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다름과 우정을 말하는 오페레타 - 뮤지컬 <판타지아>

가족이 함께 즐기는 오페레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클래식과 뮤지컬의 만남을 선보이는 <판타지아>는 흥미로운 모험, 개성 뚜렷한 캐릭터, 소중한 메시지를 한 데 담았다. (2018. 01. 15)

2017_오페레타뮤지컬_판타지아_공연사진1.jpg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니부니 음악탐험대의 귀환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찾아왔다. 오페레타 뮤지컬 <판타지아>는 개성 뚜렷한 캐릭터와 흥미로운 모험 이야기, 클래식과 뮤지컬을 결합시킨 매력적인 음악을 선보인다. 2010년 <부니부니 음악탐험대>라는 제목으로 초연된 본 작품은 2년 연속 클래식 부문 1위, 관객 평가 1위, 관객만족도 1위를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2015년에도 연말 예매율 1위를 차지하면서 대표적인 연말 공연으로 자리 잡았고, 올 겨울 더욱 탄탄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부니부니 음악탐험대와 산타마을’이라는 부제가 말해주듯, <판타지아>에서는 산타마을을 배경으로 부니부니 음악탐험대의 모험이 펼쳐진다. 주인공 롬바는 자신이 작곡한 크리스마스 캐롤을 연주하기 위해 산타마을을 찾아가지만, 악당 블랙이 침입해 스노우볼을 훔쳐간다. 스노우볼에는 아이들의 소원이 담겨 있어 되찾지 못한다면 크리스마스가 사라질 수도 있다. 위기의 순간에 용기를 낸 롬바는 친구들과 함께 스노우볼을 찾아 나선다.

 

흥미로운 스토리만큼이나 눈길을 끄는 것은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캐릭터다. 롬바를 비롯한 ‘부니부니 음악탐험대’의 친구들은 모두 악기를 형상화한 모습을 하고 있다. 롬바는 트럼본, 튜튜는 튜바, 호린은 호른, 크랄라는 클라리넷, 코코넷은 트럼펫에서 본따온 캐릭터다. 모습만큼이나 성격과 특징도 뚜렷한 차이를 갖고 있어 이야기를 다채롭게 만든다.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인물들이 힘을 합쳐 난관을 극복하는 모습은 아이들로 하여금 공존과 화합의 가치를 깨닫게 한다.

 

 

2017_오페레타뮤지컬_판타지아_공연사진2.jpg


 

다름을 인정하고 우정을 쌓아요


어우러짐의 아름다움은 음악에서도 발견된다.  <판타지아>는 20인조 오케스트라와 함께 클래식 대표 곡들을 들려주는데 모차르트, 푸치니, 베르디, 말러, 브람스 등의 주옥 같은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무겁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클래식이 뮤지컬 음악으로 재탄생되며 친근하게 다가온다.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클래식을 느끼고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감성까지 사로잡는다. 실제로 <판타지아>의 음악은 OST로 발매되어 인기를 끌기도 했다.

 

 <판타지아>가 매력적인 캐릭터들로 속을 꽉 채운 작품임에는 틀림없지만, 캐릭터에만 의존해 이야기를 끌고 나가는 작품은 아니다. 뒷이야기가 궁금해질 만큼 흥미로운 전개를 보여주는 데다, 가볍게 휘발되지 않는 메시지를 품고 있다.

 

 

2017_오페레타뮤지컬_판타지아_공연사진4.jpg

 

 

‘다름’과 ‘우정’은 작품을 가로지르는 주제라 할 만하다. 스노우볼을 찾기 위한 모험이 진행될수록 악당 블랙의 실체도 드러나는데, 두려움의 대상이었던 악당이 사실은 상처 받은 아이였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외모가 다르고 취향이 독특하다는 이유로 홀로 남겨졌던 아이는 외로움이 싫어서 스스로 어두운 존재를 만들어냈다. 진정한 우정이란 없다고 생각했기에 음악탐험대 친구들의 관계도 거짓이라 믿었고, 그들의 우정을 시험하려 했다. 그러나 음악탐험대 친구들은 서로를 믿었고 블랙을 향해 손을 내밀었다. 객석에 앉은 아이들을 향해 ‘다름을 인정하고 누군가를 소외시키지 않는 일’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넌지시 보여주는 것이다.

 

지난 해 전국투어 공연을 이어갔던  <판타지아>는 2년 만에 다시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으로 돌아왔다. 작품의 강점으로 손꼽히는 음악과 드라마는 재배치되면서 완성도가 더 높아졌다. 70분의 상연 시간 동안 다양한 시각적 효과들이 이어지면서 아이들이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는 점도 반가운 요소다. 작품은 오는 21일까지 만날 수 있으며, 만 36개월 이상이면 관람 가능하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임나리

그저 우리 사는 이야기면 족합니다.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