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돈 관리는 독립생활의 첫걸음

6월 4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1인 가구 돈 관리』, 도둑이 발견한 건축의 의미 『도둑의 도시 가이드』, 우리 아이들의 일 『울음소리』 등 주목할 만한 신간을 소개합니다. (2018. 06. 27)

이주의신간.jpg

 

 

 

 

 

 

 

1인 가구 돈 관리
공아연 저 | 위즈덤하우스

『1인 가구 살림법』의 저자가 10여 년을 1인 가구로 살며 쌓은 돈 관리 노하우를 담았다. 인터넷에서 '얼마 만에 00원 모았어요!' 하고 자랑하는 글을 보면서 1인 가구에게 불가능한 저축법에 좌절하지만, 1인 가구는 자기 수입이 전부이기 때문에 오히려 더 돈을 모아야 한다. 책에서는 잘못된 소비 습관을 다스리는 법, 생활비 줄이는 법과 가계부 쓰는 법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요령들부터 금융, 투자, 보험 등 필수적인 지식에 이르기까지 돈에 대해 알아야 할 기본적인 것들 것 다룬다. 대부분의 재테크 책에서는 볼 수 없는, 혼자 사는 사람이기에 닥칠 수 있는 경제적 위기에 대처하는 법 등도 자세히 소개한다. 아주 새롭다고 할 만한 돈 관리법은 없지만 독자들이 방법을 알고 실천해 성공의 경험을 쌓는데 방점을 두려 독자들을 독려한다.

 

 

도둑의 도시 가이드
제프 마노 저/김주양 역 | 열림원

건축가와 건물주, 거주민의 시각으로 바라본 건축과 도둑, 경찰, 건물관리인, 보안전문가가 보는 건축은 서로 다르다. 도둑의 눈에는 건물 외부에 있는 홈통과 발을 디딜 만한 벽돌, 소방 규정과 대피로에 따라 만든 계단 등 건축 목적과 다르게 건축물을 이용하는 법이 보인다. 건축물을 오요하면서 도둑들은 건물의 '진짜' 사용법을 밝혀내고, 공간의 활용 가능성은 무한해진다. 또한 지켜야 할 조용한 거리와 빈집 들이 없었다면, 경찰들이 우리 도시에 필요했을까? 경찰과 도둑이 서로 쫓고 쫓기는 '진화하는 추격전'이 수천 년에 걸쳐 도시 발전을 만들어냈다. 규칙을 어기려는 도둑이 없었다면 건축물의 가능성은 발견되지 못했을 것이다.

 

 

울음소리
하수정 글그림 | 웅진주니어

누군가에게는 전혀 들리지 않지만, '울음소리' 같기도 하고 '어린 애 소리'인 듯도 한 소리가 들린다. 소리를 들은 일부는 남의 집 일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지나치고, 또 일부는 찜찜하고 께름칙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채 시간을 보낸다. 언젠가부터 들리기 시작한 '소리'의 근원지를 유추해 가는 흐름으로 구성된 그림책. 형체 없는 소리를 갖가지 색과 모양으로 표현해, 그림책을 보는 독자 또한 소리의 실체에 대한 궁금증을 갖게끔 유도한다. 갖가지 상상이 스멀스멀 올라올 때쯤, 그림책 뒷면을 펼치면 반전이 나온다.

 

 

