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조창인 “독특한 관점을 지닌 책을 좋아합니다”

작가 조창인의 서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여기저기 쌓아놓고 마음의 흐름에 맞춰 펼쳐 드는 편입니다. 그럼에도 요즘, ‘유발 하라리’처럼 독특한 관점으로 과거와 미래를 진단한 책에 눈길이 갑니다. (2019. 06. 11)

회전_KakaoTalk_20190502_083413515.jpg

 

 

책의 재미를 느꼈던 때는 언제부터였나요?


초등학교 시절, 주변에 책이 귀했습니다. 마침 친구가 계몽사 명작동화 전집 50권을 갖고 있었습니다. 10원씩을 줘야 빌릴 수 있었고, 대여 기간은 단 하루였습니다. 당시 10원은 만만치 않는 액수였으므로 기를 쓰고 읽어야 했죠. 그 우스꽝스러운 계기가 독서의 즐거움에 빠져들게 한 셈이었습니다.

 

책 읽는 시간은 저자(작가님)께 왜 소중한가요?


‘한 사람의 존재는 그가 읽은 책과 쓴 글이다.’   이렇게 말한 이는 도스토예프스키입니다. 존재까지 거론한 건 과격한 주장이지만, 독서는 내가 어디쯤 도달해 있는지를 살펴보게 해줍니다. 더불어 어디로 행해야 마땅한지를 일깨워줍니다. 
 
요즘 저자님의 관심사는 무엇이며 그 관심사와 관계하여 읽을 계획인 책이 있나요?


읽어야 할 책은 많고, 관심 분야 역시 날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딱히 어느 분야를 정해놓고 읽진 않습니다. 여기저기 쌓아놓고 마음의 흐름에 맞춰 펼쳐 드는 편입니다.   그럼에도 요즘, ‘유발 하라리’처럼 독특한 관점으로 과거와 미래를 진단한 책에 눈길이 갑니다.  


최근작과 관련하여, 독자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가시고기』   초판 이후 많은 세월이 흘렀습니다. 분에 넘치는 사랑을 받았지만 미진한 부분이 늘 마음에 걸렸습니다. 삭제하거나 수정하고픈 내용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아예 잊혀졌으면 모를까, 꾸준히 찾는 독자들이 있으므로 개정을 미룰 수 없었습니다. 또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시대와 상황이 변했어도 이 땅의 아버지는 여전히 가시고기아빠인 탓입니다.       

 

 

명사의 추천

 

수사학/시학
아리스토텔레스 저/천병희 역 | 숲 |

작가란 누구인가? 글을 통해 독자를 자신의 분야로 유혹하고, 자신의 콘텐츠로 설득하고, 자신의 세계관으로 영향력을 미치려 분투하는 자. 유혹과 설득과 영향력의 과정을 선명하게 확인시켜주는 책.

 

 

 

 

 

 

다크 타워
스티븐 킹 저/장성주 역 | 황금가지

베스트셀러 작가를 꿈꾸는 자들이 반드시 통과해야 할 스티븐 킹. 이야기를 풀어가는 힘을, 독자를 몰입하게 만드는 기교를, 허망한 소재를 감싼 개연성을 나는 그에게 배웠다.

 

 

 

 

 

 

최고의 나를 꺼내라!
류가미 역 | 북북서

제목만으로는 일반인을 위한 자기계발서로 보인다. 아니다. 작가와 작가 지망생을 위한 지침이다. 왜 글쓰기를 머뭇대는가? 왜 번번이 탈고의 순간에 이르지 못하는가? 저자는 내 안의 저항세력에서 그 이유를 찾고 있다. 집필을 가로막는 저항세력을 파악하고, 싸워 이기고, 내 안의 깃든 창작의 열망을 승화시키는 법을 기술해놓고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