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뉴로트라이브] 자폐증의 원인은 무엇인가

자폐증의 잃어버린 역사와 신경다양성의 미래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사람은 누구나 불행이 닥치면 원인을 찾으려고 한다. (2018. 10. 15)

뉴로트라이브-카드뉴스.jpg

 

뉴로트라이브-카드뉴스1.jpg

 

뉴로트라이브-카드뉴스2.jpg

 

뉴로트라이브-카드뉴스3.jpg

 

뉴로트라이브-카드뉴스4.jpg

 

뉴로트라이브-카드뉴스5.jpg

 

뉴로트라이브-카드뉴스6.jpg

 

뉴로트라이브-카드뉴스7.jpg

 

뉴로트라이브-카드뉴스8.jpg

 

뉴로트라이브-카드뉴스9.jpg

 

뉴로트라이브-카드뉴스10.jpg

 

뉴로트라이브-카드뉴스11.jpg

 

뉴로트라이브-카드뉴스12.jpg

 

뉴로트라이브-카드뉴스13.jpg

 

뉴로트라이브-카드뉴스14.jpg

 

뉴로트라이브-카드뉴스15.jpg

 

 

 

 

 

 

 

『뉴로트라이브』 는 신경다양성이라는 개념으로 자폐증을 받아들일 것을 제안한다. 자폐증, 난독증, 주의력결핍과다활동장애(ADHD) 같은 병들을 단순히 능력 부족과 기능 이상의 집합체로 볼 것이 아니라, 독특한 장점을 지니고 인류의 기술과 문화 진보에 이바지해온 자연발생적 인지적 변이로 봐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은 신경다양성 개념을 우리 사회에 폭넓게 받아들이고 적용해나갈 때, 우리가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감동적으로 논증해낸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폐인들이 이제 스스로 발언하고 적극적으로 연대하기 시작했다. 인터넷이란 공간은 직접적인 사회적 관계를 맺기 어려워하는 그들에게 소통과 연대를 위한 최적의 공간이 되어주었다.


 

 

뉴로트라이브스티브 실버만 저/강병철 역 | 알마
인간 게놈의 복잡성과 다양성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정확히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발전시켜나갈 때, 우리가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과학적으로, 그리고 감동적으로 논증해낸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뉴로트라이브

<스티브 실버만> 저/<강병철> 역34,200원(10% + 1%)

2015 새뮤얼존슨 논픽션상 수상작. 저널리스트인 스티브 실버만은 의사와 치료사, 연구자, 자폐인과 그들의 가족을 직접 만나고 조사하는 과정을 통해 자폐증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밝혀내며, 자폐증을 단순한 능력 부족이나 기능 이상으로 볼 것이 아니라 신경다양성이라는 개념으로 받아들일 때 비로소 함께 건강한 미래로 나..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