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휴가 시즌 맞아 <곰돌이 푸 …>, <앨리스 …> 등 캐릭터 에세이 인기

<집계기간 8월 2일 ~ 8월8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유시민 작가의 『역사의 역사』 7주 연속 1위에 오르며 독주, 전자책 분야에서는 자기계발 분야의 파워블로거 벤저민 하디의 신작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새롭게 1위 등극했다. (2018. 08. 09)

179530372.jpg

 

 

예스24 8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유시민 작가의 『역사의 역사』  가 7주 연속 1위에 오르며 독주하고 있다. 『역사의 역사』  는 고대부터 최근까지 역사서와 역사가들이 서술한 역사적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유시민 작가의 최신작이다.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에 출연해 인기를 모은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의 신간  『열두 발자국』  은 지난 주보다 한 계단 오른 2위를 차지했다.

 

신간 에세이가 연이어 출간되면서 에세이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 기분부전장애(가벼운 우울 증상이 지속되는 상태)를 가진 저자와 정신과 전문의와의 12주 간 대화를 엮어낸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는 두 계단 내려가 4위를 기록했고, ‘나’를 잃어가는 세상 속에서 월트 디즈니 캐릭터 ‘곰돌이 푸’가 도움이 될 만한 조언을 전하는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는 네 계단 올라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  양장 특별판은 두 계단 하락해 9위에 머물렀고, 애니메이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메시지와 삽화를 통해 삶을 그리는 법을 일러주는 『앨리스, 너만의 길을 그려봐』  는 14위로 순위권에 첫 진입했다. tvN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 노출된 하태완 작가의 에세이 『모든 순간이 너였다』  는 일곱 계단 내려가 15위로 다소 주춤했으며, 따뜻한 시선과 섬세한 관찰로 SNS 상에서 수십만 부모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했던 그림에다 작가의 감성 가족 에세이 『완벽하게 사랑하는 너에게』 는 17위로 순위권에 새롭게 진입했다. 진짜 ‘나’로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말해주는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는 두 계단 내려가 19위에 머물렀다.

 

소설에 대한 인기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추리 소설 『돌이킬 수 없는 약속』 은 한 계단 올라 3위를 차지했고, 공지영 작가가 오랜만에 내놓은 신작 장편소설 『해리』   1편은 5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100만부를 돌파한 히가시노 게이고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의 특별 한정판은 한 계단 내려가 6위를 기록했고, 우화 속 주인공들이 살아가는 모습과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속에서 자신을 들여다 보길 권하는 류시화 작가의 신작 『인생 우화』 는 16위로 순위권에 첫 진입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여름 휴가에서 읽은 도서로 화제가 된 한강 작가의  『소년이 온다』  는 18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소아청소년과 의사 아빠인 닥터오의 『한 그릇 뚝딱 유아식』 은 8위로 순위권에 첫 등장했고, 설민석 한국사 강사의 어린이 역사 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7』 은 네 계단 내려가 10위에 머물렀다. 문유석 판사가 대한민국 사회의 불편한 진실을 이야기한 『개인주의자 선언』 은 두 계단 상승해 11위에 올랐고, 부동산 투자 전문가들의 강력 추천 신간 도서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는 세 계단 내려가 12위를 기록했다. 2018 상반기 출제 유형 및 소재를 완벽 반영한 『2018 하반기 위포트 코레일 NCS 실전 모의고사』  는 13위로 순위권에 첫 진입했고, MBC 예능 프로그램 ‘선을 넘는 녀석들’ 방송에 출연하면서 순위 역주행을 시작한 유발 하라리 교수의 대표작 『사피엔스』  는 여섯 계단 내려간 20위로 다소 주춤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자기계발 분야의 파워블로거인 벤저민 하디의 신작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가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2위에는 유시민 작가의 『역사의 역사』  가 오르며 인기를 과시했다.

 

 

 

예스24 8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상품명

역사의 역사 

열두 발자국 

돌이킬 수 없는 약속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해리 1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100만 부 기념 특별 한정판)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한 그릇 뚝딱 유아식 

언어의 온도 (100만 부 돌파 기념 양장 특별판) 

10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7 

11 

개인주의자 선언 

12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13 

2018 하반기 위포트 코레일 NCS 실전 모의고사 

14 

앨리스, 너만의 길을 그려봐 

15 

모든 순간이 너였다 

16 

인생 우화 

17 

완벽하게 사랑하는 너에게 

18 

소년이 온다 

19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20 

사피엔스 

 

 

문학

순위 

상품명 

돌이킬 수 없는 약속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해리 1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100만부 기념 특별 한정판)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언어의 온도 (100만부 돌파 기념 양장 특별판) 

앨리스, 너만의 길을 그려봐 

모든 순간이 너였다 

인생 우화 

10 

완벽하게 사랑하는 너에게 

11 

소년이 온다 

12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13 

아몬드 

14 

고양이 1 

15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16 

고양이 2 

17

하마터면 열심히 살뻔했다 

18 

한때 소중했던 것들 

19 

해리 2 

20 

수리부엉이는 황혼에 날아오른다 

 

 

eBook

순위 

상품명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역사의 역사 

완전 소화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1인 가구 돈 관리 

19호실로 가다 

돌이길 수 없는 약속 

열두 발자국 

개인주의자 선언 

10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비즈니스와 경제   
http://www.yes24.com/24/category/bestseller?CategoryNumber=001001025&sumgb=06   
   
자기관리   
http://www.yes24.com/24/category/bestseller?CategoryNumber=001001026&sumgb=06   
   
인문   
http://www.yes24.com/24/category/bestseller?CategoryNumber=001001019&sumgb=06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4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남편을 총으로 쏴 죽였다" 데니스 루헤인 신작

    '스릴러의 거장' 데니스 루헤인 신작. 트라우마로 인해 공황 발작을 겪고 있는 여성을 주인공으로, 한계점에 다다른 그가 살인, 사기, 복수, 탐욕 등이 뒤섞인 사건에 휘말리며 거침없이 폭주하는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펼쳐낸다. 끝까지 예측불가능한 데니스 루헤인표 스릴러!

    쓰고 싶은데 글이 안 나와요

    SNS에서부터 에세이까지 두루 통하는 글쓰기 비법을 [씨네 21] 이다혜 기자가 알려준다. 글쓰기가 왜 어려운지를 짚어주고,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글쓰기 연습 방법을 소개했다. 글쓰기 비법과 함께 글이란 무엇인지에 관한 이다혜 기자의 집필 철학도 공개한다.

    색다른 미야베 월드의 '문'을 여는 소설

    실종된 선배의 행적을 좇던 고타로는 한 유령 빌딩에서 옥상의 조각상이 움직인다는 괴소문을 확인하러 온 전직 형사 쓰즈키를 만나고, 수수께끼 같은 존재의 힘을 빌려 직접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는데... 인간과 이야기에 대한 깊은 통찰력이 엿보이는 색다른 미스터리!

    바꿀 수 있는 건 그와 나의 거리뿐

    “이제 사람 때문에 힘들어하지 마세요. 내 삶에서 살짝 떨어뜨려 놓으면 그만이니까요.” 사람 때문에 지치고 힘들 때는 상대를 탓하거나, 상대에게 맞추려 애쓰지 마세요. 서로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약간의 거리를 두는 것 만으로도 새로운 관계가 시작되니까요.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