오버 더 초이스 호라이즌
이영도 저 | 황금가지

드래곤 라자』 『눈물을 마시는 새』 등 한국, 일본, 대만, 중국에서 20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판타지 작가 이영도의 10년 만의 신작 장편소설. 다양한 특성을 가진 종족이 어우러져 사는 소도시에서 한 아이가 비극적으로 죽는다. 딸의 죽음을 받아들일 수 없던 아버지가 부린 작은 소동으로 인해 근방에서 발생한 팔두 마차의 사고 현장을 발견하게 되고, 그곳에서 유일한 생존자인 소년을 발견한다. 생존한 소년은 과거 제국의 검술 사범이었던 주인공 티르가 보기에 여러모로 의문스러운 인물이었다. 황제와 닮은 피부색과 동행의 죽음에 개의치 않는 태도, 거짓으로 보이는 과거 행적 등. 티르가 소년의 정체를 추리하는 사이, 소도시에는 또 한번의 소동이 벌어진다. 서니의 엄마인 포인도트 부인이 음독 자살하려다가 구조된 것이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녀는 깨어나자마자 '딸아이를 부활시킬 수 있다. 지상과 지하의 왕에게 검을 바치면 모두가 다 죽어도 부활할 수 있는 세상이 온다'며 떠들고 다녀 도시를 혼란에 빠뜨린다.

 

 

최강의 육아
트레이시 커크로 저/정세영 역 | 앵글북스

뇌 과학부터 심리학, 교육학까지 전 세계 최신 과학 연구 자료를 꼼꼼히 검토해 실제로 효과가 입증된 육아법을 55가지 원칙으로 정리했다. 아이의 잠재력이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인 0-5세를 기준으로 부모가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수면 교육, 배변 훈련, 식습관과 같은 생활습관부터 아이의 기질과 성장발달에 따른 훈육, 창의력을 키우는 놀이 방법, IQ와 어휘력을 키우는 대화법 등이 담긴 책. 초보 부모와 황혼육아로 쩔쩔매는 조부모, 육아에 대한 교육관과 가치관이 달라 곤란한 부부 등에게 똑똑하게 아이의 행복을 챙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의 비밀스러운 삶
로저먼드 영 저/홍한별 역 | 양철북

'솔개 둥지 농장'의 소들은 풀을 뜯으면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지만 그 와중에도 친구와 진실한 우정 맺기, 블랙베리 따러 가기, 쓰러진 나무와 싸우기, 여우와 술래잡기하기, 수시로 날씨 살피기, 한동안 떨어져 지낸 딸과 뜰에서 다정히 안부 묻기 같은 일을 할 시간만은 반드시 챙겨 놓는다. 어떤 소는 유난히 사람을 좋아하고, 어떤 소는 거들떠도 보지 않는다. 부모와 사이가 좋은 소도 있고 친구를 더 좋아하는 소도 있다. 소가 어떻게 살고, 어떻게 자고, 어떻게 친구를 사귀는지 다룬 이 책은 영국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르더니 전 세계 17개국과 판권을 체결하고 <더 타임스>가 선정하는 '2017 올해의 책'에 뽑혔다. 기회만 되면 따뜻함과 유머감각을 발휘하며 찰나의 행복을 만끽하려 드는 소들의 모습에 마음이 따뜻해진다.

 

 

보태니컬 셰익스피어
게릿 퀼리 저/수미에 하세가와 콜린스 그림/윤태이 역 | 지금이책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극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작품에서 인용된 모든 꽃, 과일, 허브, 나무, 씨앗, 풀잎을 모두 조사하고 그림으로 그려낸 책. 희곡 속 인물들의 대화나 독백과 함께 알파벳 순서로 나열된 식물화는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사랑하는 문학 독자에게뿐만 아니라 식물학적 지식을 얻고자 하는 식물학자 혹은 플로리스트에게도 소장 가치를 불러일으킨다. 벽에 걸어두고 싶은 일러스트와 영원히 빛나는 셰익스피어의 명대사가 함께 어우러진 우아한 책.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ebook
1인 가구 돈 관리

<공아연> 저9,660원(0% + 5%)

『1인 가구 돈 관리』는 『1인 가구 살림법』의 저자인 트위터리언 ‘세송’이 10여 년을 1인 가구로 살며 쌓은 돈 관리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씀씀이를 줄이고 잘못된 소비 습관을 다스리는 법, 생활비 줄이는 법과 가계부 쓰는 법, 여러 개의 통장으로 돈의 흐름을 통제하는 법같이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요령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