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4회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 6편 발표

‘세상의 모든 즐거운 이야기를 한곳에 모은다’는 주제로 공모, 500여 편 응모작 모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총 6편의 수상작 선정해 상금 총 2천 5백만 원 지급, 모든 수상작에 시프트북스 독점 연재 특전과 함께 2차 창작물 제작을 위한 지원 예정이다. (2018. 12. 28)

예스24_제4회 웹소설 공모전 결과 발표.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웹소설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해 실시한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을 성료하고, 대상부터 인기상까지 총 6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예스24가 주관하고 콘텐츠 투자사 C47 인베스트먼트가 후원한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은 약 3개월간 ‘LOVE! LIFE! WRITE!’라는 표제 아래 ‘세상의 모든 즐거운 이야기를 한곳에 모은다’는 주제로 시프트북스 내 자유연재 형식의 기고를 통해 응모를 받았다. 공모전에는 총 500 여 편의 응모작이 모였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영상과 웹툰으로 확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웹소설 분야의 창의적인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해 드라마 및 웹소설 분야의 전문 심사위원이 심사에 참여해, 웹소설의 스펙트럼을 다종다양한 작품으로 넓히는 데에 심사의 중점을 뒀다.

 

대상의 영예를 안은 yiraein(필명)의 『요즘 것들의 연애』 는 반가의 여인이 운영하는 내외밥집이라는 색다른 공간에서 펼쳐지는 로맨스 소설로, 영상화에 주안점을 둔 이번 공모전 대상에 적합한 작품으로 평가되며 심사위원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았다. 연담(필명)의 『진하륜 - 꽃(花)과 이방인』 은 인간의 몸에서 무서운 약효를 발휘하는 마성의 꽃을 둘러싼 기업 간 암투가 인간의 본성을 잘 드러내고 있다는 평을 얻으며 금상 수상작에 올랐고, 대스타와 방송작가로 조우하게 된 소꿉친구와의 로코물 릿사(필명)의 『네 멋대로, 반한 별STAR!』 도 금상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귤셔틀(필명)의 가족 잔혹극 『트리거 핑거(Trigger finger)』 와 한혜석(필명)의 범죄 소설 『기억흔(Engram)』  등 2편이 은상에, 바람빛물결(필명)의 <시간의 연(緣)>이 인기상에 뽑혔다.

 

예스24는 대상 수상 작가에게 상금 1천만원의 상금을 제공하며, 금상과 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20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인기상 수상자는 상금 100만원을 받는다. 또한 모든 수상작에는 시프트북스를 통한 독점 연재 특전이 부여되며, 영상, 웹툰 등 2차 창작물 제작을 위한 스토리 가공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김석환 예스24 대표는 “예스24가 웹소설 분야의 신인 작가 발굴은 물론, 웹소설의 2차 창작물로의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지호 C47인베스트먼즈 대표는 “방송, 출판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본 공모전 심사위원들이 영상화를 고려하여 수상작들을 결정한 만큼, 본 수상작들이 드라마 및 영화로도 만들어져 보다 많은 시청자들에게 선보여질 기회를 얻게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은 시프트북스에서 정식 연재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시프트북스 홈페이지(//shiftbooks.yes24.com/Contest/Contest_Detail)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 최종 결과 발표 페이지
//shiftbooks.yes24.com/Contest/Contest_Detail

 

 *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 최종 수상작

구분 

제목 

필명 

대상 (1편) 

요즘 것들의 연애 

yiraein 

금상 (2편) 

진하륜 - 꽃(花)과 이방인 

연담 

네 멋대로, 반한 별STAR! 

릿사 

은상 (2편) 

트리거 핑거(Trigger finger) 

귤서틀 

기억흔(Engram) 

한혜석 

인기상 (1편) 

시간의 연(緣) 

바람빛물결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서늘하고 매혹적인 판타지 스릴러

    『얼음나무 숲』 하지은 작가의 7년 만의 신작 장편. 『언제나 밤인 세계』는 샴쌍둥이로 태어난 남매의 엇갈린 운명을 그린다. 부모의 선택으로 자신이 다리를 잃었음을 알게 된 후 복수를 시작하는 소녀 아길라와 그에 맞서는 동생 에녹의 이야기가 섬뜩하고도 아름답게 펼쳐진다.

    제로웨이스트를 향한 시도

    비닐과 플리스틱 용기 등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고 리필 제품만 판매함으로써 주목받은 망원동 알맹상점. 알맹상점을 만들고 알린 세 사람의 기록이자, 제로웨이스트에 동참한 사람들이 만들어간 이야기다. 리필스테이션 운영 노하우와 소비자로서 실천할 수 있는 습관을 소개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유쾌 발랄한 과학 교양서

    유튜브 과학 전문 채널 과학드림에서 검증을 거친 영상으로만 책으로 담아낸 과학 교양서. 학생들은 물론 과학책 애호가까지 철저한 사전 고증과 신뢰성 있는 과학 지식을 배울 수 있게 했다. 인간부터 시작해 식물, 바이러스 등 많은 과학적 호기심을 풀어낼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해 줄 책.

    육아멘토 오은영의 특급 금쪽처방

    금쪽같은 아이, 금쪽같은 부모 모두가 행복해지는 마음맞춤 육아비법. 아이와의 소통의 핵심은 마음. 아이의 진짜 마음을 알면 많은 것들이 기적적으로 좋아집니다. 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58가지 질문에 대한 아이들의 생생한 진짜 속마음과 육아 솔루션을 속시원히 알려주는 육아 바이블.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