MD 박숙경 추천] 네이버 웹툰 화제작 『연의 편지』

네이버 웹툰에서 2018년 여름 특선작으로 공개된 작품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은 생동감 있는 캐릭터와 아름다운 풍경, 마음을 위로하는 따뜻한 전개로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연재를 마무리했습니다. 현재는 극장용 애니메이션 제작도 확정 되었다니, 그 인기를 짐작할 수 있죠? (2019. 06. 27)

연의편지 1.jpg

 


“안녕! 우리 학교에 온 걸 환영해. 이 편지는 네게 이곳을 소개하기 위해 쓰였어.”

 

 

800x0.jpg

                                                      

 

 

이전 학교에서 겪은 학교폭력의 후유증으로 새로 전학 온 학교에서도 어딘지 모르게 겉돌고 있던 소리. 어느 날 책상 안쪽에 붙어있던 편지를 발견합니다. 발신인 불명의 편지는 마치 소리를 기다리기라도 했던 것처럼 위축된 소리의 마음에 가만히 인사를 전합니다. 그리고 학교의 지름길, 반 친구들의 얼굴과 이름표, 선생님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소리가 새 학교에 빨리 적응하기를 응원하죠.


그리고 말미에는 다음 편지를 찾을 수 있는 힌트도 남겨두었습니다. 소리는 다음, 그 다음 편지를 찾기 위해 단서를 따라 도서관으로, 옥상으로, 토끼장으로 뛰어갑니다. 한 통 한 통 편지를 찾을 때마다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학교의 비밀 공간도 발견하고, 소리의 학교 생활은 점차 안정되지만 정작 편지를 남겨둔 것으로 짐작되는 ‘정호연’의 행방은 묘연합니다.

 

 

연의편지2.jpg

 

 

하지만 소리는 서두르지 않고 호연이 남겨둔 열 통의 편지를 차근차근 따라갑니다. 낯설고 불안했던 순간, 자신을 위로해준 그 마음을 믿기 때문이죠. 우여곡절 끝에 발견한 열 번째 편지, 그리고 마침내 호연이 감춰두었던 마법 같은 인연을 확인하게 됩니다.

 

 

연의편지3.jpg

 

 

『연의 편지』  는 네이버 웹툰에서 2018년 여름 특선작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은 생동감 있는 캐릭터와 아름다운 풍경, 마음을 위로하는 따뜻한 전개로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연재를 마무리했습니다. 현재는 극장용 애니메이션 제작도 확정되었다니, 그 인기를 짐작할 수 있죠?


이번에 출간된 단행본에는 연재 완결 이후를 궁금해했던 독자들의 뜻에 작가님이 화답하여 특별 외전 ‘추신’을 수록했고, 출간 전부터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모았던 ‘0번째 편지(구성물 : 엽서, 캐릭터 시트, 캐릭터 카드, 우표형 스티커, 봉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장 가치 가득한 이 초판 구성은 한정 수량으로만 만날 수 있다는 거! 아직 단행본을 만나지 못한 독자라면 이 특별한 작품을 놓치지 마세요!


 

연의편지4.jpg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숙경 (도서MD)

    안녕하세요.

    연의 편지

    <조현아> 글그림14,850원(10% + 5%)

    편지와 함께 찾아온 마법 같은 시간 낯설고 두려운 순간, 나를 인도하듯 날아온 편지와 그 안에 적힌 수수께끼. 편지를 따라가면 너를 만날 수 있을까…? 주인공 소리는 이전 학교에서 겪은 학교 폭력의 후유증으로 새로운 학교에서도 겉돌고 있었으나, 어느 날 책상 안쪽에 붙어 있는 숨겨진 편지를 발견하며 모든..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