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치유의 길, 산티아고] 걷기 자체가 치유와 회복

묵상과 기도가 순례 버팀목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그저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 무작정 걷는 것이 아니라, 매일 말씀을 묵상하며 내면과 대화하고 삶을 성찰한다. (2018. 05. 14)

카드1.jpg

 

카드2.jpg

 

카드3.jpg

 

카드4.jpg

 

카드5.jpg

 

카드6.jpg

 

카드7.jpg

 

카드8.jpg

 

카드9.jpg

 

카드10.jpg

 

카드11.jpg

 

 

 

 

걷기는 그 자체로도 치유와 회복의 좋은 방편이다. 주변 풍경을 둘러보며 한 걸음 한 걸음 걷다 보면 절로 몸이 깨어나고 송골송골 땀이 솟으며 전신에 활기가 돌고, 끓어오르던 분노가 가라앉고 꼬였던 생각의 실타래가 가지런히 정리된다. 운이 좋으면 우울증이 사라지고 잃어버렸던 삶의 의욕까지 되찾게 된다. 그래서 걷기는 예부터 치유의 행위였으며, 종교적으로는 순례라는 이름으로 오랫동안 행해져 왔다.


스페인의 산티아고길은 파울로 코엘료의 『순례자』 가 출간된 이후 전 세계인의 대중적인 순례길이 되었다. 예수의 12사도 중 하나인 야고보(산티아고) 성인이 걸었던 길을 따라가는 코스는 단조롭기 그지없다. 그 길에서 어떤 이는 고통을 경험하고, 어떤 이는 인생을 성찰하고, 또 누군가는 깨달음을 얻는다. 그렇다면 과연 산티아고길이 모든 순례자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이었을까?


『치유의 길 산티아고』 는 산티아고길 순례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치유의 길 산티아고』 의 저자는 그저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 무작정 걷는 것이 아니라, 매일 말씀을 묵상하며 내면과 대화하고 삶을 성찰한다. 그는 영어 한마디 못하지만 전에 지인과 한 번 다녀온 경험만 믿고 이번엔 혼자 무작정 산티아고길 순례에 나선다. 도중에 세 번이나 다치는 고통을 겪으면서도 좌충우돌 순례를 이어 간다. 걷는 내내 묵상과 기도가 그의 순례에 버팀목이 되어 준다. 고통의 길, 치유의 길, 영혼의 길! 그 길의 끝에 어떤 깨달음이 찾아올까?

 

 


 

 

치유의 길 산티아고이선우 저 | 정은출판
도중에 세 번이나 다치는 고통을 겪으면서도 좌충우돌 순례를 이어 간다. 고통의 길, 치유의 길, 영혼의 길! 그 길의 끝에 어떤 깨달음이 찾아올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치유의 길 산티아고

<이선우> 저12,600원(10% + 5%)

걷는 것은 그 자체로도 치유와 회복의 좋은 방편이다. 주변 풍경을 둘러보며 한 걸음 한 걸음 걷다 보면 절로 몸이 깨어나고 송골송골 땀이 솟으며 전신에 활기가 돌고, 끓어오르던 분노가 가라앉고 꼬였던 생각의 실타래가 가지런히 정리된다. 운이 좋으면 우울증이 사라지고 잃어버렸던 삶의 의욕까지 되찾게 된다. 그래서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조남주, 산다는 것의 의미를 묻다

작가 조남주가 선보이는 부동산 하이퍼리얼리즘 소설. 『서영동 이야기』는 「봄날아빠를 아세요?」에서 시작된, 가상의 동네 서영동을 배경으로 한 연작소설 일곱 편을 엮은 책이다. 집, 부동산, 그에 얽혀있는 보통 사람들의 삶과 욕망, 현실과 맞닿은 이야기들이 생생하게 펼쳐진다.

한국 정치, 어디로 가야 하나

뽑을 사람은 없는데, 저 사람이 뽑히는 건 막아야 한다. 한국 정치의 현주소이자, 선거 때마다 반복되는 풍경이다. 김민하 저자가 조국 사태, 한일 외교 분쟁 등 주요 사회 현안을 두고 전개된 갈등을 분석했다. 한국 정치, 무엇이 문제이고 어디로 나아가야 할지 모색한다.

“나는 이 세계의 결말을 아는 유일한 독자였다.”

웹소설이 현실이 되어 펼쳐진 새로운 세상, 갑작스러운 혼란과 공포 속에서 오직 한 명의 독자만이 이 세계의 결말을 알고 있다. ‘웹소설의 현재 진행형 레전드’ 〈전지적 독자 시점〉 소설책 출간! 출간 기념으로 선보이는 ‘제4의 벽 에디션’에는 올컬러 일러스트와 책꽂이, 파일 키트를 함께 담았다.

10년 후 미래를 이끌 새로운 기술

새로운 시대, 새로운 기술들로 세상은 급격히 변하고 우리의 삶도 영향을 받지만, 용어에 대한 개념은 여전히 낯설고 어렵다. 메타버스부터 바이오테크까지. 미래를 바꿀 4가지 기술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개념을 설명하고 투자를 위한 전망까지 한 권에 모두 담고 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