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잃어버린 잠을 찾아서] 세상의 모든 달콤하고 괴로운 잠 이야기

인류사를 풍요롭고 극적으로 만들어준 잠의 오디세이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누구도 잠을 자지 않고는 살아갈 수 없다. 우리는 매일같이 하루의 3분의 1을 잠에 소비하지만, 이 시간을 만족스럽게 보내거나 이에 대해 충분히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2018. 05. 31)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1.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2.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3.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4.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5.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6.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7.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8.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9.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10.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11.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12.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13.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14.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15.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16.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17.JPG

 

잃어버린잠을 찾아서 카드뉴스_최종18.jpg

 

 

 

 

 

누구도 잠을 자지 않고는 살아갈 수 없다. 우리는 매일같이 하루의 3분의 1을 잠에 소비하지만, 이 시간을 만족스럽게 보내거나 이에 대해 충분히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역사 이래 잠과 꿈의 비밀을 알고 싶어 했던 인간들의 욕구에 비해, 이 미지의 영토에 대해 밝혀진 것은 아주 적은 부분에 불과하다.

 

『잃어버린 잠을 찾아서』  의 저자 마이클 맥거에게 잠은 평생 동안 풀어야 할 숙제였다. 그는 젊은 시절부터 심각한 수면 무호흡증으로 고생했고, 결혼을 한 뒤에는 도무지 잠들 줄 모르는 쌍둥이들 때문에 수면 부족에 시달리며 수면에 관해 더욱 특별한 관심을 갖게 된다. 그 결과 탄생한 것이 잠과 불면, 꿈에 관한 온갖 지식이 총망라된 『잃어버린 잠을 찾아서』 다.  우리를 행복하게도 하고 괴롭게도 하는 수면에 과학적으로 접근함과 동시에 고대의 아리스토텔레스와 호메로스에서부터 셰익스피어, 디킨스, 현대의 에디슨, 나이팅게일까지 많은 인물들에게 잠이 어떤 의미였는지 역사, 문화적으로도 살펴본다. 예수회 신부였다가 결혼을 하여 학생들을 가르치며 글을 쓰는 제2의 삶을 살고 있는 저자의 인생 속 흥미로운 에피소드들과 문학, 역사, 대중 과학을 넘나드는 잠에 관한 이야기가 유머러스하면서도 지적으로 버무려져 ‘잠 못 이루게 하는’ 인문 에세이다.


 

 

잃어버린 잠을 찾아서마이클 맥거 저/임현경 역 | 현암사
고대의 아리스토텔레스와 호메로스에서부터 셰익스피어, 디킨스, 현대의 에디슨, 나이팅게일까지 많은 인물들에게 잠이 어떤 의미였는지 역사, 문화적으로도 살펴본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잃어버린 잠을 찾아서

<마이클 맥거> 저/<임현경> 역13,500원(10% + 5%)

대항할 자 없는 무적의 영웅이자 창조의 원천 , 인류사를 풍요롭고 극적으로 만들어준 잠의 오디세이아! 잠에 관한 문학과 과학과 역사에 관한 모든 흥미진진한 이야기 누구도 잠을 자지 않고는 살아갈 수 없다. 우리는 매일같이 하루의 3분의 1을 잠에 소비하지만, 이 시간을 만족스럽게 보내거나 이에 대해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