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대구 남산동 인쇄골목에 복합문화공간 표방하는 중고서점 오픈

오랜 인쇄 산업 역사 담긴 대구 남산동에 7번째 중고서점 ‘예스24 대구 반월당점’ 개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공장 건물을 책과 예술을 접목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 독서 및 다채로운 문화 체험 프로그램 마련, 『언어의 온도』 이기주 작가 일일 점원으로 변신해 독자들과 소통, 티셔츠 제작 체험 등 오픈 기념 다채로운 이벤트 및 할인 혜택 마련했다. (2019. 06. 18)

예스24 대구 반월당점 (1) 외관.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kr)가 14일 대구 남산동 인쇄골목에 중고서점 ‘예스24 대구 반월당점’을 오픈했다.

 

예스24 대구 반월당점이 위치한 남산동 인쇄골목은 1930년대부터 인쇄소가 밀집되어 발전하기 시작해 2000년도 초까지 전성기를 이뤘던 곳으로, 현재 ‘남산 100년 향수길’로 조성되어 인쇄골목으로서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문화공간으로 시민들을 만나고 있다.

 

예스24는 우리나라 인쇄 산업의 역사가 깃든 남산동 인쇄골목의 고유한 가치를 이어나가는 동시에 시민들에게 문화 쉼터를 마련하고자, 인쇄골목 내 자리하고 있던 양말공장을 책과 예술을 접목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예스24 대구 반월당점 (2) 외관 특수 창문.jpg

    예스24 대구 반월당점 외관 특수 창문

 

 

예스24 대구 반월당점은 인쇄골목의 분위기와 감성에 어우러질 수 있도록 본래 건물 외관을 최대한 유지하고, 큰 창을 통해 들어오는 빛을 인테리어로 활용한 색다른 공간을 마련했다. 큰 창을 통해 들어오는 빛은 햇빛의 양이나 날씨에 따라 새로운 색깔이 연출돼 편안한 독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건물 1층에는 독립적인 키즈존을 마련해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이 독서뿐 아니라 미술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약 260평 규모로 8만 여권의 중고도서를 비롯해 최신 음반, 인기 DVD와 블루레이, 굿즈 등 다양한 문화 상품이 갖춰져 있으며, 영업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예스24는 대구 반월당점 오픈을 기념해 예스24 상반기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공부머리 독서법』  의 최승필 작가 등 다양한 분야의 작가와 독자가 함께 하는 북토크를 진행하고, 캘리그라피 등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며 다채로운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오픈 기념 이벤트의 일환으로 스테디셀러  언어의 온도』  의 저자 이기주 작가가 오는 6월 22일 매장의 일일 점원으로 분해 독자들과 직접 소통한다. 이와 함께 매장 내 마련된 커스텀멜로우 프린츠 팝업스토어에서는 7월 31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티셔츠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예스24는 대구 반월당점 방문 고객 대상 알찬 혜택을 준비했다.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중고도서 20% 할인을 진행하며, 7월 14일까지 카카오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다 읽은 책을 되파는 ‘바이백’ 서비스 이용 시에는 포인트 20%가 추가 적립되며, 첫 바이백 이용자는 포인트 10%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3만원 이상 도서 구매 시에는 카카오프렌즈 토트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아울러, 매장 사진과 ‘YES24대구반월당점’ 등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SNS에 6월 30일까지 업로드하면, 파사드 아트웍 책갈피 세트를 선착순으로 선물하며, 추첨을 통해 3만원 상품권을 10명에게 지급한다.

 

김석환 예스24 대표이사는 “예스24 중고서점이 대구, 경북의 인쇄 발달사를 담고 있는 인쇄골목에 자리하게 된 점을 무척 뜻 깊게 생각한다”며, “남산동 인쇄골목이 가진 특별한 문화적 가치를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데 예스24 대구 반월당점이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예스24 중고서점은 대구 반월당점을 포함해 서울 강남, 목동, 홍대, 경기 기흥, 부산 서면, 수영 F1963 등 총 7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다.

 

‘예스24 대구 반월당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대구 반월당점’ 오픈 기념 이벤트 안내 페이지

http://www.yes24.com/eWorld/EventWorld/Event?eventno=171281

 

 

 

예스24 대구 반월당점 (3) 서가.jpg

예스24 대구 반월당점 서가

 

 

예스24 대구 반월당점 (4) 키즈존.jpg

예스24 대구 반월당점 키즈존

 

 

예스24 대구 반월당점 (5) 음반 코너.jpg

예스24 대구 반월당점 음반 코너

 

 

예스24 대구 반월당점 (6) 기프트 코너.jpg

예스24 대구 반월당점 기프트 코너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100장의 지도로 전하는 인류의 미래

    세계화 및 국제 개발 분야의 권위자인 이언 골딘과 정치학, 안보학 분야의 석학 로버트 머가가 현재를 사는 인류에게 전하는 메시지. 세계화 등 현존하는 인류에 닥친 핵심 난제 14가지를 다양한 지도를 통해 보여주고, 과학적 증거를 통해 해결첵을 제시한다.

    메리 올리버의 전미도서상 수상 시선집

    메리 올리버의 초기 시부터 대표작까지, 엄선한 142편의 시를 엮은 시선집. 번역가 민승남의 유려한 번역과 사진가 이한구의 아름다운 작품이 감동을 더한다. 그의 시를 통해 죽음을 껴안은 삶, 생명의 찬란함을 목격하며 되뇐다. ‘네가 누구든, 얼마나 외롭든 세상은 너의 상상에 맡겨져 있’다.

    미치오 카쿠, ‘모든 것의 이론’을 찾아서

    세계적인 이론물리학자, 끈 장이론의 창시자이자 미래학자 미치오 카쿠가 여덟 살 때부터 매진해온 탐구의 결정판. 이론물리학의 주요 이론과 자연에 존재하는 힘들의 관계, 나아가 인간과 우주는 어떻게 존재하는지 명쾌하게 설명한다. 시공간의 신비를 풀어낼 여정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따뜻하고 뭉클한 행복의 맛

    어느 조용한 섬의 호스피스 ‘라이온의 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 『츠바키 문구점』의 작가 오가와 이토가 생의 마지막 시간을 보낼 장소로 이곳을 선택한 주인공과, 그 곁의 여러 삶과 죽음을 그린다. 일요일 오후 세 시의 특별한 간식 시간, 함께 나누는 따뜻하고 뭉클한 행복의 맛!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