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늘의 힘’ 이 주는 파워와 동기

『오늘의 힘』 박혁제 저자 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성공하고 싶다면 일반사람들의 행동을 좇기 보다는 아무도 하지 않았던 방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성공으로 가는 첫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결국 어제와는 다른 시도, 과거와는 다른 생각이야말로 성공을 약속해주는 황금 열쇠입니다. (2018. 11. 05)

오늘의 힘_(k)_표지입체.jpg

 

 


이 글을 쓴 박혁제 (Jae Park)는 캐나다 이민 2세이다. 돈에 관한 한 그는 특별한 경험을 갖고 있다. 거칠 것 없었던 사회 초년 시절 잘 나가는 비즈니스맨으로 불과 몇 달 만에 많은 돈을 한 번에 벌었는가 하면 작은 실수와 판단 미숙으로 평생 모은 돈을 하루아침에 날리기도 했다.


성급한 판단이 가져다준 결과는 참담했다. 15년 동안 간직했던 기타와 아끼던 자동차를 팔았는가 하면 아이들에게 맥도날드 햄버거 하나 사줄 돈이 없어 한 가정의 아빠요 남편이라는 지위가 버거운 자괴감이 되어 남몰래 울기도 했다. 남부러울 것도 없었고 거칠 것도 없었던 최고의 순간에서 다음 끼니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까지 곤두박질치는 드라마틱한 상황을 겪으면서 그는 자신에게 물었다.

도대체 어디서부터, 무엇이, 어떻게 잘못된 것인가? 무일푼이 된 자신을 향해 던지는 진지하고 고통스러운 질문을 통해 그는 하나의 커다란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고 그 내용을 책에 옮겼다.


저자에 대해 궁금해하는 독자들이 많다. 책에 정리된 내용보다 구체적이고 상세한 설명을 듣고 싶다.

 

먼저 이 책을 읽고 저에 대해 관심과 궁금증을 가진 독자들이 많다는 소식을 듣고 많이 놀랐습니다. 저는 현재 캐나다에서 몇 가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비즈니스 맨입니다. 현재 밴쿠버에 거주하고 있으며 제가 생후 6개월이 되던해에 이민 오신 부모님을 따라 이곳에 오게 되었습니다. 주위에서는 저를 일컬어 ‘성공한 젊은 비즈니스 맨’ 이라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직 하고 싶은 일이 너무나 많고 그래서 하루하루가 소중하기에 이번 책 ? 오늘의 힘- 을 출간하게 되었고 오늘의 힘은 책의 설명 그대로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끊임없이 베풀어주는 선물’ 입니다. 저는 내일도 다음날도 또 그 다음날도 오늘이라는 선물을 받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읽는 독자 여러분들도 오늘을 잘 활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일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서 이 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정리해두는 특별한 비결이나 습관이 있는지?


제 경우에 아이디어는 곰곰이 생각해서 나온다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장소와 시간과 상황을 가리지 않고 나오는 편입니다. 그래서 작은 수첩을 늘 지니고 다녀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그것들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기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각을 적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구체적으로 실제화하고, 또 행동으로 옮기는 것 까지가 저의 생각 적기의 습관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책 또한 저의 습관이 실제가 된 사례가 될 수 있겠네요.


책 (영어)제목을 지을 때 착안했던 점은?


책의 서문을 보면 아시겠지만 투데이 (TODAY)  는 T O D A Y 의 각 알파벳이 개개의 단어의 앞머리를 조합한 단어이기도 합니다. 일부러 그렇게 하려고 한 것은 아니었지만 만들고 보니 기억하기도 쉽고 생활 속에서 응용하기도 좋아서 독자들의 시선을 더 강력하게 사로잡은 것은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 책이 독자들에게 어떤 변화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하는지?


