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시각장애인 독서 활동 지원 위한 ‘점자책’ 베타 서비스 실시

‘한글 점자의 날’ 앞두고 예스24 점자책 베타 서비스 통해 80종의 점자책 공급 시작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올해까지 시각장애인 독서 활동 관련 기관들로부터 원하는 점자책 주문 받아, 2019년 정식 서비스 오픈 후 대상 도서 종수 및 기관당 신청 가능 도서 수 상향 예정이다. (2018. 11. 01)

예스24 점자책 베타 서비스 실시.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11월 4일 ‘한글 점자의 날’을 앞두고 ‘예스24 점자책’ 베타 서비스를 통해 80종의 점자책 공급을 시작한다.

 

‘예스24 점자책 서비스’는 예스24가 보유한 도서 데이터베이스(DB)와 점자 스마트 기기를 제작하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 ‘닷(Dot)’의 점역 프로그램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보다 빠르게 점자책으로 제작 및 보급하는 공익 사업이다. 몇 달에 이르던 점자책 제작기간이 단 하루 정도로 획기적으로 빨라진다.

 

시각장애인이 원활한 독서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문제에서 착안해 지난해 11월 ‘시각장애인 독서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진행되는 이번 서비스는 예스24와 점자 스마트기기 제작 기업 닷(Dot), 3ㆍ1문화재단, 한국시각장애인도서관협의회, 국립장애인도서관, 행정안전부가 함께 한다. 한길사와 민음사 등 여러 출판사도 힘을 보탰다.
 
예스24는 점자책 베타 서비스를 통해 올해 말까지 장애인 도서관, 점자 도서관, 특수학교 도서관, 공공도서관 장애인 자료실 등 시각장애인의 독서활동을 지원하는 공공기관 혹은 이에 준하는 기관들로부터 점자책 주문을 받는다.  82년생 김지영』 ,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등 예스24의 점자책 서비스 페이지 내에 소개되고 있는 소설, 에세이, 시, 인문 교양 분야의 도서 80종 중 원하는 도서를 기관 당 한 권씩 선택할 수 있다. 선주문 후제작 방식으로 진행되며, 점자책 가격은 1권 당 약 2만원 수준으로, 200페이지 내외의 일반도서 1권으로 대략 100페이지 분량의 점자책 4권이 만들어진다. 정식 서비스가 오픈 되는 2019년부터는 서비스 대상 도서 종수 및 기관당 신청 가능한 도서 수가 상향될 예정이다.

 

예스24 법인서비스팀 김성광 파트장은 “이번 ‘예스24 점자책 서비스’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이 좀 더 편리하게 독서 문화 생활을 향유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예스24는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독서 소외 계층을 위한 다채로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예스24는 보유하고 있는 전자도서관 플랫폼과 닷(Dot) 에서 개발중인 휴대용 점자 디바이스와의 연동을 통해 내년 상반기에는 점자책을 제작할 필요 없이 전자책으로 서비스 중인 도서를 시각장애인이 대여해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예스24 점자책 베타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점자책’ 베타 서비스 페이지
https://bit.ly/2OZrPuL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4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부모를 선택하는 시대, 가족의 의미를 묻다

『위저드 베이커리』, 『아몬드』를 잇는 제12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이자 새로운 가족의 의미를 묻는 미래소설. '페인트'란 부모 면접(parent’s interview)을 뜻하는 은어로, 청소년기에 자신과 함께 살 가족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전복적인 상상력으로부터 이야기가 펼쳐진다.

모두가 잠든 밤, 별을 타고 떠나는 여행

잠이 오지 않는 고요한 밤, 살금살금 밖으로 나와보니 달님이 반짝. 저곳에 나처럼 잠들지 못하는 누군가가 있는 걸까? ‘나랑 놀자!’ 아이의 외침에 마법처럼 내려온 별을 타고 떠나는 근사한 모험! 푸른 밤하늘, 빛나는 별과 친구들이 만드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이야기.

여성의 선택이 인간을 진화시킨다!

30년간 새들이 선보이는 갖가지 아름다움을 관찰하고 연구해온 조류학자가 새들의 진화적 역동성을 통해 인간을 들여다본다. 자연선택에 가려졌던 성선택 이론을 밝혀, 서로의 차이를 좁히고 평등해지는 방향으로 진화해온 자연과 인류의 역사를 이야기한다.

기억해줘! 흥미롭고 신기한 멸종 도감

너무 착해서, 이빨이 빠지지 않아서, 강이 바짝 말라서? 70종의 멸종 동물이 직접 지구에서 사라져간 이유를 소개해주는 특별한 멸종 동물도감이다. 읽는 내내 “지구에 정말 이런 동물들이 살았어?” 라는 신기함과 함께 재미있는 구성과 유머로 멸종에 대한 생각거리를 제공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