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KOTRA, 국내 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 · 판매 활성화 지원

예스24, KOTRA 주최 ‘2018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 참석해 베트남 시장 진출 노하우 전수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베트남 최초 종합 온라인 쇼핑몰 ‘YES24 VN’ 사이트 내 KOTRA관 별도 개설하고 현지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한국 상품 소개, 판매 시작 후 한달 여 간 전체 한국 상품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60% 성장 기록했다. (2018. 05. 31)

YES24 VN KOTRA관.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 www.yes24.com)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 국내 중소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 및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 지원에 나선다.

 

2010년 ‘YES24 VN(예스24 비나, www.yes24.vn)’로 베트남 최초 종합 온라인 쇼핑몰을 런칭한 예스24는 지난 3월 13일 KOTRA와 국내 중소기업의 상품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판매를 돕는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의 일환으로 오는 6월 4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OTRA 주최의 ‘2018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에 참여한다. ‘2018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은 우리나라 소비재의 새로운 수출 기회 모색을 위한 대규모 마케팅 행사로, 예스24는 베트남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들의 상담을 진행하며 국내 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다. 또한, 5일에는 오전 11시 30분부터 12시까지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 동향 및 진출 방안’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는 등 국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해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YES24 VN 홈페이지.jpg

 

 

이와 함께 예스24는 YES24 VN 사이트 내 KOTRA관을 별도 개설하고 국내 중소기업의 상품을 판매하며 베트남 현지에서의 국내 중소기업 상품 판매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YES24 VN KOTRA관에는 화장품, 패션, 리빙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약 20개 업체의 900여 개 상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YES24 VN의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에서 배너 제공 및 각종 프로모션을 펼친 결과 해당 제품들을 포함해 4월까지 약 한달 여 간 판매된 한국 상품의 전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0% 상승하는 등 현지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예스24는 5월 말까지 1,500여 개의 상품을 추가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11월 말까지 6개월 간 국내 중소기업 상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석환 예스24 대표이사는 “예스24는 한국에서의 온라인몰 운영과 계열사 한세실업의 베트남 비즈니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트남에 먼저 진출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 관련 노하우를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지원하게 됐다”며, “국내 중소기업들이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