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멋을 아는 사람의 생애 첫 미술 투자

월급쟁이 초보 컬렉터를 위한 구매 가이드북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그림 값이 오르지 않으면 어떠랴. 반해서 산 그림이라 그냥 보고 있으면 편안해지고 위로가 된다면. 걸려 있는 것만으로도 집 안이 환해지는 장식이 된다면 그것도 좋다. (2018. 03. 30)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1).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2).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3).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4).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5).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6).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7).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8).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9).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10).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11).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12).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13).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14).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15).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16).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17).png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18).png

 

 

 

 

SNS를 보면 맛집, 여행, 쇼핑을 주제로 한 사진이 넘쳐나는 시대다. 많은 이들이 소비의 경험 그 자체를 공유하는 데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것이리라. 그런데 혹시 그림을 구매했다는 게시물을 본 적이 있는가?

 
사실 그림을 사는 이들은 아직까지 많지 않다. 냉장고, 텔레비전 같은 필수품도 아니고 한번에 최소 수백만 원은 들여야 하니 덜컥 지갑에서 돈을 꺼내기엔 부담스럽다. 그러나 10년 후 돈이 될 그림이라면 어떨까? 주식보다 높은 수익률을 올리는 투자 상품이 될 수도 있다. 꾸준히 그림을 사 모았는데, 두세 개가 대박이 터져 엄청난 수익을 본 컬렉터도 많다. 컬렉션을 더 제대로 하기 위해 뒤늦게 미술 공부에 빠지고, 주말마다 화랑을 순회하는 새로운 취미가 생겨나 삶이 풍요로워진다면 어떤가. 혹 그림 값이 오르지 않으면 어떠랴. 반해서 산 그림이라 그냥 보고 있으면 편안해지고 위로가 된다면. 걸려 있는 것만으로도 집 안이 환해지는 장식이 된다면 그것도 좋다. 무엇보다 ‘키다리 아저씨’가 된 기분으로 내가 사준 그림 한 점이 당장의 생활고, 미래의 불확실성 등 이중고와 싸우며 예술혼을 불태우는 젊은 예술가에게 격려와 후원이 된다면?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는 미술품 구매 대중화를 목적으로‘평범한 월급쟁이가 감상과 투자를 겸해 미술품을 사려면 얼마가 있어야 하고, 어디에서 구입해야 하며,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담은 책이다. <국민일보> 미술 담당 기자인 저자 손영옥은 기존의 미술품 구매 가이드북이 독자의 ‘주머니 사정’에 대한 고려가 없음을 지적하며, 빠듯한 월급 탓에 외투를 더 장만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를 고민하는, 자신과 같은 처지의 직장인을 위한 미술품 구매 안내서가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출간했다. 저자는 이를 위해 다양한 미술 전문가들과의 인터뷰를 정리했으며, 꼭 알아야 할 화랑?경매장?아트페어 정보는 물론 미술품 가격 상승의 요인까지 분석해 수록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미술품 감상의 즐거움은 물론이고 나아가 장기적으로 투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생애 첫 번째 미술품 컬렉션’을 구상해볼 수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손영옥 저 | 자음과모음
미술품 감상의 즐거움은 물론이고 나아가 장기적으로 투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생애 첫 번째 미술품 컬렉션’을 구상해볼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아무래도 그림을 사야겠습니다

<손영옥> 저15,120원(10% + 5%)

전시회를 구경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어쩐지 마음에 남는 그림이 있습니다 미술품 구입으로 내 삶에 휴식과 교양이 생기고, 예술가에게는 후원이, 훗날 야무진 투자가 된다면…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100장의 지도로 전하는 인류의 미래

세계화 및 국제 개발 분야의 권위자인 이언 골딘과 정치학, 안보학 분야의 석학 로버트 머가가 현재를 사는 인류에게 전하는 메시지. 세계화 등 현존하는 인류에 닥친 핵심 난제 14가지를 다양한 지도를 통해 보여주고, 과학적 증거를 통해 해결책을 제시한다.

메리 올리버의 전미도서상 수상 시선집

메리 올리버의 초기 시부터 대표작까지, 엄선한 142편의 시를 엮은 시선집. 번역가 민승남의 유려한 번역과 사진가 이한구의 아름다운 작품이 감동을 더한다. 그의 시를 통해 죽음을 껴안은 삶, 생명의 찬란함을 목격하며 되뇐다. ‘네가 누구든, 얼마나 외롭든 세상은 너의 상상에 맡겨져 있’다.

미치오 카쿠, ‘모든 것의 이론’을 찾아서

세계적인 이론물리학자, 끈 장이론의 창시자이자 미래학자 미치오 카쿠가 여덟 살 때부터 매진해온 탐구의 결정판. 이론물리학의 주요 이론과 자연에 존재하는 힘들의 관계, 나아가 인간과 우주는 어떻게 존재하는지 명쾌하게 설명한다. 시공간의 신비를 풀어낼 여정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따뜻하고 뭉클한 행복의 맛

어느 조용한 섬의 호스피스 ‘라이온의 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 『츠바키 문구점』의 작가 오가와 이토가 생의 마지막 시간을 보낼 장소로 이곳을 선택한 주인공과, 그 곁의 여러 삶과 죽음을 그린다. 일요일 오후 세 시의 특별한 간식 시간, 함께 나누는 따뜻하고 뭉클한 행복의 맛!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