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 15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 개최

11월 3일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총 3백여명 수상자 및 수상자 가족 참석한 가운데 성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올해로 15회를 맞은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2018. 11. 05)

예스24 제15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1).jpg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제15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에서 최세라 예스24 도서 본부장을 비롯한 행사 관계자 및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는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제 15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만 6세 이상의 어린이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05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총 3백여명의 수상자와 수상자 가족들이 참석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서울 염경초등학교 4학년 김채유 어린이가 개인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최우수상은 경기 용인신촌초등학교 3학년 박시은 어린이와 전남 여수시전초등학교 6학년 김윤서 어린이가 수상했다. 이와 더불어 금상 7명, 은상 13명, 동상 65명, 장려상 500명 등 총 입상자는 588명이다.

 

단체별 독후감 응모 수와 개인상 수상 가산점을 합산해 수상 기관을 선정하는 단체상 부문에서는 부천 상인초등학교가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의 총 7개 학교 및 단체가 수상했다.

 

 

예스24 제15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2).jpg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제15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에서 조영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이 대상을 수상한 서울 염경초등학교 4학년 김채유 어린이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가장 많이 응모된 도서의 출판사를 뽑는 특별 부문에서는 도깨비폰을 개통하시겠습니까?』  의 ‘창비’가 좋은어린이도서상을 수상했고, 『엄마의 걱정 공장』 의 ‘거북이북스’가 인기어린이도서상을 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최세라 예스24 도서 본부장은 “어린이들에게는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해주고, 학부모님과 선생님들에게는 좀 더 바람직한 독서교육을 북돋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실시해오고 있다”며, “선생님이나 부모님만큼, 예스24도 어린이들이 좋은 책을 통해 아름답고 씩씩하게 성장하기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 15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는 약 3천 9십여개의 전국 초등학교에서 참여했다. 응모 편 수는 총 8천 4백 여 편, 응모도서 수는 총 3천 8백 여 권이다.

 

 

* 제15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당선작 발표 공지 페이지
https://bit.ly/2Sx7eMv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4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어디서도 보지 못한 걸작, 2017 맨부커상 수상작

    링컨 대통령이 어린 아들을 잃은 후 무덤에 찾아가 아들의 시신을 안고 오열했다는 실화를 모티브로 한 소설. 이승과 저승 사이 '중간계' 죽은 영혼들의 목소리를 통해 삶과 죽음 그리고 인간의 존재 조건에 대해 탐구한다. "당신의 마음을 유령처럼 붙들고 놓아주지 않"을 소설.

    가장 과학적인 공룡 안내서

    공룡의 제왕 티라노사우르스부터 한국의 공룡 코레아케라톱스까지, 100마리 공룡의 생물학적 특징과 극사실적인 모습이 담긴 공룡 사전.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사실에 가까운 공룡정보를 담았습니다. 끊임없이 발전하고 진화하는 새로운 공룡 세계를 만나 보세요.

    장수가 불행이 되지 않으려면

    불로장생은 인류의 꿈이었다. 현대 문명은 인간의 평균 수명을 늘리는 데까지는 성공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오히려 불행해졌다. 나이가 들수록 아프고, 빈곤해지고, 고립될 확률이 늘기 때문이다. 100세 시대, 행복한 노년은 가능한가. 이 책은 그 질문에 대한 답이다.

    삶의 전면이 아닌 단면에 대해, 이석원 산문집

    사진을 찍듯 글로 잡아챈, 삶의 사소하고도 중요한 단면들을 담은 이석원 신작 산문집. 아름답지 못한 세상을 아름다운 것들로 돌파하기 위하여 오늘도 계속되는, 어느 '보통의 존재'의 쉼 없는 일상의 기록이다. 고요히 자신과 세상의 삶을 응시하는 그만의 리듬으로 가득한 책.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