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늘도 궁금한 것이 많은 너에게] 아이들의 ‘성장 보고서’

왜 내 마음대로 하면 안 되나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지적 호기심이 넘쳐나는 아이들은 가끔 부모님께도, 선생님께도 질문하기 어려운 것들이 생기곤 합니다. (2018. 09. 13)

오늘도궁금한-카드01_t1.jpg

 

오늘도궁금한-카드02_t2.jpg

 

오늘도궁금한-카드03_t3.jpg

 

오늘도궁금한-카드04_t4.jpg

 

오늘도궁금한-카드05_t5.jpg

 

오늘도궁금한-카드06_t6.jpg

 

오늘도궁금한-카드07_t7.jpg

 

 

 

 

 

 

 

 

질문하는 습관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적 호기심으로 가득 찬 머리를 굴리면서 질문을 던지면 현명해지고, 몰랐던 것들에 관한 답을 듣고 궁금증을 해소하면 더 깊이 생각하는 법을 배울 수 있거든요. 하지만 대답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말 한마디가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아무도 모르니까요. 가끔 아이가 던지는 질문들 중에는 엄마 아빠도 대답하기 어려운 내용도 많습니다. 그래서 프랑스의 유명 동화 작가 샤를로트 그로스테트는 지혜로운 어린이가 궁금해할 만한 질문 56가지를 한 권의 책에 직접 선별하고 답하기로 했습니다. 그림 작가 티에리 마네스도 힘을 모았습니다.


동생이나 친구와 싸우지 않는 방법이 무엇인지, 왜 어떤 날은 신나고 어떤 날은 눈물이 나는지, 왜 어떤 사람은 돈이 많고 어떤 사람은 가난한지 등을 알려주고 거짓말을 해서 불안하거나 엄마와 아빠가 싸워서 안절부절못하는 아이의 마음을 달래줍니다.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한 권의 책 『오늘도 궁금한 것이 많은 너에게』  으로 채워줍니다.

 

 

 

 


 

 

오늘도 궁금한 것이 많은 너에게샤를로트 그로스테트 글/티에리 마네스 그림/배유선 역 | 아름다운사람들
왜 어떤 사람은 돈이 많고 어떤 사람은 가난한지 등을 알려주고 거짓말을 해서 불안하거나 엄마와 아빠가 싸워서 안절부절못하는 아이의 마음을 달래줍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오늘도 궁금한 것이 많은 너에게

<샤를로트 그로스테트> 글/<티에리 마네스> 그림/<배유선> 역10,800원(10% + 5%)

지적 호기심이 넘쳐나는 아이들은 가끔 부모님께도, 선생님께도 질문하기 어려운 것들이 생기곤 합니다. 답을 들어도 이해하지 못할 때도 많지요. 그런 아이들은 차근차근 글로써 이해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천천히 따라 읽다보면 책에 담긴 이야기들을 꼭꼭 씹어 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느새 세상에 관한 많은 궁금증..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