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구 여행, 예스24 중고서점으로 떠나보자 (2) – 인쇄골목, 계산성당

예스24 대구 반월당점 오픈 중고서점 갔다가 들르는 여행 명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서점 때문에 대구까지 간다고? 예스24 대구 반월당점이라면, 후회 없는 선택이다. (2019. 06. 26)

1.jpg

 

2.jpg

 

 

서울에서 KTX로 1시간 30분. 대구는 생각보다 굉장히 가까운 지역이다. 예스24 중고서점의 7번째 주인공이 된 ‘대구 반월당점’이 지난 6월 14일 오픈했다. ‘남산 100년 향수길’로 조성된 인쇄골목에 자리한 ‘대구반월당점’은 양말공장을 리모델링한 복합문화 공간으로 8만 여권의 중고도서를 비롯해 최신 음반, 인기 DVD와 블루레이, 굿즈 등 다양한 문화 상품을 판매한다.

 

아무리 멋진 서점이라도 중요한 건 입지. 예스24 중고서점 대구 반월당점의 매력은 주변에 볼 거리가 가득하다는 것이다. 대구 근대 골목 투어가 있을 정도로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곳. 반월당점에서 가장 가까운 주요 명소를 찾았다.

 

 

인쇄골목, 어떻게 탄생했을까

 

 

인쇄골목-(1).jpg

 

인쇄골목-(2).jpg

 

인쇄골목-(3).jpg

 

인쇄골목-4.jpg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동은 100년이 넘은 오래된 행정동으로 계산오거리에서 남문시장 네거리 약 0.7km에 이르는 일대에 광복 이전인 1930년대의 활판인쇄 시절부터 서서히 인쇄 업종이 밀집되어 발전하기 시작했다. 남산동 일대가 대구, 경북 인쇄산업의 중심지로 등장하면서 인쇄골목이 형성됐는데, 인쇄업 특성 상 다른 산업과의 연관성이 크기 때문에 대구 중심부에 있는 남산동에서 발달하게 됐다. 2000년대 초까지만 해도 1천 여개의 업체가 밀집해 전성기를 이뤘던 남산동 인쇄골목은 최근 ‘남산 100년 향수길’이 조성되면서 많은 시민들이 찾아오고 있다.

 

 

계산성당, 이상화고택

 

 

이상화-_-성당-(1).jpg

 

이상화-_-성당-(2).jpg

 

 

100년 넘는 역사를 지닌 ‘계산성당’은 대구에서 가장 유명한 성당. 1899년에 지금의 강화도 성공회성당과 유사하게 십자가 형태의 2층 구조에 기와를 올린 한식 건물로 지었으나 지은지 얼마 되지 않아 불이 나서 무너지고 그 자리에 지금의 모습으로 지어졌다고 한다.

 

계산성당 바로 옆에는 항일문학가로 잘 알려진 이상화 시인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상화고택’이 자리하고 있다. 2008년 8월에 개관한 이상화고택은 역사적인 장소일 뿐만 아니라 이상화 시인이 마지막 시 ‘서러운 해조’를 집필한 곳이기도 하다. 이상화고택에서 도보 10분 거리에는 이상화생가터가 있다.

 

‘대구 여행, 예스24 중고서점으로 떠나보자 - 남산동 맛집 BEST 5’ 기사로 이어집니다.



5.jpg


 

 

* 예스24 중고서점 대구반월당점

 

주소 :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414길 26
영업 시간 :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차 : 1만원 이상 구매 시, 2시간 무료
지하철 이용 시 : 대구2호선 반월당역 하차, 19번 출구에서 도보 4분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