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탠퍼드 인문학 공부] 인문학, 도대체 어디에 쓰이는 것인가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준비하는 가장 유용한 방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혁신의 아이콘 스티브 잡스가 감성과 창의성의 원천으로 인문학을 강조한 이래, 기업의 CEO들은 앞다투어 인문학을 기업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강조했다. (2018. 11. 20)

도둑고양이ver_00.jpg

 

도둑고양이ver_01.jpg

 

도둑고양이ver_02.jpg

 

도둑고양이ver_03.jpg

 

도둑고양이ver_04.jpg

 

도둑고양이ver_05.jpg

 

도둑고양이ver_06.jpg

 

도둑고양이ver_07.jpg

 

도둑고양이ver_08.jpg

 

도둑고양이ver_09.jpg

 

도둑고양이ver_10.jpg

 

도둑고양이ver_11.jpg

 

도둑고양이ver_12.jpg

 

도둑고양이ver_13.jpg

 

도둑고양이ver_14.jpg

 

도둑고양이ver_15.jpg

 

도둑고양이ver_16.jpg

 

도둑고양이ver_17.jpg

 

도둑고양이ver_18.jpg

 

도둑고양이ver_19.jpg

 

도둑고양이ver_20.jpg

 

도둑고양이ver_21.jpg

 

 

 

『스탠퍼드 인문학 공부』  는 미국 스탠퍼드 대학 인문학 전공자들의 실리콘밸리 취업 스토리다. 저자는 실리콘밸리를 대표하는 최첨단 기술기업에 취업한 인문학 전공자들을 추적해, 인문학이 직업 세계에서 어떤 실용성을 가지는지 보여주고자 이 책을 썼다. 역사학과 심리학을 전공한 제니퍼 오켈만은 299번의 입사 지원에 실패한 후 실리콘밸리에서 일자리를 찾았고, 미국학을 전공한 그랜가드는 졸업하고 3년이 지난 뒤에야 선배의 친구 도움으로 간신히 취업했으며, 영문학도 헤이지는 대학에서 열린 취업박람회에서 실패한 후 경력직을 뽑는 면접 장소에 찾아갔다가 운 좋게 취업했다.

 

그러나 취업이라는 관문을 통과한 이들은 인문학을 공부하면서 배운 능력을 바탕으로 성공을 이뤄냈다. ‘빨리 배우는 능력’, ‘방대한 자료를 빨리 읽고 핵심을 정리하는 능력’, ‘쉬운 커뮤니케이션’, ‘비판적 사고력’이 바로 그것이다. 지식이 아니라 그 지식을 얻기 위해 받은 훈련이 중요하다. 저자는 “미친 짓처럼 보일지 모르지만”이라는 수식어를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문학 전공자들에게 공통적으로 붙일 수 있다고 말한다. 이들은 미래의 직업과는 별로 상관이 없었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의 공부를 선택했던 사람들이다. 그들은 오로지 배우는 기쁨을 위해 미친 듯이 관심 분야를 파고들었고, 미친 듯이 자료를 조사했고, 미친 듯이 글쓰기를 했던 사람들이다. 그들은 이런 과정을 통해서 변화무쌍한 미래에 대비하는 가장 중요한 무기인 빠르게 배우는 능력을 습득할 수 있었다.


 

 

스탠퍼드 인문학 공부랜달 스트로스 저/안종희 역 | 지식노마드
자신이 정말 배우고 싶은 것을 열정적으로 폭넓게 공부하는 과정에서 빠르게 습득하는 훈련을 획득함으로써 성공을 위한 강력한 무기를 확보할 수 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스탠퍼드 인문학 공부

<랜달 스트로스> 저/<안종희> 역16,200원(10% + 5%)

인문학, 도대체 어디에 쓰이는 것인가? 실리콘밸리의 성공한 인문학 전공자들을 추적해 인문학의 실용성에 답하다! 인문학 교육은 오랜 세월 입증된,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준비하는 가장 유용한 방법이다! 혁신의 아이콘 스티브 잡스가 감성과 창의성의 원천으로 인문학을 강조한 이래, 기업의 CEO들은 앞다투..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