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제 읽어주는 남자] 어려운 경제, 알기 쉽게 설명한다

경제가 이렇게 쉬었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지금의 한국경제와 세계경제를 이해하는 데 가장 중요한 사건이나 뉴스들을 제시하고, 그것들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한 기본 개념들을 함께 설명해서 더욱 유익하다. (2018. 09. 07)

카드뉴스_경제읽어주는남자_예스_500x500px_1.jpg

 

카드뉴스_경제읽어주는남자_예스_500x500px_2.jpg

 

카드뉴스_경제읽어주는남자_예스_500x500px_3.jpg

 

카드뉴스_경제읽어주는남자_예스_500x500px_4.jpg

 

카드뉴스_경제읽어주는남자_예스_500x500px_5.jpg

 

카드뉴스_경제읽어주는남자_예스_500x500px_6.jpg

 

카드뉴스_경제읽어주는남자_예스_500x500px_7.jpg

 

카드뉴스_경제읽어주는남자_예스_500x500px_8.jpg

 

카드뉴스_경제읽어주는남자_예스_500x500px_9.jpg

 

카드뉴스_경제읽어주는남자_예스_500x500px_10.jpg

 

카드뉴스_경제읽어주는남자_예스_500x500px_11.jpg

 

 

 

 

 

대중 관점에서 경제를 쉽게 해설해주고, 나아가 나의 가계경제는 어떤 전략을 짜는 것이 현명한지 알려주는 메신저 역할을 하는 대중 경제서가 출간되었다. 최대 교육서비스 전문기업 ‘오마이스쿨’과 유튜브 및 네이버 비즈니스 섹션에서 ‘경제 읽어주는 남자’로 활동하는 김광석 이코노미스트의 신간이다. 저자의 필명과 같은 제목의 책 『경제 읽어주는 남자』 는 어렵다고 생각되는 경제의 기본 개념들을 최신 경제 이슈들을 활용하여 쉽게 풀어주는 것이 가장 큰 미덕이다.

 

경제 사전이나 경제 교과서 식의 컨셉을 내세운 책들은 이미 많다. 하지만 그러한 접근만으로는 현실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해하는 데 한계가 있다. 이 책은 지금의 한국경제와 세계경제를 이해하는 데 가장 중요한 사건이나 뉴스들을 제시하고, 그것들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한 기본 개념들을 함께 설명해서 더욱 유익하다. “경제 전문가들은 곧잘 그들만의 언어로 이야기하곤 한다. 그것들을 대중의 언어로 번역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경제 전문가인 현석원 포스코경영연구원의 수석의 추천사 한 대목이다.

 

 

 

 

 


 

 

경제 읽어주는 남자김광석 저 | 더퀘스트
경제 사전이나 경제 교과서 식의 컨셉을 내세운 책들은 이미 많다. 하지만 그러한 접근만으로는 현실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해하는 데 한계가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경제 읽어주는 남자

<김광석> 저15,300원(10% + 5%)

대중 관점에서 경제를 쉽게 해설해주고, 나아가 나의 가계경제는 어떤 전략을 짜는 것이 현명한지 알려주는 메신저 역할을 하는 대중 경제서가 출간되었다. 최대 교육서비스 전문기업 ‘오마이스쿨’과 유튜브 및 네이버 비즈니스 섹션에서 ‘경제 읽어주는 남자’로 활동하는 김광석 이코노미스트의 신간이다. 저자의 필명과 같은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