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황석영 작가 신작 소설 『마터 2-10』 단독 연재

민지근대, 제국주의 상징물 ‘산악형 기관차’ 매개로 그 시대를 살아간 사람들의 이야기 전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문화웹진 ‘채널예스’ 통해 매주 월, 수요일 주 2회 연재, 채널예스 페이지에 연재에 대한 응원 댓글 남기면 추첨 통해 YES상품권 1천원 증정한다. (2019. 04. 09)

예스24_황석영 작가 사진(ⓒ채널예스).jpg

                          ⓒ 채널예스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4월 10일부터 황석영 작가의 신작 소설 『마터 2-10』 을 문화웹진 ‘채널예스’를 통해 단독 연재한다.

 

『마터 2-10』 은 산악형 기관차의 제작 번호를 제목으로 한 장편 소설로, 황석영 작가가 1989년 방북했던 당시 평양백화점 부지배인으로 근무하던 어느 노인이 3대에 걸쳐 철도원으로 근무했다는 말에서 영감을 얻어 시작됐다. 작가는 일제 중엽부터 운행되다 전쟁 중 폭파된 산악형 기관차 마터 2형 10호를 매개로, 분단된 한반도의 모습과 그 시대를 살아간 사람들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소설은 그 시대를 살아간 사람들의 꿈이 어떻게 변형되고 일그러져 왔는지 살펴보고, 더 나아가 우리들이 잃어버린 것과 되찾을 것이 무엇인지 탐색하고 있다.

 

연재를 시작한 황석영 작가는 작가의 말을 통해 “세계의 근대는 철도 개척의 역사로부터 시작되었고, 이 세계화의 시대에 나는 아직도 분단된 한반도에서 대륙을 확인하고 싶었다”며, “인간의 인생살이를 꿈처럼 그려볼 생각이다”고 전했다.

 

『마터 2-10』 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주2회 연재로 독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1943년 만주에서 태어난 황석영 작가는 4.19 혁명, 5.18 민주화운동 등의 시대의 아픔을 문학으로 승화시키며 한국을 대표하는 소설가로 자리매김했다. 1962년 ‘사상계’에서 단편 소설 『입석 부근』 으로 등단해, 『객지』 ,  『삼포 가는 길』  ,  『무기의 그늘』   ,  『장길산』  등의 걸작을 펴냈고,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체계적인 기록물  『죽음을 넘어 시대의 어둠을 넘어』  를 남긴 후 긴 망명생활을 지냈다. 2000년대부터 본격적인 창작활동을 재개한 후에는 『오래된 정원』  , 『손님』 , 해질 무렵』  등의 장편 소설을 잇달아 발표했다. 특히, 『해질 무렵』  은 지난 3월 13일 세계 3대 문학상 중 하나로 꼽히는 맨부커상 인터내셔널 1차 후보에 오르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해질 무렵』  의 최종 후보작 선정 여부는 현지 시각으로 4월 9일 발표될 예정이다.

 

조선영 예스24 도서 팀장은 “오랜 시간 황석영 작가의 신작을 기다려온 독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보다 빠르게 신작을 만나볼 수 있도록 채널예스를 통해 연재를 진행하게 됐다”며, “우리 시대 최고의 입담꾼, 황석영 작가가 전하는 분단된 한반도의 모습과 그 시대를 살아간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예스24는 ‘채널예스’ 이벤트 페이지에 『마터 2-10』 연재에 대한 응원 댓글을 남기는 독자들 중 추첨을 통해 매달 100명에게 YES포인트 1천원을 증정한다. 『마터 2-10』  연재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채널예스 홈페이지(http://ch.yes24.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안녕달이 그린 마법 같은 겨울 이야기

    한겨울을 포근하게 감싸는 마법 같은 상상! 『수박 수영장』 『당근 유치원』 작가 안녕달이 건네는 다정한 겨울 이야기. 따뜻하고 포근한 상상력으로 겨울의 정취와 빛나는 유년의 한때를 뭉클하게 그려냈다. 한겨울의 서정 속에 빛나는 따스한 우정 이야기가 깊은 여운을 남긴다.

    경계를 지우고 세계를 그리는 문장들

    구병모 장편소설. 꿈과 현실, 너와 나의 구분을 지우는 문장들, 그 사이에서 불현듯 나타나고 사라지는 의미와 생각들이 경계 지을 수 없는 이 세계와 우리의 매 순간을 색다르게 그린다. 존재하는 것은 지금 읽는 이 문장 뿐, 어떤 해석도 예측도 없이 여기에 사로잡힌 채 그저 한걸음 딛는다.

    우리에게는 책이 필요하다

    '책 읽어주는 남자' 전승환 저자는 다양한 곳에서 책과 좋은 글귀로 많은 독자와 만나왔다. 그가 소개한 책과 글은 외롭고 불안한 현대인을 위로해줬다. 『당신이 내 이름을 불러준 순간』은 철학, 예술, 문학, 심리학을 넘나 들며 나와 너 그리고 세계에 관해 이야기한 책이다.

    뒤바뀐 세상 투자로 살아남는 법

    남다른 통찰력과 끊임없는 분석으로 탄생한 『내일의 부』를 통해 자신만의 부자 매뉴얼을 공개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 대한 분석과 전망을 담고 있으며, 전작에 더해 보완한 새로운 투자 방식까지 담아 전2권으로 출간되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