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제도 시행 후 예스24 도서 매출 증가

예스24, 제도 시행 후 일주일 간 도서 매출 약 15% 증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홈페이지와 중고서점 통해 구매한 도서 및 공연 티켓 소득공제 혜택 제공, 소득공제 환급 예상액 확인하면 1천원 상품권 증정하는 이벤트 마련해 참여 독려한다. (2018. 07. 13)

555.pn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 www.yes24.com)는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제도가 시행된 지난 7월 1일부터 일주일 간 도서 매출이 전년 동요일 대비 약 15% 증가했다. 요일별 편차가 있는 점을 감안해 전년 7월 2일부터 8일까지의 일주일 매출을 비교한 결과다.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제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국세청과 함께 문화계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연간 총 급여 7,000만원 이하인 근로소득자가 지출한 도서 구입비와 공연 관람비에 대해 최대 100만원까지 30%의 소득공제 혜택을 준다.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제공 사업자인 예스24는 온라인 사이트 및 중고서점에서 구매한 도서, 공연 티켓 건에 대해서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예스24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도서를 구매할 시, 결제 페이지 하단에 마련된 ‘문화비 소득공제’ 영역에서 소득공제 신청 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되고, 공연의 경우 신용카드 결제 시 자동으로 소득공제가 적용된다. 현금성 결제수단을 사용한 경우 현금영수증을 신청하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예스24는 사이트 내에 안내문을 게재하며 적극적으로 제도 시행 소식을 알리는 한편, 회원들을 대상으로 소득공제 환급 예상액을 알아볼 수 있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독서 및 공연 관람을 위해 지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비용을 입력하면 소득공제 환급 예상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회원들에게는 예스24 1천원 상품권이 증정된다.

 

김기호 예스24 대표는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제도가 문화 업계의 발전을 비롯해 보다 질 높은 콘텐츠 생산을 이끌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도가 성공적으로 안착해 문화계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예스24 소득공제 확인 이벤트
https://bit.ly/2KWzCXx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4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앨리스 먼로가 그린 "여성으로 살아간다는 것"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앨리스 먼로의 유일한 장편소설. '소녀와 여자들의 삶'에 주목한 작가답게, 캐나다의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평범한 소녀의 성장 과정과 내밀한 감정을 특유의 통찰력으로 세밀하게 그려냈다. 우아하고 아름다운, 앨리스 먼로 소설에 흠뻑 빠질 시간이다.

    아직도 망설이는 당신을 변화시킬 마지막 마법

    전 세계 2800만부가 판매된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의 마법이 20년만에 다시 펼쳐진다! 변화라는 도전 앞에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용기를 줄 스펜서 존슨의 마지막 조언. 전작을 뛰어넘는 더욱 강력한 메시지와 통찰은 우리의 삶을 마법과 같이 바꿔놓을 것이다.

    미리 가보는 평양

    평화, 자유, 경제적 측면에서 통일이 되면 안 될 이유는 없다. 부침은 있었지만 한반도는 평화와 통합을 향해 나아가는 중이다. 북한에 관한 책도 여럿 나왔다. 이전에 출간된 책이 각론이었다면, 이 책은 총론이다. 정치 외교 경제는 물론 북한 사람들의 일상도 두루 소개한다.

    가격을 들여다보면 욕망이 보인다

    편의점 수입맥주는 왜 4캔이 만 원일까? 저가 볼펜의 대명사 모나미는 어떻게 프리미엄 제품이 됐을까? 생활 속 경제 질문과 가격표에 숨겨진 인간의 욕망을 가격이라는 키워드로 흥미롭게 파헤치며, 소비자와 판매자의 치열한 심리싸움을 경제학을 통해 풀어낸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