사실 저는 매일 매일 변화를 추구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 변화는 긍정적이고 합리적이고 성공적인 변화가 되어야 합니다. 저 역시 ‘오늘의 힘’ 이 주는 파워와 동기로 수확한 변화가 있었는데 혼자만 누리고 싶지 않아서 이 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오늘’이라는 선물이 주는 힘을 믿고 있습니다. 그것을 소중히 여김으로써 얻는 결과는 상상 이상의 것입니다. 또한 저는 그것이 저 자신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닌 모든 분이 경험할 수 있는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독자들이 저와 같은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길 소망합니다. 또한 그 변화를 통하여 여러분의 삶에 긍정적이고 엄청난 결과를 얻게 되는 것을 함께 나누고 보게 되길 소망합니다.


비즈니스 현장에서 성공한 젊은 기업가인 것으로 알고 있다. 나만의 성공비결이 있을 텐데 독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지?


주위에선 저를 일컬어 성공한 젊은 기업가라고 하지만 성공했다기보다는 성공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젊은 기업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있어 특별한 점이라고 한다면 늘 새로운 것을 생각하고 탐색하는 것을 즐겨 합니다. 또한 생각에 그치는 것이 아닌 그것들을 어떻게 해서든 행동으로 옮긴다는 점 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행동하는 사람입니다. 여기에 한 가지를 더 보탠다면 저에겐 함께 일하는 동료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었습니다. 같은 곳을 바라보며 함께 가는 사람들이야말로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엄청난 성공의 원동력이었음을 이 자리를 통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누구나 성공을 꿈꾼다. 하지만 아무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흔히 성공 유전자가 있다고 합니다만 사실 성공하는 사람들의 내면을 들여다보면 남다른 생각을 하는, 남다른 사람인 경우가 많습니다. 비지니스를 하면서 만난 사람 중에는 백만장자를 넘어 억만장자도 더러 있었습니다만 저 역시 그들의 행동에서 일반인과는 다른 모습을 종종 보았습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일반 사람들의 행동을 좇기 보다는 아무도 하지 않았던 방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성공으로 가는 첫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결국 어제와는 다른 시도, 과거와는 다른 생각이야말로 성공을 약속해주는 황금 열쇠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중요한 사실은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는 ‘오늘’ 이라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잘 사용하면 우리는 내일,  ‘또 다른 ‘오늘’ 을 받게 될 것이고 그렇게 ‘오늘’ 을 잘 쓰게 되면 바로 그 ‘오늘’ 과 ‘오늘’ 이 연결되면서 성공하는 인생을 사는 것입니다. 성공의 길은 멀리 있지도 않고 어렵지도 않습니다. 성공 법칙을 실천할 수 있다면 말이지요.


‘오늘의 힘’ 이 첫 번째 책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후속편을 준비하고 있는지?있다면 어떤 내용 인지 귀띔해줄 수 있는지?


사실 저에게 ‘오늘의 힘’ 은 첫 번째 책이지만 그간 제 노트에 적은 아이디어 들을 책으로 엮는다면 수십 권은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책이 나오자마자 두 번째 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메모나 아이디어가 아닌 책으로 내고 싶다는 열망이 있었던 몇 가지 것 중에서 가장 크게 제 마음을 흔들고 있고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은 주제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 책은 “가치”에 관한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의 힘박혁제 저/현혜수 역 | 예미
‘특정한 계기’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거나 품고 있는 비전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때때로 절망하는 독자들에게 이 책은 인생을 바꿀 새로운 돌파구가 되어줄 것이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오늘의 힘

<박혁제> 저/<현혜수> 역12,600원(10% + 5%)

이 책은 캐나다 내에서 손꼽히는 한국 기업을 경영하는 성공한 사업가인 저자가 자신의 실패와 그 실패를 디딤돌 삼아 성공으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체득한 인생의 놀라운 법칙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는 이것을 시간(Time), 기회(Opportunity), 계발(Development), 평가(Assessment)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ebook
오늘의 힘

<박혁제> 저/<현혜수> 역9,800원(0% + 5%)

"잠재력을 발휘하여 더 나은 결과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가 원하는 곳으로 가기 위해 무엇에 전념해야 할까?“ 이 책 『오늘의 힘―올바르게 사용한다면 끊임없이 베풀어주는 선물』은 오늘(TODAY)의 힘과 잠재력에 대한 이야기이자 인생의 대부분 분야에서 성공을 이루기 위해 그것들을 어떻게 사용할 수..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