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그림으로 보는 인터뷰] 『나비』

향긋한 포도 두 알에서도 나비를 찾아냅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나비는 그 밖에도 딸기, 앵두, 오렌지, 사과 등 다양한 과일이 주는 감각들을 예찬하고 만끽합니다. (2018. 07. 25)

나비_표지.jpg

 

 

에쿠니 가오리는 제가 오랫동안 아껴 읽어온 작가 중 한 사람입니다. 그림책  『나비』 는 제1회 MOE 그림책 그랑프리를 수상한 신예 마쓰다 나나코의 그림에 반한 그가 글 작업을 자청한 작품으로 알려져 있지요.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창작해온 에쿠니 가오리를 사로잡은 그림의 정체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기대와 호기심으로 저의 첫 일본 그림책 번역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나비_장면1.jpg

 

 

 

국내에서는 소설가로 널리 사랑받아왔지만, 에쿠니 가오리는 마거릿 와이즈 브라운, 데이비드 위즈너와 같은 영미권 그림책 작가들의 작품을 일본에 번역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몬테로소의 분홍 벽』 (예담 2017)처럼 창작 그림책을 펴내기도 했고요. 고양이의 쫑긋한 두 귀에서 나비 모양을 발견한 작가의 눈썰미가 전작 『몬테로소의 분홍 벽』 의 주인공 고양이를 떠오르게 합니다.


 

나비_장면2.jpg

 

 

에쿠니 가오리는 향긋한 포도 두 알에서도 나비를 찾아냅니다. 나비는 그 밖에도 딸기, 앵두, 오렌지, 사과 등 다양한 과일이 주는 감각들을 예찬하고 만끽합니다. 과일을 너무나 사랑하는 작가의 개인 취향(아침 식사는 무조건 과일!)이 떠올라 절로 미소 지었습니다.

 


나비_장면3.jpg

 

 

제가 에쿠니 가오리를 좋아하는 이유는 겉으로 드러나는 섬세함과 청아함을 넘어 내면의 강인함과 결연함을 줄곧 이야기해온 작가이기 때문입니다. 작가는 나비를 통해 어린이 독자에게는 자유에 대한 기대감을, 어른 독자에게는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도전해나가는 용기를 전하고 있네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임경선 (작가)

『태도에 관하여』,『나의 남자』 저자

나비

<에쿠니 가오리> 글/<마쓰다 나나코> 그림/<임경선> 역10,800원(10% + 5%)

환상적인 그림책, 에쿠니 가오리와 임경선 작가가 만났다 에쿠니 가오리는 이미 소설가로 널리 알려졌지만 그림책과 동화, 번역과 에세이 집필까지 폭넓게 활약하면서 일본 문학 최고의 감성 작가로 자리매김했고, 요시모토 바나나, 야마다 에이미와 함께 동 영역을 넓히면서 참신한 감각을 구현하는 독자적 작품 세계를 일..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고민, 절반으로 줄여드립니다

고민 없이 사는 삶이 편하겠지만, 복잡해지는 현대 사회에서 사실상 불가능하다. 하지현 교수는 고민을 완전히 없애지는 못해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최신 뇌과학 연구와 심리학 이론에서 밝혀낸 고민의 작동 원리와 효율적인 고민 관리법을 소개했다.

혼자도 결혼도 아닌, 새로운 가족의 탄생

완벽한 싱글라이프를 즐기던 김하나, 황선우 두 사람이 각자 키우던 고양이들과 함께 한집에 살게 되었다. 나만의 집을 마련하고, 혼자도 좋지만 함께인 삶을 선택한 그들의 행보는 새로운 가족의 탄생을 알린다. 함께 살게 되기까지의 현실적인 이야기가 웃음과 공감을 자아낸다.

강렬한 이야기의 힘, 2018 나오키상 수상작

어느 날 대학생 딸이 아버지를 칼로 찔러 죽인 혐의로 검거된다. 부족한 것 없이 자란 듯한 칸나는 왜 아버지를 살해했을까? 임상 심리사 유키가 사건을 취재하면서 그의 과거가 하나씩 밝혀지는데.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받은 치명적 상처를 극복해가는 치유 과정을 그린 수작.

스탠퍼드 경영대학원의 가르침

구글, 넷플릭스 등 전 세계 유명 창업가들을 배출한 스탠퍼드 경영대학원. 최신 트렌드, 최첨단 이론 대신 그들이 집중한 것은 ‘인간의 본성’ 이었다. 가장 인기 있는 12명 교수의 명강의를 통해 인생과 조직, 세상을 바꾸는 9가지 법칙을 드디어 만나본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