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온라인 투표 실시

투표 기간 동안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문장을 선정하는 이벤트 함께 실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8월 중 열리는 시인 및 소설가와 함께하는 ‘2018 문학학교’ 참여 신청 가능하다. (2018. 07. 17)

예스24_젊은 작가 투표 이벤트 페이지.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 www.yes24.com)는 7월 16일부터 8월 15일(수)까지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를 뽑는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2004년 시작해 올해로 14년 째 열리고 있는 이번 행사는 한국 문학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작가를 독자들의 손으로 직접 뽑는 캠페인이다. 2008년 이후 등단했거나 등단 여부를 떠나 첫 소설집?장편소설 혹은 시집을 출간한 작가들 가운데 문학 출판사 20곳의 편집자 및 예스24 MD의 추천을 받아 후보 작가군이 선별됐으며, 이들 작가 중 소설과 시 부문에서 각각 1명씩 총 2명이 독자들에 의해 최종 선정된다.

 

소설과 시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투표에는 부문 별로 각 24명씩 총 48명의 작가가 후보에 올랐다. 소설가 후보로는 강화길, 김금희, 김동식, 김봉곤, 김성중, 김학찬, 도선우, 박민정, 박솔뫼, 백수린, 손보미, 손원평, 송시우, 오한기, 임현, 장강명, 정세랑, 정영수, 정지돈, 천희란, 최민석, 최은미, 최은영, 최정화 작가가 선정됐으며, 시인 후보로는 강지혜, 김소형, 김현, 문보영, 박준, 배수연, 백은선, 서윤후, 신철규, 안미린, 안미옥, 양안다, 안희연, 유계영, 유진목, 유희경, 임경섭, 임솔아, 임승유, 장수진, 최지인, 허은실, 황유원, 황인찬 작가가 이름을 올렸다. (가나다순)

 

이와 함께 예스24는 투표 기간 동안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문장을 뽑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캠페인 페이지에서 총 32개의 문장 가운데 무작위로 2개씩 문장이 제시되면 마음에 드는 문장을 고르는 방식으로, 최종 선택된 문장은 SNS 상에 바로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 선택한 문장을 손글씨로 직접 작성해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만년필을 선물한다. 또한, 캠페인 페이지에 제시된 32개의 문장은 책갈피로 제작돼 예스24 오프라인 중고매장에서 무료로 배포된다.

 

예스24는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에 모두 참여하는 독자 전원에게 YES 상품권 1천원권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노트북(1명)과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엑스퍼트(2명), 젊은 작가 소설 5권 세트(10명)를 제공한다.

 

한편, 투표 참여 후에는 소설가, 시인과 함께 문학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2018 문학학교’에도 참여할 수 있다. ‘2018 문학학교’는 오는 8월 중 한국 문학을 사랑하는 독자들을 초청해 개최되며, 예스24 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신청 댓글을 남겨 응모할 수 있다. 행사는 최은영, 김중혁 소설가의 ‘한여름밤 함께 읽는 소설’, 신철규 시인과 김봉곤 소설가의 ‘함께 울고 웃는 시 낭독회’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선영 예스24 도서1팀장은 “한국 문학의 미래를 짊어질 젊은 소설가, 시인들과 독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문학 축제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예스24는 국내 문학을 활성화 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를 소개합니다’ 온라인 투표 페이지
https://bit.ly/2mhnn9Y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2020년 인터내셔널 부커상 수상작

    가족의 죽음으로 폐허가 된 열 살 소녀의 세계. 작가는 그의 첫 소설인 이 작품으로 최연소로 인터내셔널 부커상을 수상했다. ‘한발 물러나 읽을 수 있는 소설이 아니’라는 부커상 심사평과 같이, 이야기는 상실과 폭력, 슬픔에 잠식된 세상, 그 피할 길 없는 삶의 가운데로 순식간에 독자를 데려간다.

    고미숙이 동양 고전에서 찾아낸 지혜

    고전평론가 고미숙이 독자와 함께 읽기를 제안한 작품은 『동의보감』과 『숫타니파타』다. 몸에 관한 동양의 담론을 집약해낸 『동의보감』, 2,6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인간의 마음과 고통의 문제를 고민해 온 불교의 사유를 지금 여기로 불러온다.

    피터 슈라이어, 그의 삶과 디자인 철학

    세계적인 디자이너 피터 슈라이어. 독일 시골의 식당 한 켠에서 그림을 그리던 소년이 유럽을 넘어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되기까지, 그의 삶과 디자인 철학을 한 권에 담았다. 새로운 도전과 방향성을 제시해온 그의 디자인에서 예술적 영감은 물론 미래를 창조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얻게 될 것이다.

    진심을 다해 투자한다

    주식 입문 5년 만에 55억의 자산을 일군 평범한 가장의 주식투자 이야기. 의사가 되었지만 미래를 장담할 수 없는 현실에 투자를 시작했고, 그 결실로 내 집 마련에 성공한 성현우 저자가 지난 5년간의 주식투자 경험과 노하우, 기록에 간절함을 담아 전해준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