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신인 작가 발굴 위한 ‘제4회 웹소설 공모전’ 실시

콘텐츠 플랫폼 시프트북스를 통해 ‘세상의 모든 즐거운 이야기를 한곳에 모은다’는 주제로 진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장르에 맞는 웹소설을 시프트북스에 오는 12월 20일까지 20회차 이상 연재하면 참여 가능, 수상작은 독점 연재 및 2차 창작물 제작 기회 우선 검토, 상금 총 2천5백만 원 지급한다. (2018. 09. 20)

예스24_웹소설 공모전.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ㆍ김석환, www.yes24.com)가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을 실시하며 웹소설 분야의 신인 작가 발굴에 나선다.

 

예스24가 주관하고 ‘학교 2017’, ‘라이프 온 마스’ 등의 드라마에 성공적으로 투자해 주목 받고 있는 콘텐츠 투자사 C47 인베스트먼트가 후원하는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은 영화, 드라마 등 2차 창작물의 근간이 되는 웹소설 분야의 창의적인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예스24에서 운영 중인 디지털 콘텐츠 연재 플랫폼 시프트북스를 통해 ‘LOVE! LIFE! WRITE!’라는 표제 아래 ‘세상의 모든 즐거운 이야기를 한곳에 모은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로맨스, 로맨스 판타지, BL 등의 장르물을 회당 5,500자 이상 분량으로 완성한 후, 예스24 시프트북스의 ‘자유연재(http://shiftbooks.yes24.com/eFreedom)’ 페이지를 통해 오는 12월 20일까지 20회차 이상 연재하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된 작품은 문장력과 이야기 구성력, 완결성과 함께 영화, 드라마 등 2차 창작물로의 활용 가능성을 중심으로 평가된다. 수상작은 전문가가 포함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예심, 본심을 거쳐 대상부터 인기상까지 총 6개 작품이 선정되며, 오는 12월 28일 시프트북스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치열한 경쟁률을 뚫은 수상작들은 시프트북스를 통해 독점 연재되며, 영상, 웹툰 등 2차 창작물로 제작돼 보다 많은 독자들에게 선보여질 기회를 우선적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대상 1명 1,000만 원, ▲금상 2명 500만 원, ▲은상 2명 200만 원, ▲인기상 1명 1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석환 예스24 대표는 “예스24는 지난 2015년부터 역량 있는 작가가 웹소설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웹소설 공모전을 진행해왔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콘텐츠, 신인 작가 발굴에 앞장설 뿐 아니라, 웹소설 연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독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에 지속적인 후원 의사를 밝힌 정지호 C47 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이번 웹소설 공모전을 통해 훌륭한 작품들이 e-Book 출판을 비롯해 드라마, 영화로도 제작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예스24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  (www.yes24.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 안내 페이지
https://bit.ly/2No9wyp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4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트리플 레볼루션의 시대가 온다!

    미래 비즈니스는 이미 시작되었다. 인간은, 그리고 기업은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기술의 대변혁 앞에서 미래 비즈니스를 지배하는 힘의 정체를 밝히는 한편, 생존과 변화를 위한 로드맵을 제시한다. 『제2의 기계 시대』, 『기계와의 경쟁』 에 이은 최고의 비즈니스 전망서.

    2018년 김유정문학상 수상작, 한강 「작별」

    제12회 김유정문학상 수상작품집. 겨울의 어느 날 벤치에서 잠시 잠이 들었다가 깨어나고 보니 눈사람이 되어버린 한 여성에 관한 이야기, 한강 작가의 수상작 「작별」을 비롯하여 강화길, 권여선, 김혜진, 이승우, 정이현, 정지돈의 후보작 6편을 함께 수록했다.

    최숙희 작가의 신작! 공감 나누기

    『괜찮아』에 이어 엄마 최숙희 작가가 성장하는 아이들을 향해 부르는 희망의 응원가! 폭력과 전쟁, 가뭄과 기아, 환경 오염, 유기, 차별과 왕따, 세상의 수많은 아픈 일을 처음 알게 되는 아이들에게 공감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우는 책입니다.

    지나친 자기보호는 나를 해친다

    거절당할까봐 두려워 인사조차 건네지 못한 적이 있는가? 상대방과 대화 중에 일부러 화제를 돌린 적은 없는가? 자기보호는 나를 지키는 방어막이지만, 과하면 자신을 해칠 수 있다. 『센서티브』의 저자 일자 샌드가 성숙하게 자기보호를 사용하는 법을 알려준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