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름을 알리는 뜨거운 뮤직 페스티벌

<필스너 우르켈 프레젠트 파크 뮤직 페스티벌> , <메르세데스 벤츠 프레젠트 스타디움(5TARDIUM) 2018> 등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어차피 가만히 있어도 땀나는 여름에는 더 뜨겁게 달리지 않던가. (2018. 06. 05)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됐다는 것을 알리기라도 하듯이 6월의 시작과 함께 전국적으로 더위가 기승이다. 야외 뮤직 페스티벌의 열기도 더욱 뜨겁다. 이열치열, 어차피 가만히 있어도 땀나는 여름에는 더 뜨겁게 달리지 않던가. EDM을 중심으로 힙합 등 열정 가득한 무대와 물놀이, 맥주 등 시원한 프로그램이 더해진 페스티벌을 소개한다.

 

 

 

필스너 우르켈.jpg

 

 

필스너 우르켈 프레젠트 파크 뮤직 페스티벌


제1회 <필스너 우르켈 프레젠트 파크 뮤직 페스티벌>이 6월 16일과 17일 서울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린다. ‘도심 속 공원에서 맞이하는 여유롭고 편안한 휴식’이라는 콘셉트로 팝, 재즈, 어쿠스틱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Park Stage와 Acoustic Stage로 나뉜 두 개의 무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필스너 파크 뮤직 페스티벌>은 여느 야외 뮤직 페스티벌과 비교해 합리적인 티켓 가격이 눈에 띈다. 또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필스너 우르켈’이 메인 스폰서로, 페스티벌 현장에서는 체코에서 온 전문 탭스터가 직접 따라주는 생맥주를 맛볼 수 있고, 맥주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종 라인업에는 넬, 버즈, 이소라, 헤이즈, 장기하와 얼굴들, 로이킴 등이 이름을 올렸다. 영화 <안녕 헤이즐>의 OST ‘While I’m Alive’를 부른 미국 4인조 일렉트로닉 팝 밴드 스타퍼커(STRFKR)의 첫 내한무대를 비롯해 재즈 드러머 이상민이 만든 이상민 그룹과 2018 한국 대중음악상 최우수 연주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신명섭을 주축으로 뭉친 신명섭 그룹도 만날 수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프레젠트 스타디움.jpg

 

 

메르세데스 벤츠 프레젠트 스타디움(5TARDIUM) 2018


EDM 페스티벌 <벤츠 스타디움(5TARDIUM) 2018>은 7월 7일과 8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스타디움(5TARDIUM)>은 거대한 오각형 안의 코너마다 마련된 스테이지에서 각기 다른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는 페스티벌로, 후원사가 기존 하이네켄에서 벤츠로 바뀌었다. 올해는 5주년을 기념해 이틀간 진행되며, 규모 또한 두 배 커진 무대에서 10명의 아티스트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첫째 날은 하드스타일의 대표 아티스트인 네덜란드의 ‘헤드헌터즈(Head Hunterz)’를 비롯해 네덜란드 출신의 빅룸과 일렉트로 하우스 듀오 ‘블라스터잭스(Blasterjaxx)’, 발표하는 곡마다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차트 톱10을 기록하는 벨기에 출신의 디제이 겸 프로듀서 ‘넷스카이(Netsky)’, 촉망받는 미국 출신 일렉트로닉 프로듀서 ‘히어로버스터(Herobust)’,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에서 진하고 세련된 베이스라인을 자랑하는 브라질 출신 듀오 ‘캣 딜러스(Cat Dealers)’가 무대를 꾸민다. 이튿날에는 트랜스 프로그레시브 장르의 톱 아티스트 네덜란드 출신 ‘대시 베를린(Dash Berlin)’에 이어 북미지역 덥스텝 장르 인기 형성에 영향을 미친 디제이 겸 프로듀서 ‘익시전(Exiciosion)’, 하우스 장르의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블라우(Blau)’, 독보적인 트랩?베이스 사운드를 선보이는 호주의 ‘왓 소 낫(What So Not)’, 대형 페스티벌 트랜스 장르의 헤드라이너로 이번에 처음으로 내한하는 아일랜드 출신 ‘브라이언 커니(Bryan Kearney)’ 등 5명이 화려한 무대를 예고하고 있다.

 

 

버저비트 페스티벌.jpg

 

 

NBA BUZZER BEAT FESTIVAL 2018


국내 내로라하는 레퍼들이 총출동하는 <NBA BUZZER BEAT FESTIVAL>은 7월 14일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고등래퍼2’의 김하온, 이로한, 이병재를 비롯해 도끼, 더콰이엇, 나플라, 식케이, 마이크로닷, 펀치넬로 등 개성 강한 힙합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9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페스티벌에는 다양한 공연은 물론 디제잉, 비보잉, 농구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스트릿 컬쳐 행사가 펼쳐지고, 국내 유명 음식을 접할 수 있는 F&B 부스도 마련된다. 성인 인증이 필요한 여느 서머 뮤직 페스티벌과 달리 청소년도 입장이 가능하다.   

