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를 구하라!] 수학으로 푸는 아이돌 실종 사건
인기 아이돌 그룹의 리더 강해가 강화도에서 홀연히 사라지자, 강화도 중학생들이 추적에 나선다.
2018.06.18
작게
크게
공유
소설 형식으로 펼쳐지는 『해를 구하라!』 속에 등장하는 ‘폴리헤드런’은 다섯 다면체를 모티브로 하는 가상의 인기 아이돌 그룹이다. 또한 리더인 강해는 수학에 재능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런데 에스엔에스로 팬들과 활발히 소통해 오던 강해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다. 많은 팬들이 패닉에 빠진 사이, 강화도의 수학 동아리 중학생들이 직접 강해를 찾아 나섰다. 강해가 사라진 것으로 추정되는 곳이 바로 강화도이기 때문이다. 중학생들이 가진 단서는 바로 수학 천재 강해가 에스엔에스에 남긴 사진과 수학 문제들. 이제 아이들에게 방정식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를 풀 수 있는 열쇠가 된다. 아이들은 강해가 남긴 방정식의 ‘해’를 구해, 사라진 아이돌 스타 ‘강해’를 찾는 데 매진한다. 한 문제, 한 문제 풀어 갈수록 새로운 힌트가 나타나고, 아이들은 점자 강해에 관한 복잡한 사연들을 알게 된다. 단서를 찾는 추리 소설과, 해를 구하는 방정식의 절묘한 결합이 빛나는 작품이다.
-
해를 구하라!안소정 저 | 창비
‘지붕 없는 박물관’ 강화도를 배경으로 종횡무진 펼쳐지는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방정식의 재미를 발견하고 수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0개의 댓글
추천 상품
필자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