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유시민의 『역사의 역사』, 4주 연속 1위 자리 지키며 인기 지속

<집계기간 7월 12일 ~ 7월 18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역사 에듀테이너 설민석 출연 방송의 인기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사피엔스』 등 관련 도서 다수 순위권 올라, 전자책에서는 『미니멀라이프 청소와 정리법』 새롭게 1위 등극했다. (2018. 07. 19)

188101914.jpg

 

 

예스24 7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유시민 작가의 신간 역사의 역사』  가 4주 연속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역사의 역사』  는 고대부터 최근까지 역사서와 역사가들이 서술한 역사적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에 출연해 인기를 모은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의 신간  『열두 발자국』  은 지난 주보다 한 계단 상승해 2위를 기록했다.

 

역사 에듀테이너로 불리는 설민석이 출연한 방송의 인기로 관련 도서들이 순위권에 다수 포진했다. 지난 15일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 설민석 편이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낳은 가운데 어린이 역사 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7』  는 5위를 기록했고,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6』  은 19위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 13일 MBC 예능프로그램 ‘선을 넘는 녀석들’ 방송에서는 설민석과 이스라엘의 역사학자 유발 하라리와의 만남이 성사되며 유발 하라리의 대표작 『사피엔스』 가 6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작열하는 태양만큼이나 소설ㆍ에세이 등 문학을 향한 독자들의 관심도 뜨겁다. 기분부전장애(가벼운 우울 증상이 지속되는 상태)를 가진 저자와 정신과 전문의와의 12주 간 대화를 엮은 에세이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는 두 계단 올라 3위를 차지했고, tvN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 노출된 하태완 작가의 에세이 『모든 순간이 너였다』 는 전주와 마찬가지로 4위의 자리를 지켰다. 100만부를 돌파한 이기주의 『언어의 온도』  양장 특별판은 전 한 계단 상승한 7위에 올랐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간 소설  『고양이 1』  은 한 계단 내려가 10위에,  『고양이 2』  는 세 계단 떨어져 14위에 머물렀다.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는 다섯 계단 떨어져 11위를 기록했고, 진정한 행복을 위해 어디에 마음을 쏟아야 하는지 안내하는 전승환 작가의 신간 에세이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  는 전 주와 동일하게 13위를 유지했다. 현대인을 위한 조언과 위로가 담긴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는 다섯 계단 내려간 15위로 다소 주춤했고,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추리 소설 『돌이킬 수 없는 약속』  은 17위로 순위권에 첫 진입했다. 타인이 정해준 인생 매뉴얼에서 벗어나 내 인생을 살아보길 권하는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 했다』  는 세 계단 떨어져 18위다.

 

이 밖에도 문유석 판사가 대한민국 사회의 불편한 진실을 이야기한  개인주의자 선언』  은 한 계단 내려가 8위에 머물렀다. 방대한 양의 한국사 내용을 압축한 『2019 전한길 한국사 필기노트 빵꾸노트』  는 9위, 1997년 연재를 시작해 무려 20여년 간 전 세계 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만화 『원피스 ONE PIECE 89』 는 12위로 순위권에 첫 진입했다. 한국사 초단기 전략 교재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고급 개정판 3.0』  은 한 계단 올라 16위를 기록했고, 신(新) 토익 완벽 대비를 위한 수험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  는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일본 인기 미니멀리스트 25인의 청소법을 담은  미니멀라이프 청소와 정리법』 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기분부전장애(가벼운 우울 증상이 지속되는 상태)를 가진 저자와 정신과 전문의와의 12주 간 대화를 엮은 신간 에세이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는 2위를 기록하며 전자책 분야에서도 인기를 과시했다.

 

 

 

예스24 7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상품명 

역사의 역사 

열두 발자국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모든 순간이 너였다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7 

사피엔스 

언어의 온도 (100만부 돌파 기념 양장 특별판) 

개인주의자 선언 

2018 천한길 한국사 필기노트 빵꾸노트 

10 

고양이 1 

11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12 

원피스 ONE PIECE 89 

13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 

14 

고양이 2 

15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16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고급 개정판 3.0 

17 

돌이킬 수 없는 약속 

18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19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6 

20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 

 

 

문학

순위 

상품명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모든 순간이 너였다 

언어의 온도 (100만부 돌파 기념 양장 특별판) 

고양이 1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 

고양이 2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돌이킬 수 없는 약속 

10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11 

한때 소중했던 것들 

12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13 

82년생 김지영 

14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15

완벽하게 사랑하는 너에게 

16 

내게 무해한 사람 

17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18 

아몬드 

19 

인생 우화 

20 

이 멋진 세계의 축복을! 13 

 

 

eBook

순위 

상품명 

미니멀라이프 청소와 정리법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개인주의자 선언 

폭넓은 생각을 위한 역사 속 말빨 사전 101 

I Am Pusheen the Cat 나는 고양이 푸쉰 

고양이 1 

사피엔스 

악스 AX - 킬러 시리즈 

모든 순간이 너였다 

10 

82년생 김지영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