 

 

스마일러브위크엔드.jpg

 

 

2018 스마일러브위크엔드(Smile, Love, Weekend)


<스마일러브위크엔드(Smile, Love, Weekend)>는 7월 14일과 15일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다. 지난해 ‘웃음과 사랑 가득한 주말을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됐던 <스마일러브위크엔드>는 올해도 술과 담배, 나이제한 없이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음악 축제를 마련하다. 개최 장소도 과거 폐쇄됐던 석유비축기지를 되살린 대안 공간인 문화비축기지 실내외 공간으로 흥미롭다. 소란, 정승환, 정엽, 멜로망스, 빌리어코스티, 위아영, 이요한, 슈가볼 등 ‘가사’와 ‘목소리’가 특별한 30여 팀의 뮤지션들이 참여할 예정인 가운데, 라이브 무대와 함께, ‘smile story, lovely voice’를 찾아가는 미션 등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어반 뮤직 페스티벌.jpg

 

 

어반 뮤직 페스티벌(Urban Music Festival)


<어반 뮤직 페스티벌>은 7월 21일과 22일 세종대 컨벤션센터 및 대양홀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어반 뮤직 페스티벌>은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무더운 여름에도 도심에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실내 페스티벌을 지향하고 있다. 올해는 대학 내로 장소를 옮겨 캠퍼스 분위기 안에서 더 많은 관객이 함께하는 특별한 페스티벌로 꾸밀 예정이다. 라인업은 인기와 실력을 두루 갖춘 인디 아티스트들을 중심으로 채워진다. 1차 라인업을 통해 정준일과 스탠딩에그, 데이브레이크, 민서, 치즈, 잔나비, 마인드유 등 인디 음악을 대표할 수 있는 아티스트들이 발표된 가운데 2차 라인업에는 멜로망스, 양다일, 정세운, 쏜애플, 앰비션뮤직, 소수빈 등 대중성과 힙합씬까지 사로잡는 팀들이 이름을 올렸다.

 

 

스펙트럼 댄스뮤직 페스티벌.jpg

 

 

2018 스펙트럼 댄스 뮤직 페스티벌(SPECTRUM DANCE MUSIC FESTIVAL)


<2018 스펙트럼 댄스 뮤직 페스티벌>은 9월 8일과 9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6년 처음 개최된 <스펙트럼 댄스 뮤직 페스티벌>은 테마형 EDM 페스티벌로, 올해는 ‘THE FUTURE OF CULTURE TECHNOLOGY'를 테마로, IT테크놀로지와 디자인, 재미가 결합된 세 곳의 스테이지에서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발표된 라인업에는 앨런 워커(Alan Walker), DJ 스네이크(DJ Snake), 돈 디아블로(Don Diablo), 차미(Tchami) X 말라(Malaa), 나잇매어(NGHTMRE) X 슬랜더(SLANDER) 등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환상적인 테마의 무대와 독특한 의상의 그라운드 퍼포머, 화려한 퍼레이드 등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그런가하면 물놀이와 라이브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도 곳곳에서 열린다. 7월 21일과 22일 강원도 동해시 망상 해수욕장에서는 <그린플러그드 동해 2018> 페스티벌이 열린다. 푸르른 바다, 쏟아지는 별빛 아래 국가스텐, 데이브레이크, 멜로망스, 오왠, 신현희와 김루트 등의 공연을 즐길 수 있고, 영화 ‘베리굿걸’,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도 상영한다. 또 물놀이와 함께 아티스트들의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워터밤(WATERBOMB BUSAN 2018)>은 7월 28일 부산 아시아드 보조경기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래퍼 로꼬, 식케이, 가수 UV, DJ 소다 등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윤하정

"공연 보느라 영화 볼 시간이 없다.."는 공연 칼럼니스트, 문화전문기자. 저서로는 <지금 당신의 무대는 어디입니까?>, 공연 소개하는 여자 윤하정의 <공연을 보러 떠나는 유럽> , 공연 소개하는 여자 윤하정의 <축제를 즐기러 떠나는 유럽>, 공연 소개하는 여자 윤하정의 <예술이 좋아 떠나는 유럽> 이 있다.

오늘의 책

김혼비 작가의 다정한 세계

김혼비 작가가 다정에 대한 소감과 작고 소중한 감정들을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다정에 조금 유난스럽지만, 잘 보이지 않고 잊혀지기 쉬운 희미한 것들이 보여준 다정은 작가에게 글을 쓰게 하는 힘이 되어주었다. 다정을 다짐하게 하는 김혼비의 다정한 세계에 천천히 빠져든다.

다가오는 2022년, TIGER OR CAT

대한민국 대표 트렌드서로 자리매김한 『트렌드 코리아 2022』는 2021년 트렌드 상품을 선정해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하고, 2022년 비즈니스 시장을 예측한다. ‘바른생활 루틴이’, ‘러스틱 라이프’ 등 읽으면 읽을수록 공감되고 재미있는 트렌드 키워드 10가지를 제시한다.

의문의 네 번째 마카롱, 그 정체는?

요네자와 호노부의 학원 청춘 미스터리 ‘소시민’ 시리즈의 스핀오프. 일상의 평온을 위해 소시민을 지향하는 오사나이와 고바토, 책은 두 주인공의 1학년 가을부터 겨울까지의 시간을 배경으로, 학교와 디저트 가게, 전통 찻집 등 일상의 곳곳에서 발견하는 미스터리와 수수께끼 풀이를 그린다.

자꾸자꾸 커지는 로켓을 타고 우주로 출발!

천체 망원경으로 별을 살펴보던 아이비는 뚝딱뚝딱 만든 우주선으로 모험을 떠납니다. 그리고 쓰레기로 가득한 행성에서 외계인들을 만나 새로운 로켓을 만들게 됩니다. 새 로켓은 날마다 커져서 마침내 100층이 되는데... 거대한 로켓이 우주를 날아 도착한 곳은 어디일까요?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